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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숙명
작성일 2005-09-29 20:44:12 KST 조회 4,891
제목
0.8.0 패치 내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패치 1.8.0 (2005-??-??)

세계수의 동요
에메랄드의 꿈에서 무언가 심상치 않은 일이 생긴 것 같습니다. 빛나는 에메랄드 비늘을 가진 녹색 용군단의 거대한 용들이 세계수의 차원문을 지키고 있는 것이 목격되었습니다. 하지만 한때 고귀했던 이 피조물들이 이세라의 평화가 아닌 새로운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이들을 상대하려면 많은 인원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들의 힘은 강합니다. 접근하는 누구든 가만두지 않을 것입니다.
실리시드의 비밀

메마른 실리더스의 모래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남쪽 담 너머에서 무엇인가가 깨어나고 있습니다. 세나리온 의회의 드루이드를 도와 이 사막의 비밀을 파헤쳐 보십시오. 황혼의 망치단의 배후에 숨겨져 있는 해답을 찾으십시오. 이들의 보금자리를 탐험하여 실리시드라고 알려진 외계 생물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수많은 새로운 도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할로윈 축제

할로윈 축제의 장식물이 아제로스의 도시들을 밝히기 시작하면 아이들의 장난이 시작됩니다! 오그리마나 아이언포지에 있는 상인에게서 선물을 얻으십시오! 그리고 부모를 잃은 아이들을 도와주십시오. 포세이큰의 밀짚인형 축제의 암흑의 소환사 얀카와 사우스쇼어의 하사관 허트만이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들을 도와 주시겠습니까?
일반

즉시 시전 근접 공격 변경 사항
아이템 간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대부분의 즉시 시전 근접 공격 기술의 계산 방식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현재 즉시 시전되는 근접 공격력 기술은 무기의 공격력 범위와 전투력 보너스를 기초로 피해가 계산됩니다. 이때 전투력 보너스는 무기의 속도가 곱해져 결정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느린 속도의 무기가 의도된 것보다 더 높은 피해를 주게 되고 많은 플레이어들이 빠른 속도의 무기가 더 안 좋은 것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즉시 시전되는 근접 공격 기술에 전투력 보너스가 적용되는 방식을 변경할 예정입니다. 전투력 보너스에 무기 속도를 곱하는 것이 아니라 아래와 같이 미리 정해진 숫자가 곱해질 것입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일반적인 근접 공격의 전투력 계산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양손 무기: 3.3
단검: 1.7
다른 모든 한손 무기: 2.4
이 결과로 많은 무기들의 체감 성능이 상대적으로 바뀔 것입니다. 특히 이제는 많은 영웅급(보라색) 아이템들이 공격 속도가 느린 희귀(파란색) 아이템보다 강해질 것입니다.
이러한 변경은 근접 공격 기술의 공격력을 감소시키기 위한 것이 아니라 무기 최적화의 상대적인 불균형을 수정하기 위한 것입니다. 주어진 레벨 요구사항 내에서 영웅급(보라색) 무기가 희귀(파란색) 아이템보다 좋아야 하는 것이 당연하기 때문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일반적인 무기 공격은 이러한 변경 사항에 어떠한 영향도 받지 않습니다. 이번 변경에 영향을 받게 되는 즉시 시전 기술은 '사악한 일격', '매복', '기습', '소용돌이', '죽음의 일격', '제압'입니다.

판금, 사슬, 가죽 아이템의 내구도 수리 비용이 낮아져 동급의 천 아이템의 수리비와 같아졌습니다.
상점에 팔았던 물건을 되살 수 있는 탭이 상인에게 추가되어 최대 12개까지 판 물건을 되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판매 목록은 접속을 종료할 때까지 유지되며 캐릭터가 레벨업을 하면 목록이 초기화됩니다. 따라서 잘못 판매한 물건이 있다면 지체하지 말고 바로 다시 구입하셔야 합니다.
인간의 종족 특성인 직관력을 은신 중에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평판이 새로운 레벨에 도달할 경우 표시되는 새로운 시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로딩 화면에 게임과 관련된 팁이 표시됩니다.
정신 집중이 필요한 주문을 캐릭터를 이동해서 취소한 경우 이동하는 중에 다시 시전할 수 없습니다.
파상풍이 체력을 의도된 것보다 1 더 감소시키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대상이 흑마법사의 공포에 걸렸을 때 더 이상 소환수가 공격을 중단하지 않습니다.
'밀쳐내기' 상태가 '방향 감각 상실'로 이름이 변경되었으며 이와 관련한 모든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PvP

