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카이피르 | ||
---|---|---|---|
작성일 | 2011-05-21 14:04:33 KST | 조회 | 4,007 |
제목 |
(2) 뫼비우스 계곡 RE
|
이전에 올렸던 뫼비우스 계곡을 반전 시킨 뒤, 일부 지역을 변경한 맵입니다.
제목의 RE도 REMAKE보다는 REVERSE.
주목해야될 부분은 뒷마당 멀티와 본진, 그리고 주 러시루트가 이어졌습니다. 편의상 본진 앞 저지대라 해두죠. 원래 뒷마당이 주 변 지역과 완전 분리되었었는데, 일단 붙여봤습니다(바위로 비탈길을 추가해봤지만 더럽게 아프더군요).
본진 앞 저지대를 제대로 점령(특히 테란)당하면, 뒷마당 자원수급이 엄청나게 힘들어지지만 상대 본진과 이 쪽 본진간의 거리가 생각보다 훨씬 멀어서 상대가 중앙루트를 통해 후속 병력을 추가하기 어려운 편입니다. 중간중간 급슥하기 좋은 구간도 좀 있고요.
물론 처음부터 압도적인 병력으로 밀고 들어와 공중 병력과 함께 올 경우, 답이 없긴 하지만...어쨌든 이 부분을 빼앗기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맵 일부를 변경하면서 자연스럽게 분리된 부분입니다(화면상 중앙 부의 노란색 나무들). 만약 본진 앞 저지대를 점령당했을 때엔 바로 뒤를 칠 수 없고, 약간 아래의 길목을 통해서 돌아가야 됩니다.
본진 앞 저지대를 생성하면서 추가된 부분입니다. 원래는 평지인데, 나무를 추가 한뒤, 시야 차폐를 두어 일종의 벽처럼 한 쪽에서 안보이게 해두었습니다.
앞마당 근방 지역입니다. 변경점이 있죠. 일단 앞마당 비탈길쪽(위 스샷상 왼쪽 아래의 비탈길)에 있던 바위가 중앙 루트 지역 비 탈길로 옮겼습니다.
요 부분은 그냥 바꿔 본 거.
원래 고밀도 광물 지역이었던 부분을 일반 멀티로 변경하였습니다. 물론 중앙 루트 근처라 견제받기 쉬운 편이지만....
걍 젤나가 감시탑 감지 범위....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