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9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C.Rilleyn
작성일 2006-05-10 19:48:29 KST 조회 18,892
제목
와우 패러디 (수정 완료)



- SI:7(스톰윈드 구시가지)

스톰윈드 병영에 위치하고 있는 조직.

영국의 첩보 기관인 MI: 6의 패러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가상의 첩보원인 007의 소속 기관이기도 하다.

도둑 독 퀘하는 도중 마티어즈 쇼라는 SI:7 단장이 이러더군요.
'만약 자네에게 무슨 일이 생긴다면 우린 자네와의 관계를 일절 부인할 것일세'

미션 임파시블에서 늘 나오는 이야기죠



- 가즈릴라(줄파락)

고질라 패러디



- 노먼, 베이츠 (언더시티, 은빛소나무 숲)

노먼은 언더시티의 여관주인이며, 베이츠는 은빛소나무 숲 공동묘지의 여관주인이다.

서스펜스의 거장 알프레드 히치콕의 대표작품인 "사이코" 패러디. 영화 사이코에서 안소니 퍼킨스가 잔혹한 살인마로 분한 역할의 이름이 바로 "노먼 베이츠"이다. 살인 사건이 일어난 여관 이름은 베이츠.
이제 언더시티 여관이나 은빛소나무 숲 공동묘지 여관을 이용할 때는 등골이 오싹함을 느낄 것이다.



- 노인 헤밍(무법항)

무법항에서 낚시 숙련 225 책을 파는 낚시꾼.

어네스트 헤밍웨이의 장편 소설 "노인과 바다" 패러디. 제목 "Old man and sea"에서 Old man을, 작가 헤밍웨이에서 헤밍을 가져왔다.



- 다치코마(놈리건)

놈이 있는 곳이면 가끔씩 찾아볼 수 있는 공각기동대의 마스코트. 심지어 놈리건 인스 내에서는 타고 다니는 트로그까지...



- 다단가(운고로 분화구 마샬의 야영지)

마샬의 야영지에 있는 코도 비스트

젤다의 전설 두 번째 보스(트리케라톱스같이 생겼음..)의 패러디이고 연기를 싫어하는 것까지 동일합니다



- 독수리뿔 장궁, 소왕의 가죽 갑옷, 위트의 의족, 지옥의 전투 도끼

영문 명칭은 Eaglehorn, Cow King's Hide, Hellslayer.

바로 국민 게임이라 불려졌던 "디아블로2"에 등장한 아이템들이다. 한글 번역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알아채지 못했을 아이템



- 란돌프, 모르티머, 오펠리아, 윌리엄(언더시티 은행)

세익스피어의 희곡 등장인물들을 차용...



- 라리킨과 무이긴 (운고로 분화구 마샬의 야영지)

수퍼 마리오와 마리오 루이지 형제 패러디. 복장도 비슷하고 움직이는 꽃들 열심히 떄려 잡습니다.

무이긴이 보내는 잡초들로 골치를 썩고 있는 라리온이 내뱉는 "그냥 수도관 같은 걸 타고... 도망갔으면 좋겠다니까..." 대사와 그의 복장을 분석해보니 결과물이 마리오죠.
당연스레 무이긴이 루이지의 패러디 캐릭터로 보이는 건 어쩔 수 없음.

라리온과 무이긴 -> Larion Muigin 뒤에 n을 빼고 L과 M을 서로 바꾸면 Mario Luigi, 마리오 루이지가 된다는......



- 링고(운고로 분화구 불기둥 마루)

운고로 지역에서 찾을 수 있는 퀘스트 NPC.

전설적인 락 밴드인 비틀즈 패러디. 국내판의 퀘스트 제목 "친구의 작은 도움"의 영문명은 "A Little Help From My Friends"로 비틀즈의 동명의 노래를 링고가 불렀다.



- 링쿠(운고로 분화구 마샬의 야영지)

운고로 분화구에서 받게 되는 "아무도 모르는 비밀" 퀘스트의 주인공

닌텐도 제작의 명작 게임 "젤다의 전설" 패러디. 젤다의 전설 중인공 이름이다.

퀘 시작템인 사자머리 열쇠, 나침반, 두루마리, 투척용 단검(이건 시작템은 아니지만 원래 링크는 만피 상태에서 기본공격이 투척). 패미콤용 젤다의 전설을 플레이 해본 분이라면 기억하실지도.... 함께 있는 사진은 아마도 링쿠와 젤다 공주일 듯. 보상인 부메랑도 원작과 같이 스턴 기능이 있음. 연퀘 중 은토템으로 오라를 제거하는 것 역시 원작과 99% 동일...



