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파리 2008 월드와이드 인비테이셔널에서 최고의 기대작 공개
2008년 6월 28일, 프랑스 파리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늘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게이머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액션 롤플레잉 게임 디아블로 III를 공개했다. 디아블로 III는 프랑스 파리 포르트 드 베르사유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2008 블리자드 월드와이드 인비테이셔널에서 소개 동영상 및 개발팀의 설명이 담긴 게임 플레이 데모 영상과 함께 수천 명의 관객 앞에서 공식 발표되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마이크 모하임 공동설립자 겸 CEO는 “오래 전부터 디아블로 세계의 서사적 이야기와 게임 플레이 요소를 계속 펼쳐나가고 싶었다”면서 “디아블로 시리즈가 다시 돌아오기를 오랫동안 기다리셨던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 파리를 비롯해서 전 세계 모든 블리자드 팬 여러분과 함께 이 순간을 함께 해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디아블로 III는 디아블로 II 이야기에서 20년 후부터 시작된다. 메피스토, 디아블로, 바알은 패배했으나 천상과 지옥의 군대로부터 성역의 주민을 보호해 왔던 세계석(世界石)이 파괴되어 트리스트람에 악의 세력이 다시 등장한다. 플레이어들은 다섯 캐릭터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성역의 여러 지역을 탐험하고 악마와 싸워 무시무시한 공포로부터 세계를 수호하며 강력한 아이템, 주문, 기술을 획득하여 캐릭터를 키워 갈 수 있다. 오늘 파리에서 발표 행사의 일부로 첫 공개되는 두 캐릭터 직업은 바바리안(야만용사)과 윗치 닥터(의술사)이다.
디아블로 III는 자체 3D 그래픽 엔진을 사용하여 성역 내부와 외부를 고도로 세밀하고 화려한 특수 효과로 표현한다. 향상된 물리 엔진이 적용된 게임 세계에서는 플레이어와 몬스터 모두에게 위협이 되는 덫이나 장애물 등 상호작용이 가능하고 파괴 가능한 환경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이로써 새로운 퀘스트 시스템, 무작위로 실행되는 게임 이벤트, 무작위 레벨 생성 기능이 통합되어 여러 차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역동적인 게임 플레이 요소를 제공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인 배틀넷을 통해 온라인에서 협동 및 경쟁 플레이도 할 수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디아블로 III를 Windows® 및 Macintosh® PC 플랫폼용으로 동시에 개발하고 있다. 다른 캐릭터 직업, 싱글 플레이 및 멀티플레이 구성요소에 대한 내용, 시스템 요구사항, 가격, 구입 방법 등과 같은 자세한 내용은 개발이 진행됨에 따라 차후 공개할 예정이다. 디아블로 III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www.diablo3.com)를 참조하면 된다. 다양한 게임을 개발 중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다양한 취업의 기회 또한 열려 있다. 채용과 관련해서는 채용 공식 웹사이트(www.blizzard.com/jobs)를 참조하면 된다.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