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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로닉스
작성일 2011-03-04 11:29:54 KST 조회 3,6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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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패치 - 공개 테스트 서버 안내

4.1 패치 - 공개 테스트 서버 안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 이후의 첫 컨텐츠 업데이트가 순조롭게 준비되고 있는 가운데, 이제 4.1 패치 공개 테스트를 시작합니다!4.1 패치를 미리 경험해보고 의견을 나눠보고 싶은 분들은 공개 테스트 서버용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 공개 테스트 서버에 캐릭터를 복사하여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스트 서버를 경험해 보신 분들은 공개 테스트 서버 토론장에서 의견을 나누실 수 있습니다.

이번 4.1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는 준비 중인 던전과 직업별 변경사항과 같은 새로운 내용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4.1 테스트 서버의 주요 내용을 확인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끈질긴 구루바시 부족
1.7 패치와 함께 공개되었던 20인 공격대 던전, 줄구룹의 문이 다시 한번 열려 새로워진 이야기와 전투, 업적, 그리고 더 좋아진 전리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줄구룹은 85레벨 5인 영웅 던전으로 기획되었습니다. 줄구룹은 기존의 대격변 던전보다 더 높은 수준의 던전이며, 353레벨의 영웅 등급 아이템을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평균 아이템 레벨이 346 이상인 분들께서 새로운 줄구룹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돌아온 줄아만
예전에 많은 호응을 얻었던 70레벨 10인 공격대 던전, 줄아만이 85레벨 5인 영웅 던전으로 돌아옵니다. 줄아만은 줄구룹처럼 던전 찾기로 입장할 수 있는 새로운 등급의 던전이며 353레벨의 영웅 등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영웅 던전에 입장하려면 아이템 레벨이 346 이상이어야 합니다. 줄아만은 예전과 비슷한 모습이며, 새로운 환경 텍스쳐 및 광원 효과같은 새로운 게임 요소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줄아만과 줄구룹이 돌아온다는 소식을 듣고 많은 분들이 이곳에서만 나오던 고유한 탈것에 대해 기대를 하실 텐데요. 다행히도 이곳에서 얻을 수 있었던 기존의 탈것들이 희소성을 잃지 않도록 새로운 모습의 랩터와 호랑이, 곰 탈것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세부 내용은 준비가 되는 대로 다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직업 디자인
4.1 패치에서는 직업별 변경을 되도록 줄이려고 하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변경이 있을 예정입니다. 이에 어떤 식으로 변경될지 일부만 우선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변경 내용은 4.1 패치에서 이루어질 변경사항의 전부가 아니며,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노트의 시작 부분도 아니라는 점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각 공격 담당 직업간에 광역 공격 능력을 균일한 수준으로 보정하고자 합니다. 때문에 테스트 기간 동안 관련 변경 사항을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한편 내면의 분노는 56레벨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이는 더 이상 전사에게 큰 문제가 되지 않는, 과도한 분노 생성 문제를 위한 기술이었습니다. 내면의 분노가 56레벨 기술로 변경된 대신, 전사는 83레벨에 재집결의 함성이라는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거인의 강타로 무시할 수 있는 상대방의 방어력이 100%에서 70%로 감소합니다. 이에 대한 보상으로 분노와 무기 특성 전사는 다른 기술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영광의 서약: 징벌과 보호 특성 성기사가 자신이나 다른 대상을 치유하는 능력이 적절한 수준이기를 바라지만, 때때로 성기사들은 특정 상황에서 치유 주문을 연이어 사용하곤 합니다. 징벌과 보호 특성은 신성한 힘을 대부분 공격 기술에 사용하고, 치유 주문은 가끔 사용하는 방향으로 조정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내용이 소개됩니다
아직 4.1 패치의 추가 기능이나 밸런스 조정, 오류 수정 같은 내용은 한참 작업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내용이 준비되는 대로 더 많은 정보를 안내해 드리고자 하며, 우선 지금까지 작업해온 내용 일부를 먼저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항상 말씀 드리지만 이 패치노트는 절대적으로 모든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이 아니며, 테스트와 개발이 진행되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오니 앞으로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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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CF_Crusader (2011-03-04 18:00: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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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략적인 패치소식에도 영광의 서약이 언급될 정도면 어지간히 사기였다고 판단했나보네요 ;;;
아이콘 킹잉여 (2011-03-05 01:49: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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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기기준 3버블 자힐 서약+ 30%로 다시 리셋후 서약+ 신성한기도 후 서약 하면 최대 13~14만도 채움.. 3초안에 저런 미친자힐력을 갖는데 ..
아이콘 Aver (2011-03-05 07:19: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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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 (3월 2일 기준)

