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9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XP_Terry
작성일 2005-10-26 17:07:08 KST 조회 11,607
제목
라그나로스와 썬더란
※ 이 게시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사이트의 '아제로스 기자단'으로 활동 중이시면서 WoW XP의 메인 운영진으로 선발되신 '헤헤'님께서 작성하신 글입니다.

원본 글 링크 :: http://www.worldofwarcraft.co.kr/news/report/view.jsp?seq=84


4 대 정령왕 중 하나인 '라그나로스'는 변덕장이임과 동시에 가장 잔혹하고 파괴적인 성향이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령왕들은 모두 아제로스의 고대신을 섬기며 세계를 지배해 왔으나, 라그나로스의 경우에는 다른 정령왕들까지도 항시 파괴를 위해 호시탐탐 노리고 있었으며, 새로 탄생하는 동식물을 비롯, 아제로스 전 세계를 불태우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대지의 정령왕 -혹은 대지의 어머니라고 불리우는- '테라제인' 과는 종종 마찰을 가지고 있고, 불을 끄려는 성격을 가진 물의 정령왕 '넵튤룬' 과는 항시 전쟁중에 있었다.

라그나로스의 군대는 매우 막강하여 노도와 같은 그의 맹공에 '넵튤룬'을 힘들게 막아 내었으며, 물의 정령들은 그들의 시험을 통과한 아제로스의 미개 종족(플레이어 유저들)에게 까지 도움을 요청하게끔 만들게 된다.1)

[이미지:495358]
하지만 그런 라그나로스에게도 치명적인 약점이 있었으니, 그것은 불이 가진 속성, 즉 무엇인가 태우기 위해선 공기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라그나로스는 다른 정령왕과 달리 어쩔수 없이 바람의 정령왕 '알아카르' 와는 그의 공격적인 성향과 다르게 동맹을 맺을 수 밖에 없었다.

그런 라그나로스에게 하나의 기회가 생겼으니, 그것이 바로 '알아카르' 의 직속 부관 '썬더란' 이었다.(*혹자는 썬더란을 '알아카르'의 아들이라고 하기도 한다. 썬더란의 경우 다른 윈드로드들에게 왕자로 칭송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단순히 직속 부하인지 진짜 '알아카르' 의 아들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

바람의 군주(윈드로드, wind lord) 썬더란을 봉인하고 썬더란이 가진 '바람의 정기'를 얻게 되면, 불의정령 군단은 바람의 정령 도움 없이도 스스로 불태우기가 가능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라그나로스는 동맹중에 썬더란에게 다가가 그를 봉인하고 그의 정기가 담긴 바람의 족쇄를 충실한 심복인 남작 게돈과 가르에게 맡긴다.


안녕하세요. 주피터(Jupiter) 입니다.

여러가지 개인 사정에 의해서 여러분께 넘 오랫만에 찾아 뵙는것 같네요.

이제는 '화산심장부' 는 아이템 파밍이 된 수준이고, 각 WOW 팬사이트 마다 그 공략법이 공개 되었으며, 그 상위 던전인 '검은날개둥지' 도 이미 공략된 상황에서 '라그나로스' 를 여러분에게 다시 한번 언급하는 건, 아제로스의 고대신의 부하들인 4대 정령왕 들의 관계를 소개해 드릴까 해서 입니다.

[이미지:495359]
<실리실드의 바람 정령들을 다스리는 대영주(high lord) 데미트리안의 설명>

아마도 레이드에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는 분들이라면, 여러 공략 게시물이나 팬 사이트들을 통해 아시거나, 물의 정령왕 넵튤룬이 주는 퀘스트를 수행하셨을꺼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이면에 각 정령왕과의 관계나 바람의 왕자 썬더란에 대해서는 '우레폭풍(썬더퓨리)' 이란 아이템이 나온다 정도 밖에는 크게 접하시지 못하셨을 꺼 같아서 저 주피터와 이오나 서버의 7a 레이드팀이 워크래프트 세계(World of Warcraft) 에서 겪은 모험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태초에 아제로스에 가장 전지 전능한 존재는 '엘룬' 과 '고대신' 이었고, 사실 4대 정령왕 -라그나로스, 넵튤론, 알아카르, 테라제인- 들은 고대신의 충실한 부하들이였죠. 하지만 4대 정령왕들은 서로 우호적인 관계가 아니였고.. 그 중 라그나로스는 아제로스의 살아있는 모든 것을 태우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었고, 그의 숙적 물의 정령들과 전쟁중이었습니다.

주피터와 7a 팀은 물의 정령왕 넵튤룬의 부탁으로 아제로스 대륙 전체를 불태우려고 하는 라그나로스 군단과의 혈전에 나섭니다.