- 바이킹 삼총사(울다만)

블리자드의 DOS 시절 게임 길 잃은 바이킹의 주인공들 날쌘돌이 에릭, 방패를 쓰는 울라프, 검과 활을 사용하는 베일록이 등장하지요. 엽기 아이템 바이킹 뿔투구는 에릭의 필살기 이며, 다 각자 개성에 맞는 아이템을 드롭합니다. (화살이라던가 닳아빠진 바이킹 방패 등...)

로스트 바이킹 데모(http://www.blizzard.com/blizzclassic/vikingsdemo.shtml)



- 반지의 귀환 퀘 및 반지 아이템 그리고 휴먼 여자의 농담(놈리건)

모르시는 분이 없는 LOTR

놈리건에서 수행하는 퀘스트. 꼬질꼬질한 반지를 가져다가 삐까뻔쩍 세척기 5200으로 세척하면 체력 +4, 정신력 +4의 반짝이는 금반지를 얻을 수 있다.

그 뒤 이어지는 퀘스트가 바로 반지의 제왕 패러디인 "반지의 귀환"이다.

"반지를 끼자 마법의 힘이 몸 전체를..." 내용부터 수상하다. 거기다가 "반지의 제왕 - 왕의 귀환" 영화 제목을 잘라서 만든 듯한 퀘스트 제목까지!



- 배니 블랑코(서부 몰락지대 펄보르우 호박밭)

서부 몰락지대 북쪽 장고로드 광산의 데피아즈단 도적 몹 이름.

알 파치노가 주연한 영화 "칼리토" 패러디. 존 레귀자모가 분한 역할로 극중 알파치노를 죽이는 상대 조직 보스의 이름이다.



- 별, 손, 그리고 심장 퀘의 다군의 손 구하기(먼지진흙 습지대)

러브 크래프트 크툴루 신화의 반어인들의 신 다곤



- 부러진 화살 상점(스톰윈드 상업지구)

스톰윈드 상업지구에 화살상점

한글화 안됐다면 "브로큰 애로우 (broken arrow)" 라고 표기되었을 듯.
존트라볼타랑 크리스찬 슬레이터 주연



- 소금 평원의 경주(버섯구름 봉우리)

시리즈가 시작된 지 약 30년 만에 장대한 스토리의 끝을 낸 스타워즈, SF영화의 아버지인 스타워즈는 미국인들이 최고로 좋아하는 영화로 정평이 나있다. 이런 영화를 패러디 안 할래야 안 할 수 없는 상황~

와우에선 스타워즈 에피소드 1의 명장면인 레이싱 경주를 소금 평원의 레이싱 경주로 패러디 했다.



- 슈생크 탈출(타나리스)

정작 퀘 내용은 탐사장비 회수라 김이 샜었죠.. 실리더스 자체도 스타쉽 트루퍼스의 그 곤충 생명체를 패러디한 것입니다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 이후로도 계속 써먹는군요



- 스쿠티와 스팍(놈리건, 무법항)

스쿠티는 무법항의 선임기술자로 유저를 놈리건으로 텔레포트 시켜 준다. 스팍은 텔레포트로 가보면 만날 수 있는 고블린 NPC

유명한 SF 시리즈 "스타트렉"의 패러디. 스쿠티(Scotty)는 스타트렉에 등장하는 우주선인 엔터프라이즈 호의 엔지니어이며, 스팍은 스타 트렉에서 가장 유명한 외계인인 귀가 뾰족한 벌칸 종족의 바로 그 스팍이다. 스타트렉 시리즈에서 빼놓을 수 없는 텔레포트 장치를 패러디한 것.



- 스테판 라이백(스톰윈드 구시가지)

미국의 3대 액션스타 중 한명인 "스티븐 시갈"
그가 뜰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영화 언더시즈의 흥행이었다. 아마도 많은 이들이 스티븐 시갈을 이 영화에서 처음 봤을 것이다. 요리사로 등장한 케이시 라이백은 도적 뺨 칠 정도의 난도질을 자랑한다;



- 시궁창 악어(스톰윈드)

영화 "엘리게이터"라는 영화 패러디 입니다. 한 과학자가 실험한 새끼 악어를 변기로 통해 버리죠.