명예 시스템
6번째 계급부터 마지막 14번째 계급에 도달할 수 있는 플레이어의 비율이 증가했습니다.
저레벨 플레이어의 경우 기존보다 빠르게 계급을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 한번에 획득할 수 있는 최고 계급 제한은 이전과 같습니다.
전장
전장마다 승패에 따라 아이템을 받은 다음 NPC에게 가져가면 완료할 수 있는 퀘스트가 생겼습니다. 전장의 승부가 판가름 날 때 이기는 쪽에는 명예 훈장 3개, 지는 쪽에는 명예 훈장 1개가 주어집니다. 전장 밖에 서 있는 NPC에게 명예 훈장을 3개씩 가져가서 퀘스트를 완료하면 명예 점수와 평판이 오르게 됩니다. 이 퀘스트를 완료할 때 보너스로 받는 명예 점수는 일반적인 조건보다 2배 높습니다.
이제 10 ~ 19레벨 플레이어들도 전쟁노래 협곡 전투에 참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알터랙 계곡이 아래와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진영 간 형평성을 위해 알터랙 계곡 전장 대기 시스템을 수정하여 1대 1의 비율로 입장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현재 전장에 30명씩 들어가 있고 전장 밖에선 얼라이언스는 10명이, 호드는 2명이 대기하고 있는 경우 양쪽 모두 선착순 2명의 플레이어만 입장하여 결과적으로 전장의 인원은 양 진영 모두 32명씩으로 동일하게 맞춰질 것입니다.
알터랙 계곡 전투를 시작하기 위한 최소 인원이 20명으로 줄었습니다. 단, 정원은 전처럼 40명입니다.
점령 및 승리 시 획득하는 점수가 약간 감소하였습니다.
무덤 점령 시 부정행위 및 그로 인해 떼 지어 몰려다니게 되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무덤과 그 점령 지점이 다른 위치로 이동했습니다. 이제 무덤이 공격과 방어를 위한 요충지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형을 악용하는 부정행위를 방지하고 새롭게 변경된 무덤에 알맞도록 알터랙 계곡의 여러 곳을 수정했습니다.
얼음피 무덤의 방비가 강화되었습니다.
이제 서리늑대 구호막사를 수호병이 지키게 되었습니다.
알터랙 계곡의 동부와 서부에서 비밀결사대, 덩굴발일족 놀, 다수의 겨울도끼부족 트롤들이 삭제되었습니다.
이제 피의 광전사 콜라크와 그의 트롤 잔당이 눈사태 무덤을 점령하게 되었습니다. 이들을 처치해야만 눈사태 무덤을 차치할 수 있습니다.
얼라이언스 퀘스트인 "피의 광전사 콜라크"와 "영생의 콜라크", 호드 퀘스트인 "콜라크의 전설"과 "콜라크의 귀환"이 게임에서 삭제되었습니다. 그 보상 아이템은 알터랙 계곡 전투의 승리에 관한 퀘스트를 완료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일부 플레이어의 경우 이 퀘스트를 받아놓고 아직 완료하지 않을 상태일 수도 있는데 아마 사령관 처치 퀘스트까지 이미 완료하여 충분한 보상을 받은 상태일 것입니다. 향후 사령관 처치 퀘스트 이후에 계속해 나갈 수 있는 연계 퀘스트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스톰파이크의 영웅"과 "서리늑대의 영웅" 퀘스트에 각각 새로운 보상 아이템을 하나씩 추가했습니다.
알터랙 계곡에서 맞붙게 될 NPC 경비병의 전투력과 전체적인 난이도가 15~30% 정도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알터랙 계곡 내부에서 양 진영 시작 시점의 터널 끝에 문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 문은 전투 개시 2분 후에 열리게 됩니다.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2단계 PvP 천 방어구 세트의 텍스처가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드루이드