주의: 이 패치 노트는 최종이 아닙니다. 다른 변경이 생길 수 있으며, 현재의 변경 사항도 테스트 과정에서 바뀔 수 있습니다.
일반

•유령의 땅에서 나는 탈것을 탈 수 있습니다.
•탄력 계산 방식이 달라져 효과가 점증하지 않고 선형으로 증가합니다. 새로운 공식에 따르면, 탄력이 30에서 40으로 높아지나 0에서 10으로 높아지나 같은 정도로 생존력이 늘어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탄력의 계산 방식은 이제 물리 저항 및 마법 저항 계산 방식과 동일합니다. 만약 4.0.6에서 탄력을 통해 얻은 피해 감소 효과가 32.5%였다면, 4.1에서도 효과에 변화가 없습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32.5%보다 낮았다면 4.1에서는 약간 증가합니다. 32.5%보다 높았다면 4.1에서 조금 감소하며, 기존의 탄력이 높을수록 감소 정도가 클 것입니다.
직업: 일반

•피해를 입히지 않으며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발생시키지 않는 모든 종류의 차단 기술은 언제나 대상에 적중합니다. 자루 공격, 방패 가격, 발차기, 정신 얼리기, 비난, 두개골 강타, 마법 차단, 날카로운 바람, 태양 광선, 침묵의 사격,그리고 차단과 관련된 소환수 기술들이 이에 포함됩니다.
죽음의 기사

•던전에서 몬스터가 쓰는 기술 중, 어둠 복제에 영향을 받는 기술의 수가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아군 되살리기가 환생과 유사한 전투 부활 기술로 재설계되었습니다. 즉시 시전이지만 50의 룬 마력을 소비하며, 10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환생, 영혼석과 전투 부활 한도를 공유합니다.
•특성 전문화
•혈기
•혈기의 형상을 취했을 때만 피의 보호막이 작동합니다.
•죽음의 일격에 의한 치유 효과는 위협 수준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냉기
•극지의 피(지속효과) 기술을 익히면 혈기 룬이 죽음의 룬으로 영구히 전환됩니다. 즉, 피의 일격을 쓰지 않더라도 죽음의 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냉기의 일격 공격력이 무기 공격력의 110%에서 130%로 증가하였습니다.
•작렬하는 분노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한 대신, 주변의 적에게 입히는 피해가 대상에게 입힌 피해의 60%에서 50%로 감소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광역 공격력은 4.0.6에서와 비슷합니다.
•문양
•문양: 아군 되살리기가 문양: 죽음의 관문으로 바뀌었으며, 죽음의 관문 시전 속도를 60%만큼 증가시킵니다.
•[죽음의 기사 변경 사항 관련 의견 및 제안 작성 바로가기]
드루이드

•회오리바람의 지속시간이 6초에서 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꽃피우기에 새로운 시각 효과가 생겼습니다.
•피어나는 생명의 지속시간이 다하거나 무효화되었을 때 대상이 즉시 회복하는 생명력이 20%만큼 감소하였습니다.
•쇄도의 포효 지속시간이 6초에서 8초로 증가하였습니다. 이동 속도 증가 효과도 40%에서 60%로 증가하였습니다.
•곰 변신 상태에서의 휘둘러치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3초로 감소하였습니다.
•특성 전문화
•조화
•별폭풍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하였습니다.
•적이 태양 광선의 범위 안에 들어오거나 나갈 때 이전보다 빠르게 그 영향을 받습니다.
•회복
•자연의 선물(지속효과) 특성을 연마하면 평온의 재사용 대기시간도 2.5/5분만큼 감소합니다.
•[드루이드 변경 사항 관련 의견 및 제안 작성 바로가기]
사냥꾼