거의 공룡 쌈치기할 정도로 커져서 도시의 하수도를 온통 부수고 다니는 내용



- 아르코나린(악령의 숲 자에데나르)

자에데나르 호위 퀘에서 사로잡혔다가 무기를 찾은 후 변신쇼를 보여주기로 유명한데...

잘 보시면 대사 중에 '이제 금으로 된 밧줄만 있으면 되겠군'이라는 말을 하죠 = 원더우먼



- 아우버다인(어둠의 해안)

칼림도어 어둠의 해안에 위치한 마을

아우버다인(Auberdine) 얼터너티브 락 그룹 "너바나"의 요절한 리드 싱어 "커트 코베인"이 자라난 곳이 애버딘(Aberdine)이다. 아우버다인에는 코베인이란 이름의 NPC가 위치하고 있기도 하였다.



- 아이로니아(울다만)

인디아나 존스 레이더스의 한 장면 + 디아블로2에서 두리엘(Duriel) 소환입니다. 두 조각으로 나뉘어진 지팡이는 디아블로 엑트 2의 그것을 연상시키고 꽂는 장소는 인디가 발굴중인 유적에서 찾아낸 건물 미니 어쳐.....



- 알게논 (언더시티 연금술 실험실)

언더시티 연금술상점에 보시면
한 손에 꽃을 들고 있더군요. 이건 '알게논에게 꽃을'이라는 소설이 있죠



- 에드워드와 타일러 (언더시티 군사지구)

언더시티 군사지구에 위치한 전사 트레이너 둘의 이름.

타일러와 에드워드는 1999년에 개봉된 헐리우드 영화 "파이트 클럽"의 패러디이다. 에드워드는 잭으로 분한 에드워드 노튼에서 따왔으며, 타일러는 상대역인 브래드 피트의 타일러 더든에서 가져왔다.
이 패러디는 워크래프트3 미션에도 등장하는데 언데드 미션 중의 하나로 마을 주민이 서로 주먹질을 하는 장면이 나온다. 그 둘의 이름도 바로 타일러와 에드워드.



- 에이미 01 추적 퀘스트 (운고로 분화구)

1995년도에 만들어진 영화 콩고는 솔로몬의 잊혀진 다이아몬드 도시인 진즈를 찾아 떠나는 모험 영화이다.

특수한 기계를 통해 자신의 의사를 전할 수 있는 고릴라 "에이미"가 대단히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운고로 분화구에서 받을 수 있는 에이미 01 추적 퀘스트는 자신의 기계 고릴라 에이미를 찾아달라는 내용이다.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알겠지만 영화의 주연급 캐릭터인 고릴라 에이미를 패러디 한 것이다.



- 올리비아, 뉴튼, 존 (스톰윈드 은행)

스톰윈드 은행에 은행원 이름이 차례대로 올리비아 뉴튼 존

올리비아 뉴튼 존은 북미 팝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올드 가수이다.

현재는 활동 하지 않지만 그녀의 노래는 아직도 라디오를 통해 심심찮게 들려온다.

74년도에 가수를 시작했고 78년도에 개봉한 영화 Grease, 존 트라볼타와 함께 등장하여 그 입지를 완벽하게 굳혔다.



- 외팔이 에드워드의 왼손

애니메이션 강철의 연금술사의 그 '에드워드 엘릭'의 팔 (못보신분을 위한 설명... 인체 연성 과정 도중 동생의 몸이 '저세계(?)'로 날아가자 동생의 혼을 자신의 팔을 대가로 연성... 그 역시 즉시 시전 가능 기술을 보유;;;)



- 우체국장 말로운, 말로운의 망치(스트라솔름)

스트라솔름의 중간 보스인 우체국장 말로운, 그가 드랍하는 아이템인 양손 둔기 말로운의 망치

지난 2월 NBA에서 은퇴한 명 포워드 칼 말론 패러디이다. 매우 꾸준한 득점력을 보여준 그의 별명은 바로 "우편배달부 Mailman". 또한 국내에서는 말로운의 망치로 번역이 되었지만, 영문으로는 "Malown's slam"으로 칼 말론의 슬램덩크를 의미한다.



- 우핑(스톰윈드 상업지구)

매트릭스 등의 무술감독 "원화평"



- 웨슬리(힐스브래드 구릉지 사우스쇼어)

힐스브래드 구릉지 샤우스쇼어의 우리지기

영화 프린세스 브라이드의 주인공 웨슬리는 촌뜨기 일꾼으로 우리지기를 하고 있다.