특성의 대대적인 변경으로 인해 모든 특성 포인트가 초기화되어 다시 특성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특성과 관련한 주문 및 기술의 수련 비용이 대폭 감소되었습니다.
허리케인: 더 이상 특성 주문이 아니며 모든 드루이드가 레벨 40에서 배울 수 있는 마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모든 등급 주문의 공격력과 소비되는 마나가 증가되었습니다. 주문은 최대 30미터 반경의 대상 지역에 사용할 수 있으며 범위는 자연의 테두리 특성에 적용을 받습니다. 같은 지역에 주문을 중복해서 사용할 경우에 감속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주문의 효과 반경이 약간 감소되었습니다.
저주 해제: 아군 대상에게만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 주문 설명에 추가되었습니다.
변신: 변신 사용 시 얼음 갑옷과 냉기 갑옷으로 인한 빙결 효과가 사라지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휘둘러치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되었습니다.
평온: 재사용 대기시간이 5분으로 감소되었습니다. 소비되는 마나가 25%만큼 감소되었습니다.
표범 변신: 표범 변신의 전투력 보너스가 지역 이동이나 재접속 이후에 정확하게 계산되지 않던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사냥꾼

역습: 재사용 대기시간이 정상적으로 동작하게 되었습니다.
투척: 투척 기술 사용 시 다른 기술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죽었을 때 자동 사격이 취소되게 됩니다.
천둥매에 번개 숨결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술은 중거리에 있는 하나의 대상에게 자연피해를 입히는 즉시 시전 기술입니다.
마법사

신비한 화살: 대상이 사정 거리에서 벗어났을 때 단축 아이콘바에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성기사

빛의 심판과 지혜의 심판이 천상의 보호막과 같이 신성 효과에 면역인 플레이어에게도 정상적으로 적용되게 되었습니다.
사제

영혼의 절규: 주문의 유효 반경과 피해를 입은 적은 효과가 풀릴 수 있다는 사실이 주문 설명에추가되었습니다.
파멸의 역병 (언데드): 사용 시 내면의 집중력 효과가 사라지지 않고 남아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어둠의 수호 (트롤): 이해를 돕기 위해 주문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엘룬의 은총 (나이트 엘프) - 새로운 아이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도적

소멸: 소멸 사용 시 얼음 갑옷과 냉기 갑옷으로 인한 빙결 효과가 사라지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무기 막기: 이 기술을 배우기 위한 최소 레벨이 12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폭풍의 칼날: 이제 사악한 일격과 발차기에도 정상적으로 동작하게 되었습니다.
활/석궁/총 쏘기: 의도된 것보다 빠른 속도로 발사할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투척: 이제 이 기술을 사용할 경우 쏘기 기술에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매복: 전투력과 관련한 공격력 수정치가 일반화되어 적용됩니다.
기습: 전투력과 관련한 공격력 수정치가 일반화되어 적용됩니다.
반격: 이제 정상적으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동작합니다.
사악한 일격: 전투력과 관련한 공격력 수정치가 일반화되어 적용됩니다.
주술사