그러던 날을 반복 하던 어느날, 남작 가르를 잡고 '바람추적자의 족쇄' 를 얻게 되고, 라그나로스의 새로운 야망을 알게 됩니다. '스스로 공기의 속성을 만들어 그의 불의 힘을 아무런 제약없이 쓰기 위해 준비중'이라는 것을...



결국 '바람추적자의 족쇄' 가 왕자 썬더란을 봉인한 조각이란 것을 알게된 주피터와 공격대 일행은, 대영주 데미트리안의 부탁으로 바람의 왕자 썬더란을 부활시키기 위해 가르와 게돈이 가지고 있던 '족쇄' 를 되찾고 검은 날개 둥지로 부활의 재료를 위한 광석을 찾는 여정을 떠납니다.

[이미지:495360]
<검은날개 둥지 네파리안의 부하중 하나인 에본로크>

[이미지:495361]
<라그나로스와의 혈투>

결국 7a 팀은 네파리안 둥지의 크락시스를 정신지배하여 엘레멘탈 주괴를 만드는 데 성공하고, 라그나로스마저 다운시켜 썬더란의 부활시킬 준비를 마칩니다.


[이미지:495362]
< 대영주 데미트리안의 썬더란의 부활 의식>

대영주 데미트리안의 부탁으로 네파리안의 둥지에서 재료를 모으고 불의정령왕 라그나로스를 쓰러뜨린 주피터와 7a 팀은 바람의 왕자 썬더란의 부활 의식을 거행 하였습니다.

하지만 부활한 썬더란은 결코 저희들의 동료가 아니었고. 그 역시 고대신을 섬기고 아제로스의 땅의 생물들을 미천하게만 보는 정령왕중에 하나였을 뿐이였습니다. 결국 썬더란은 라그나로스에게 당한 분노의 화살을 저희들에게 돌렸고 실리더스의 모래 바람과 함께 또 하나의 처절한사투가 벌어졌습니다.


[이미지:495363]
< 바람의 왕자 썬더란과의 혈투 >

하지만, 이미 라그나로스와 네파리안 공략을 통해 단합된 우리들에게 이제 막 물질세계로 부활한 썬더란은 적수가 아니었고, 그가 사용하던 검 - 우뢰폭풍(썬더퓨리) - 만을 떨어 뜨리며 완전히 썬더란은 소멸해 버리고 맙니다.


[이미지:495364]
< 쓰러지는 썬더란 >

[이미지:495365]
<잠들어 있는 바람의 성검의 부활 >

썬더란이 사용하던 바람의 성검은 우레폭풍(썬더퓨리)은 그 힘을 잃고 썬더란과 함께 바닥으로 떨어집니다. 바람의 왕자 썬더란을 모시던 데미트리안은 그의 주인이 쓰러진것에 크게 낙심 하게 됩니다. 데미트리안은 실리더스에 있었던 혈투를 잊지 말라면서, 다시 썬더란이 떨어뜨린 '잠들어 있는 바람의 성검' 에 바람의 힘을 넣어주고 '부활한 썬더란의 검' - 우레폭풍 - 은 썬더란을 소멸시킨 7a 팀의 '다깡한입' 이란 새로운 영웅을 탄생시키며 그의 충실한 검이 됩니다.







[이미지:495366]
<우레폭풍 을 들고 계신 '다깡한입' 님>










참고1. 아즈샤라 남서쪽 섬에 가면 물의 정령왕 넵튭론이 라그나로스와 혈투를 위해 유저가 테스트 하는 퀘스트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참고2. '대영주 데미트리안'은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실리시드 근처를 다스리는 바람의 정령입니다. 바람의 영주(군주) Wind Lord 로 불리는데, 그 중에서 제법 상위 직에 속하기 때문에 대영주(군주) High Lord 로 불립니다. 현재 공식적인 발표 자료로는 '썬더란' 이 바람의 정령왕 '알아카르' 의 아들이라고 나와 있지 않으나, 바람의 왕자 등으로 칭해지는 것을 볼 때 아마 단순히 '알아카르' 의 직속 부하가 아닌 아들로 추측하는 견해가 있습니다.





뱀발. 화산 심장부와 검은 날개 둥지 공략에 도움을 주며, 힘들거나 몇번씩 좌절을 겪어도 끝없는 도전으로 헤쳐 나가고 기사 작성에 도움을 준 이오나 서버 레이드팀 7a 분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우레폭풍을 만드는데 성공하신 다깡한입님께 다시 한번 축하드리고, 스샷 찰영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



※ 이 게시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사이트의 '아제로스 기자단'으로 활동 중이시면서 WoW XP의 메인 운영진으로 선발되신 '헤헤'님께서 작성하신 글입니다.

원본 글 링크 :: http://www.worldofwarcraft.co.kr/news/report/view.jsp?seq=84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