- 캐리건

고블린이 있는 곳이면 어디에나 있는 고블린 벌목기 콘솔화면 속에 있음



- 클라녹 맥클라우드 (불모의 땅 격투의 섬)

불모의 땅 톱니항 남동쪽 작은 섬인 격투의 섬에 위치한 섬사람 이름

크리스토퍼 램버트가 출연한 영화 "하이랜더"의 패러디. 극중 주인공 이름이 바로 커논 맥클라우드.



- 클라리 포스터(썬더 블러프)

썬더 블러프 정기의 봉우리에 위치한 NPC 이름

한니발 렉터 박사의 괴기스러운 이야기를 다룬 영화 "양들의 침묵" 패러디이다. 여주인공인 이름인 클라리 스털링에서 클라리를 가져오고, 배우 이름인 죠디 포스터의 포스터를 가져와 이름을 만들었다. 또 하나 재미있는 것은 NPC의 입술이 굳게 다물어져 있는 것.



- 티미(스트라솔름)

사우스 파크는 심슨 가족과 함께 미국의 풍자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하다. 수많은 연예인, 정치가, 대통령 심지어 예수까지 풍자하는 엄청난 애니메이션이다. 우리나라에서는 그다지 유명하진 않지만 소수의 매니아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60레벨의 캐릭터가 있다면 다들 알고 있을 스트라솔름의 구울네임드 티미는 티미!라는 대사로 매우 유명하다. 언데드 주제에 대사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신기할 지경이다. 사우스 파크에서 등장하는 정신지체아 티미도 자신의 이름인 티미 밖에 말을 못한다. 한마디로 사우스 파크의 티미를 패러디 한 것이다.

많은 이들이 언데드 티미를 보면서 "워크래프트3 첫번째 미션에 나오는 꼬마 티미로 생각하고 있는데 이건 또 왠 이상한 얘기냐?" 라고 하겠지만... 어쨌든 사우스 파크의 티미 패러디도 틀린 것은 아니다.



- 핀클 에인혼(검은바위 첨탑 상층)

에이스 벤추라에 보면 여자경찰서장(나중에 남자로 밝혀지죠)
이름이 핑클..그리고 범인의 이름이 아인혼
주인공 벤추라가 여자서장이 남자인걸 알고 절규하죠.
'핑클 이스 아인혼~ 아인혼 이스 핑클~'
그리고 모든 경찰들이 구토하는 장면..



- 한반지

반지의 귀환 외에 또 다른 반지의 제왕 패러디가 있다 그것은 바로 한반지이다. 한글로 표기하니 이게 무슨 패러디인가 싶지만 영문으로 표기해보면 이것이 왜 패러디인지 알 수 있다.

한반지 = The One Ring = 절대 반지
그렇다. 반지의 제왕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절대 반지가 블리자드 코리아의 요상 야릇한 해석을 통해 한반지가 되어버린 것이었다;; 저레벨 지역에서의 낚시를 통해 구할 수 있어 가지고 있는 사람은 대단히 드물다.



- 허클베리 스모츠(무법항)

98% 마크 트웨인의 허클베리 핀... 보물에 관련된 퀘를 준다는 것만 봐도



- 힌덴버그(언더시티)

언더시티 앞 고블린 비행선기장의 이름.

힌덴버그라는 이름은 매우 아이러니한 이름이다. 힌덴버그는 1936년 나치에 의해 개발된 세계 최대 규모의 비행선 이름으로, 61시간에 걸쳐 베를린에서 뉴욕으로 비행하여 착륙 직전 대폭발을 일으켜 수백명이 사망하는 대참사가 발생했다. 고블린 비행선의 모습이 당시의 비행선 모습과도 매우 유사한 점도 재미있지만, 비행선 기장의 이름이 대폭발에 희생된 비행선 이름과 동일하다니 무언가 불길하지 않은가?





http://wow.somegate.com/topic.php?topic_uid=20529

http://wow.wegamer.net/wowdesk/desk_view.asp?code=gosu&idx=281

http://wow.gamemeca.com/special/section/html_section/wow/focus/special/view.html?seq=819&page=10

xp 리뉴얼 전에 있던 건 날아갔더군요;

- 답글 달아주시던가 하면 또 조사 좀 해서 올려드립니다~ (되도록 자세히! -_-!)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ShAKiEL   |   도나르   |   디토파티   |   PhoeNix_Akma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