•근접 무기를 착용하지 않아도 공격 저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폭발의 덫에 새로운 시각 효과가 생겼습니다.
•주인의 부름에 새로운 시각 효과가 생겼습니다.
•야수 길들이기로 길들인 야수가 사냥꾼과 같은 레벨이 됩니다. 이전에는 길들인 야수의 레벨이 사냥꾼보다 3 레벨 낮았습니다.
•[사냥꾼 변경 사항 관련 의견 및 제안 작성 바로가기]
마법사

•특성 전문화
•화염
•작열 특성이 주기적인 피해를 주는 주문의 치명타 효과로부터 발동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마법사 변경 사항 관련 의견 및 제안 작성 바로가기]
성기사

•영광의 서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특성 전문화
•신성
•오라 숙련: 성전사의 오라 효과는 증가시켜 주지 않습니다.
•빛의 걸음(지속효과) 특성이 영광의 서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없애줍니다.
•보호
•천상의 수호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분에서 3분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징벌
•천상의 폭풍이 4명 이상의 대상에게 적중하면 1개의 신성한 힘 효과를 얻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성스러운 보호막의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60초로 증가하였습니다.
•[성기사 변경 사항 관련 의견 및 제안 작성 바로가기]
사제

•신의 보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1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사제 자신에게 마법 무효화 주문을 시전하면 기본 효과만 얻습니다.
•빛의 권능: 성역 기술에 새로운 주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내면의 의지와 내면의 열정이 취소하기 전까지 지속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신의 권능: 보호막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1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특성 전문화
•수양
•사면(새로운 지속효과)이, 사제가 아군 대상에게 마법 무효화 기술을 사용하여 최대 2개의 해로운 효과를 제거할 수 있게 해줍니다.
•신의 권능: 방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분에서 3분으로 증가하고, 효과가 30%에서 25%로 감소하였습니다.
•다른 사제의 신의 권능: 보호막으로 발생한 약화된 영혼 효과를 이제 굳건한 정신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신성
•사면(새로운 지속효과) 특성이, 사제가 아군 대상에게 마법 무효화 기술을 사용하여 최대 2개의 해로운 효과를 제거할 수 있게 해줍니다.
•[사제 변경 사항 관련 의견 및 제안 작성 바로가기]
도적

•만회의 기본 효과가 주기마다 2% 치유에서 3% 치유로 증가하였습니다.
•은신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4초로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은신했을 때 받는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속임수 거래의 사정거리가 20미터에서 100미터로 증가하였습니다.
•특성 전문화
•전투
•만회 연마가 만회의 치유 효과를 1%/2%가 아닌 0.5%/1%만큼 상승시킵니다.
•잠행
•밤추적자가 은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4초 감소시키며, 이제 은신 시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줄여주는 대신 은신 상태의 이동 속도를 5/10%만큼 상승시킵니다. 다른 효과와 중복될 수 있습니다.
•[도적 변경 사항 관련 의견 및 제안 작성 바로가기]
주술사

•불꽃 회오리가 재설계되어 불의 토템과 분리되었습니다. 이제 주술사의 화염 충격 약화 효과에 걸린 대상을 진동시켜 광역 피해를 주며, 화염 충격에 걸린 대상을 제외한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4초로 감소하였습니다.
•용암 토템의 지속 시간이 21초에서 60초로 증가하였습니다.
•돌발톱 토템의 광역 효과인 위협의 파동이 더는 동물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특성 전문화
•정기
•지진은 이제 정신 집중 주문이 아닙니다. 2초의 시전 시간을 가지며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또한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정신 집중 주문일 때보다 피해량이 40%만큼 감소하였습니다.
•고양
•불꽃 회오리 연마가 재설계되었으며 숙련의 바람(가칭)이라는 특성으로 교체되었습니다. 날카로운 바람이나 마법흡수 토템으로 적의 주문 시전 차단에 성공했을 때 해당 마법 계열에 대한 마법 저항력(신성 주문 제외)을 받습니다. 마법 저항력은 저항 토템/보호의 오라와 같은 수치 증가하며, 다른 강화 효과와 중복됩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주술사 변경 사항 관련 의견 및 제안 작성 바로가기]
흑마법사