번개 보호막: 주문의 설명이 좀 더 명확해 졌습니다.
늑대 정령: 이제 정상적으로 자연의 신속함의 적용을 받게 되었습니다.
흑마법사

죽음의 고리: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소비되는 마나가 증가하였고 PvP 상황에서 제약을 받지 않는 짧은 지속 시간의 공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부패: 지속시간이 감소하였고 주기 당 피해가 증가하였습니다. 지속시간 대비 총 피해는 거의 동일합니다.
고통의 저주: 지속시간이 24초로 감소했고 주기 당 입히는 피해가 증가했습니다. 총 지속시간에 대비하여 입히는 피해는 거의 변화가 없습니다.
점화: 이제 점화 사용 시 대상에 걸려 있던 4 레벨 제물 효과가 정상적으로 사라집니다.
파멸: 이제 어둠의 화살 및 제물과 더불어 지옥의 불길, 영혼의 불꽃의 시전 시간도 단축시키게 됩니다.
격렬: 이제 불의 비, 지옥의 불길와 더불어 영혼의 불꽃 시전 시에도 일정 확률로 마법 시전을 방해 받지 않습니다.
화염 파열: 이제 불의 비, 지옥의 불길와 더불어 영혼의 불꽃 시전 시에도 기절 효과를 주게 됩니다.
영혼의 고리: 소환수에 분배되는 피해가 감소되었습니다.
붕괴: 치명타 보너스가 감소되었습니다.
지옥사냥개 소환: 고유의 새로운 효과음이 추가되었습니다.
마나 흡수 연마: 이 특성으로 인한 피해가 다른 공격 주문과 일관성을 맞추기 위해 200%에서 150%로 변경되었습니다.
하급 투명화 (서큐버스): 주문 설명이 명확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소환수가 추방 당했을 때 악령술의 대가 효과가 사라지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전사

충격의 일격: 이제 사용 시 전투 상태로 간주됩니다.
활/석궁/총 쏘기: 의도된 것보다 빠른 속도로 발사할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투척: 이제 이 기술을 사용할 경우 쏘기 기술에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죽음의 일격: 전투력과 관련한 공격력 수정치가 일반화되어 적용됩니다.
제압: 전투력과 관련한 공격력 수정치가 일반화되어 적용됩니다.
소용돌이: 전투력과 관련한 공격력 수정치가 일반화되어 적용됩니다.
이제 장신구를 사용하여 이동 불가 효과를 제거한 후 바로 돌진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돌진 사용 시 시점 변환이 개선되었습니다.
아이템

아이템의 적중률 보너스가 쌍수 무기를 사용할 때 많이 나타나는 '빗맞음' 확률을 감소시켜 주게 될 것입니다.
전사 세트 아이템 격노를 5개 착용할 경우 나타나는 세트 효과가 소용돌이와 보복에도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드루이드 세트 이템 성난폭풍을 5개 착용할 경우 나타나는 세트 효과가 단축되는 주문의 시전 시간을 정상적으로 표시합니다.
드루이드 세트 아이템인 세나리온 의복의 가시 피해를 증가시키는 보너스 효과가 다른 플레이어에게 사용했을 경우에도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저주의 지팡이, 축복의 지팡이, 천둥쐐기, 암흑쐐기의 변신 사용 시 마법부여 및 내구도 정보가 유지됩니다.
라크델라와 로크델라의 변신 능력이 제거되었습니다. 하지만 고대정령 바르투스와 대화하여 현재 소유하지 않은 아이템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은총의 외투가 영웅급 아이템인데 고급 아이템의 능력치와 효과를 지니고 있었습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아이템 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함장 모자의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사용하면 주위 파티원의 체력을 증가시키는 오라가 활성화됩니다. 모자를 벗게 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교장의 해골지팡이도 같은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화염의 파편과 비늘의 파편이 고유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회생의 마법막대가 회복시키는 생명력이 증가하였습니다.
더 이상 의 갈퀴 곤봉과 난타 망치, 다파내 5000, 진동 도끼의 방어구 관통 능력이 요정의 불꽃 효과와 중복되지 않습니다.
오색 건틀릿에 표시됐던 신성 저항력 보너스 문구가 게임 시스템에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으므로 삭제되었습니다.
결속의 반지와 영원한 암흑의 칼날의 최소 요구 레벨이 적정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악마의 룬이 고급 (녹색) 아이템으로 변경되어 획득 을 시도할 경우 획득 시 귀속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무적 효과가 걸려 있을 때 악마의 룬 사용 시 생명력이 감소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경매장에서 돌연변이 물고기의 분류 항목이 직업 용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비취불꽃 바지의 텍스처가 수정되었습니다.
섬광 화약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더 이상 벌목기 조작 설명서가 얼라이언스 플레이어에게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구루바시 투구 착용 시 긴 머리가 정상적으로 가려지게 되었습니다.
잔자의 광휘의 설명 오타가 수정되었습니다.
"계승자의 고리" 이름이 "제사장의 고리"로 변경되었습니다.
"카일라리 다리보호구" 이름이 "카일라리 어깨보호구"로 변경되었습니다.
"수호자의 검은고서" 이름이 "수호자의 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전문 기술

세나리온 의회의 평판이 약간 우호적 이상인 경우 얻을 수 있는 가죽 세공 도안이 추가되었습니다.
실리시드에 있는 황혼의 망치단의 일원에게서 얻을 수 있는 해독된 "진정한 신봉자" 문서 모음에서 대장 기술 도면과 재봉 도안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용비늘 가죽 세공의 대가에게서 2개의 기술을 새로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4마리의 녹색용에게서 재료를 얻어야 하는 용비늘 도안이 추가되었습니다.
가죽세공 아이템인 푸른용, 녹색용, 검은용비늘 방어구가 이제 세트 아이템으로 변경되어 세트 보너스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녹색용비늘 방어구의 능력치 중 정신력이 약간 감소되며 체력이 추가됩니다.
무쇠깃털 갑옷의 세트 보너스 효과가 향상되었습니다.
가죽 세공 아이템인 멀록 비늘 허리띠의 능력치가 증가되었습니다.
붉은마루 산맥에 상인에게 가죽 세공 아이템인 새끼 검은용 튜닉이 추가되었습니다.
가죽 세공 아이템인 야생 가죽 방어구 도안들이 획득시 귀속으로 변경됩니다.
모든 야생 가죽 방어구 도안들을 더 이상 상인에게 팔 수 없습니다.
마법 부여 기술로 만들 수 있는 마술봉이 고급(녹색)아이템이 되며 공격력이 증가되었습니다.
전문 응급치료, 전문 낚시, 전문 요리 퀘스트 시리즈의 최소 수행 레벨이 35레벨로 낮아졌습니다.
수중 호흡의 비약의 지속 시간이 더 길다면 주술사의 수중 호흡과 흑마법사의 영원의 숨결 효과에 의해 대체되지 않습니다.
공허의 로브의 소환수 치유 효과가 향상되었습니다.
숙련 연금술을 배울 수 있는 숙련도가 100에서 125로 변경됩니다.
자유 의지의 물약에 이미 걸려 있는 효과를 제거할 수 없다는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노움 정신 지배 모자가 현혹 주문으로 분류되어 PvP에서 반복 사용에 제약을 받게 됩니다.
약초 채집 시 잘 보일 수 있도록 실명초의 크기가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퀘스트

전사, 주술사, 성기사, 흑마법사를 위한 50레벨 직업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대도시에 있는 직업 상급자들이 해당 직업 퀘스트를 어디서 시작할 수 있는지 알려줄 것입니다.
몇 가지의 새로운 퀘스트가 타나리스에 추가되었습니다. 퀘스트를 확인하시려면 스팀휘들 항구로 가 보시기 바랍니다.
'린지의 비밀' 시리즈를 끝맺는 퀘스트와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전에 동부 내륙지 바깥에서 '린지의 비밀' 퀘스트를 완료하였다면, 언더시티의 마법 지구에 있는 오란 스네이크레이드와 대화하고 '오란의 감사 표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르나서스로 여명초 가져가기', '페더문 요새로 여명초 가져가기', '썬더 블러프로 여명초 가져가기'의 반복 가능한 퀘스트의 수행 가능 레벨이 55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변경 사항으로 인해 56레벨 이상의 캐릭터들은 여명초를 반납할 경우 받게 되는 평판이 증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이트 엘프 직업군이 사용할 수 없었던 엉겅퀴나무 도끼가 더 이상 '나무그물거미의 독' 퀘스트의 보상 아이템으로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마법사 레벨 30의 퀘스트 보상들이 휘귀(파란색)아이템으로 변경됩니다.
공격대와 던전