•특성 전문화
•고통
•유령 출몰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암흑 마법 전문화(지속효과)의 효과가 25%에서 30%로 상향되었습니다.
•악마
•이제 마나 섭취 특성을 가진 흑마법사가 지옥수호병이나 지옥사냥개를 쓸 때, 마나를 4배 더 회복합니다.
•소환수
•파멸의 수호병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파멸의 수호병은 단일 대상을 공격할 때, 지옥불정령은 다수의 대상을 공격할 때 최대 피해를 줄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지옥사냥개가 쓰는 어둠의 이빨의 공격력과 효과가 두 배 증가하였습니다.
•[흑마법사 변경 사항 관련 의견 및 제안 작성 바로가기]
전사

•돌진과 봉쇄에 의한 기절에는 점감 효과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거인의 강타 사용 시 방어도 무시 비율이 100%에서 70%로 감소했습니다.
•20 레벨에서 영웅의 투척을 상급 전사를 통해 습득할 수 있습니다.
•내면의 분노를 56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봉쇄의 기절 지속 시간이 3초에서 1.5초로 감소했습니다.
•제압의 공격력이 무기 공격력의 125%에서 140%로 증가했습니다.
•모든 태세에서 자루 공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83 레벨에 새로운 능력인 재집결의 함성을 훈련교관에게 배울 수 있습니다. 재집결의 함성을 사용하면 전사와 그 주변 30미터 내의 모든 파티원, 또는 공격대원의 전체 생명력이 10초간 20%만큼 증가하며, 함성 효과가 사라지면 원래의 생명력으로 감소합니다. 이 능력은 모든 태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분노를 소비하지 않습니다. 또한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재집결의 함성은 3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며, 최후의 저항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방패 가격이 게임에서 삭제되었습니다.
•주문 반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25초로 증가했습니다.
•소용돌이를 사용해 4명 이상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만큼 감소합니다. 칼날폭풍으로 인해 발생하는 소용돌이 효과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특성 전문화
•무기
•무력화 연마 특성을 배우면 기존 효과와 더불어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이 0.5/1초로 감소합니다.
•격돌 연마 특성을 배우면 기존 효과와 더불어 공격력 증가분이 10%/20%에서 20%/40%로 증가합니다.
•돌격전차가 돌진의 기절 시간을 2초만큼 증가시키지 않는 대신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초만큼 감소시킵니다. (문양이 없을 때 총 13초)
•양 때리기가 죽음의 일격 사용 시 기존 효과를 얻음과 더불어 분쇄의 지속시간을 다시 시작시킵니다.
•죽음의 일격의 공격력이 무기 공격력의 150%에서 175%로 증가했습니다.
•일격의 기회가 다른 일격 변경에 맞춰 능력치를 같은 수준으로 유지하도록 피해가 10%만큼 증가했습니다.
•분노
•질풍의 가속도 보너스가 16/32/50%로 기존의 두 배가 되었습니다.
•분노의 강타로 무기 공격력의 100%에서 1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도록 재변경되었습니다.
•구속되지 않은 분노의 기본 특화력이 8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 이 변경을 통해 질풍이 발동한 분노 특성 전사의 순간 공격력이 상쇄됩니다.
•보호
•방패 숙련이 주문 반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에 더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방패 막기로 6초 동안 7/14/20%의 마법 피해를 감소시키는 두 번째 강화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입막음이 영웅의 투척에만 영향을 줍니다.
•문양
•문양: 주문 반사로 얻는 효과가 주문 반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만큼 감소시키던 것에서 5초만큼 감소시키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전사 변경 사항 관련 의견 및 제안 작성 바로가기]
던전 및 공격대

•새로운 던전을 일부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줄아만이 기존 던전을 재구성하고 향상된 전리품으로 무장하여 85 레벨 플레이어들을 위한 5인 영웅 던전으로 돌아왔습니다!
•줄구룹이 완전히 새로운 공격 방식, 업적과 향상된 전리품으로 무장하여 85 레벨 플레이어들을 위한 5인 영웅 던전으로 돌아왔습니다!
•줄아만과 줄구룹 두 던전이 현 85 레벨 영웅 던전의 상위 단계로 새로운 던전 찾기 난이도에 편입됩니다. 또한 해당 던전에서 아이템 레벨 353에 해당하는 영웅급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번 공개 테스트에서는 일부 콘텐츠만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추가 업데이트를 계속 주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날개 강림지
•골렘 파수병의 능력인 섬광탄의 경고 시각 효과를 더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용암아귀가 용암기생충을 소환할 때 공격대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말로리악 공략 시 순간 빙결이 방어 전담 직업을 대상으로 하지 않도록 추가적인 향상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다음에 나열된 우두머리 몬스터 공략시 얻을 수 있는 골드량이 현저하게 감소합니다: 거대 화염전차, 마그테리돈, 용 학살자 그룰, 파멸의 군주 카자크, 카라잔에 있는 전체 우두머리 몬스터
길드