아주어고스가 정상적으로 냉기 피해에 저항하게 됩니다.
검은날개 둥지에서 자신의 캐릭터가 크로마구스의 앞에 있고 크로마구스에게 마법 피해를 줄 수 있는 상태라면, 크로마구스의 숨결 공격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일시적으로 폭군 서슬송곳니가 자신을 공격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접근할 수 없는 경우에 해당 플레이어들을 자신의 주위에 소환하는 기술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용기대장 래쉬레이어가 사용하는 죽음의 일격이 의도한 것보다 낮은 피해를 주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많은 수의 약화 마법이 한 대상에 걸려 있을 때 '불타는 아드레날린' 약화 마법이 제거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검은날개 둥지에 있는 에본로크, 화염아귀, 플레임고르가 이상한 패턴으로 도발을 사용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마그마다르를 무두질하면 용암 가죽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여사제 제클릭이 광포한 흡혈박쥐를 소환할 수 없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학카르에게서 받은 오염된 피가 소환수에게 옮겨 다른 플레이어에게 해당 마법이 전이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게임 불러오기 속도의 향상과 사용되는 메모리 감소를 위해, 몇 가지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일부가 애드온으로 변환되었습니다. 일반 플레이어는 이 변경사항으로 인한 영향이 없지만 외부 인터페이스의 경우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제 경매장에서 "원숭이의 ~" 와 같이 아이템에 무작위로 붙게 되는 접미사를 사용하여 물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단축 아이콘에 등록된 장비 아이템 아이콘 중 현재 착용하고 있는 아이템의 경우 녹색으로 표시되어 현재 착용 중인 아이템이 어떤 것인지 쉽게 구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평판탭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정확하게 얼마만큼의 평판 포인트를 얻어야 다음 단계의 평판에 도달할 수 있는지 볼 수 있게 됩니다.
평판 획득 시 현재 관계와 얻은 평판의 양이 전투 창에 표시됩니다.
파티 구성원을 잘 보여주기 위해서 파티원의 초상화와 체력/마나 표시창 뒤쪽에 바탕색을 표시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경매장에서 특정 물품을 경매에 내놓았을 때 해당 아이템에 입찰이 없더라도 경매 탭에 아이템의 최저 입찰가와 즉시 구입가가 표시됩니다.
파티에 속해있는 플레이어들이 현재 있는 지역의 바깥에 있을 때에도 전리품 주사위 굴림 메세지를 보게 될 것입니다.
지역 정보

용사의 안식처에 있던 실리더스 비행 경로가 세나리온 요새로 옮겨졌습니다. 이미 용사의 안식처의 비행 경로를 발견한 플레이어들은 세나리온 요새의 비행 경로를 발견한 것으로 인식되어 실리더스로 갈 수 있습니다.
세나리온 요새에 실리더스 중립 묘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중립 묘지의 추가로 실리더스에서 죽은 플레이어들은 용사의 안식처나 세나리온 요새중 죽은 곳에서 가까운 곳의 무덤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황혼의 망치단이나 실리더스에 있는 적을 죽이면 세나리온 의회의 평판이 올라가게 됩니다. 정예가 아닌 몬스터를 죽이면 약간 우호적의 중간까지, 정예 몬스터를 죽이면 우호적의 중간까지 평판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불타는 평원에 있는 사나운 화염족 마귀, 화염족 독마귀, 화염족 마귀에게서 불의 원소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악령의 숲의 갈퀴가지 숲에 아이템의 내구도를 수리할 수 있는 무기 상인이 추가되었습니다.
실리더스 지역의 지도가 수정되고 크기가 변경되었습니다.
지도에서 발견되지 않은 지형을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일부 지역이 수정되었습니다.
페랄라스의 하위 지역인 덩굴발 언덕을 처음으로 발견했을 때 지형 발견 경험치를 정상적으로 주게 됩니다.
플레이어가 담쟁이 마을 근처 일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미니맵에 마을을 가리키는 화살표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다크문 유랑단에 있는 세이지에게서 받을 수 있는 강화 마법을 한번에 하나만 받을 수 있습니다.
언더시티에 있는 일용품 상인이 아침 이슬을 팔게 되었습니다.
유령이 되어 무덤으로 이동할 때 일부 무덤이 영혼의 치유사가 잘 보이지 않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브래큰월 마을"의 이름이 "담쟁이 마을"로 변경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플레이어가 유령인 상태에서 조개나 상자를 열게 되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거나 동작이 멈추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플레이어가 뛰는 동안에 순간 시전 마법을 시전하면 캐릭터가 낙하하는 애니메이션 상태에서 멈추게 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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