•길드 혜택인 자금 조달 내용이 대화 기록에 텍스트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대신 길드 금고 자금 입금/출금 기록에 일일 보관된 금액을 보여줍니다. 추가로 자금 입금/출급 기록의 하단에 생기는 새로운 화면을 통해 주간 기여도를 볼 수 있습니다.
•길드 보상으로 두 가지 새로운 맞춤 길드 휘장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길드 휘장은 계정 귀속이며 길드 평판을 얻을 때 보너스 평판을 줍니다.
아이템

•명예 시스템용 호드 및 얼라이언스 장신구에 새로운 시각 효과가 생겼습니다.
•아이템 세트
•현 공격용 죽음의 기사 공격대 방어구 4개 획득 보너스 효과가 죽음의 룬을 얻을 때와 더불어 도살기 발동 시에도 전투력이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현 신성 특성 성기사의 공격대 방어구 4개 획득 보너스 효과가 신성 충격을 시전한 다음 6초 동안 정신력이 540만큼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전문 기술

•모든 대도시에 모든 종류의 전문 기술 상급자와 관련 물품 상인이 배치됩니다.
명예 시스템

•전장
•집중 공격과 무자비한 공격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양 팀에서 깃발을 가진 후 3분이 지나면, 양 팀의 깃발 운반자는 집중 공격 효과를 얻어 받는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이후 1분마다 효과가 중첩되어 받는 피해가 10%씩 증가합니다.
•7분 후에는 집중 공격 효과가 무자비한 공격으로 변경됩니다. 이로써 플레이어는 받는 피해가 증가하는 효과와 더불어 최대 이동 속도가 100%를 넘지 못하는 약화 효과를 받습니다. 피해를 받는 약화 효과는 집중 공격과 마찬가지로 적용되어 최대 100%까지 받는 피해가 10%씩 계속 증가합니다.
•길니아스 전투지
•무덤 변경
•점령 지점에서 죽은 플레이어는 죽은 장소에 있는 무덤이 아니라 가장 가까운 점령지의 무덤으로 순간이동됩니다.
•광산과 수력작업장을 점령한 팀의 플레이어가 수력작업장에서 죽으면 광산으로 순간이동됩니다.
•얼라이언스가 등대만을 점령한 상황에서 얼라이언스 플레이어가 등대에서 죽으면, 기지에서 되살아납니다.
•호드가 수력작업장과 광산을 점령한 상황에서 호드 플레이어가 등대에서 죽으면, 수력작업장에서 되살아납니다.
•쌍둥이 봉우리
•무덤 변경
•적 기지에서 사망해도 무조건 자신의 기지 무덤에서 출발합니다.
•방어 진영의 플레이어는 사망 시 중앙의 무덤에서 출발합니다.
•중간 지역에서 사망 시 중앙의 무덤에서 출발합니다.
•공격 진영의 플레이어는 사망 시 자신의 기지 무덤에서 출발합니다.
퀘스트와 몬스터

•북부 불모의 땅에 퀘스트 몇 개가 추가되어 18~20 레벨에서 더 많은 모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노즐팟의 전초기지와 달소크의 전초기지에서 새로운 퀘스트를 확인해 보세요.
종족

•노움의 종족 특성인 탈출의 명수가 다른 능력으로 발동되는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인간의 종족 특성인 인간의 자생력에 새로운 시각 효과가 생겼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새로운 길드 찾기 시스템을 위한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의견을 모집할 준비를 마친 후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체창과 대상창을 주시 대상창처럼 잠금을 해제하고 원하는 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에 지정된 능력이 이제 버튼이 다시 올라올 때가 아닌, 버튼을 누른 순간에 시전됩니다. 이 옵션은 인터페이스 설정의 전투 메뉴에서 끌 수 있습니다. 마우스 클릭은 변경되지 않으며, 마우스 버튼이 올라올 때 명령이 수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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