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식 토론장에 올라온 공식 자료입니다.
우선 스타크래프트 II베타 테스트에 참여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베타 테스트 과정에 참여하고 계신 플레이어 여러분들께서 스타크래프트 II를 위해 해주고 계신 역할은 막중합니다. 매 경기와 그에 활발하게 참여해 주신 모든 플레이어 분들은 현재 진행형인 게임의 밸런스를 조정하는데 큰 영향을 주어왔으며 여러분께서 플레이한 다양한 게임으로부터 여러 유닛과 종족의 강점과 약점을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비록 베타 테스트를 마무리하는 단계에 있기는 하지만, 저희는 여전히 이번 패치 14에서도 여러분들의 참여와 피드백을 바라고 하고 있습니다. 이전 보고서와 마찬가지로 이번 변경사항들과 그에 대한 저희의 생각을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바이킹 - 지상 공격력이 14에서 12로 감소하였습니다.
바이킹을 지상에서 조금 덜 효과적으로 만들기 위해 공격력을 약간 감소시켰습니다. 다수의 바이킹은 최근의 몇몇 게임에서 보듯 의도한 것 보다 다소 강력한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킹은 또한 테란 vs 테란 전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었습니다. 저희는 이번의 작은 공격력 감소가 다른 유닛들을 좀 더 사용하도록 할 수 있을지 지켜볼 것입니다.
집정관 - 소환 시간이 17에서 12로 감소하였습니다.
집정관이 합쳐지는 시간을 더 빠르게 하여 “전투 중에도” 조금 더 실용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울트라리스크 - 1)합성 동화 작용 업그레이드가 삭제되었습니다. 2)체력이 450에서 5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3)속도가 2.25에서 2.9531로 증가하였습니다.
울트라리스크는 속도 업그레이드를 기본으로 가지게 되었고 대규모 전투에서 약간 더 오래 살아남을 수 있게 상향되었습니다. 이번 변경사항이 울트라리스크의 위상을 저희가 바라는 적절한 위치에 두는데 충분할 수도 혹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만 저희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감염충 - 1) 잠복 이동 속도가 1에서 2로 증가하였습니다. 2)연동 운동 진화 업그레이드가 삭제되었습니다.
바퀴 – 1) 유기 갑피 업그레이드가 삭제되었습니다. 2)땅굴 발톱을 업그레이드하면 추가로 잠복 시 재생 속도가 5에서 10만큼 증가합니다.
저그는 많은 종류의 업그레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퀴와 감염충은 각각 세 종류의 업그레이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이 업그레이드의 개수를 줄이고 통합하여 유닛들을 조금 더 강력하게 하거나 더 적은 수의 업그레이드로 유닛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또한 저그의 여러 에너지를 소비하는 능력들 중 좀처럼 사용되지 않는 능력들의 에너지 소비량을 감소시켰습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 능력들을 주의 깊게 살펴볼 것입니다.
출처: http://forums.battle.net/thread.html?topicId=25172039727&sid=5020
※ 스타크래프트2 게시판에 Diene님께서 올려주신 내용입니다.
We would like to thank everyone for taking part in the StarCraft II beta. Your contributions to the beta process have been enormous. Each game and every player who has been actively participating has made an impact on the ongoing balance of the game and every game played has brought to light any possible strengths and weaknesses of the various units and races.
스타 2를 플레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 유저분들의 노력은 실로 엄청난 도움이 되는군요. 매 개임, 모든 유저 한명 한명 모두가 밸런스에 커다란 힘이 되어주고 있고, 모든 게임들은 각종 유닛과 종족들의 장점과 단점들 보이게 해줍니다.
While we are getting to the end of this phase of the beta, we still need your participation and feedback for our latest balance changes in patch 14. As we have in previous reports, we have taken the time to explain a bit more about the changes that have been made and our thoughts on them.
슬슬 베타가 끝나감에도, 이번 14번째 패치에 대한 여러분들의 의견 참여와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전에 있던 상황 보고서처럼, 이번 역시 약간의 시간을 들여서 무엇이 바뀌었는지, 그리고 그에 대한 저희의 생각이 어떠한지를 설명할 계획입니다.
Viking- Ground damage decreased from 14 to 12.
바이킹 - 지상 데미지가 14 에서 12 로 감소
The Viking’s damage has been reduced to make them a little less effective on the ground. Massed Vikings were a little too powerful in a few late game scenarios. Vikings have also become very dominant in terran vs. terran matches and we are testing to see if a small damage reduction will make some other units more viable.
바이킹들의 지대지 데미지를 감소함으로써 지상전에서 조금 덜 효과적이도록 바꾸었습니다. 대량 생산하는 바이킹의 경우 엄청난 위력이 엄청났었습니다. 그리고 바이킹은 테란 vs 테란전에서 가장 많이 뽑는 유닛이기 때문에, 작은 데미지 감소가 다른 유닛들에게 빛을 볼수 있게 해줄지 한번 시험해볼 생각입니다.
Archon- Build time decreased from 17 to 12.
집정관 - 생산 시간 17 초에서 12 초로 감소
Archons can now merge a little faster so “mid battle merges” will be a little bit more practical.
전투 도중 합체하는것이 조금 더 효율적이도록 합체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Ultralisk- Anabolic Synthesis upgrade removed. - Health increased from 450 to 500.- Speed increased from 2.25 to 2.9531.
울트라 리스크 - 이동속도 업그레이드가 삭제되었습니다.
- 체력이 450 에서 500 으로 증가되었습니다.
- 이동속도가 2.25 에서 2.9531 로 증가되었습니다.
Ultralisks have been buffed to include their speed upgrade as by default and to give them a little more endurance in big fights. This may or may not be enough to get the Ultralisk ultimately where we want him to be. We will continue testing going forward.
이동속도 업그레이드를 기본 능력으로 부여함과 동시에, 전투에서 조금더 잘 견딜수 있도록 버프 해주었습니다. 이것이 과연 울트라리스크를 우리가 원하는 최종 병기로 만들어 줄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군요. 우리는 계속해서 이것저것 실험 할 계획입니다.
Infestor- Burrowed move speed increased from 1 to 2.- Peristalsis upgrade removed.
감염충 - 잠복 이동속도가 1 에서 2로 증가하였습니다.
- 잠복 이동 업그레이드가 삭제되었습니다.
Roach- Organic Carapace upgrade removed.- Tunneling Claws now also increases burrowed regeneration rate from 5 to 10.
바퀴 - 체력 회복력 업그레이드가 삭제되었습니다.
- 잠복 이동 능력을 업그레이드 했을시, 잠복시 체력 회복률을 5 에서 10 으로 증가시켜줍니다.
There are many different upgrades on the zerg, the Roach and the Infestor both had three upgrades. We are reducing and combining these upgrades so the units get a little bit more powerful or so that you have to buy fewer upgrades to complete your units. We have also reduced the cost of several energy abilities on the Zerg that didn’t see a lot of use. We will continue to monitor these abilities moving forward.
저그에는 많은 업그레이드가 있고, 바퀴와 감염충은 3개의 업그레이드를 가지고있습니다. 우리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두가지 능력을 합쳤고, 그로 인해 유닛들이 조금 더 위력적이거나 군대를 완성시킬때 필요한 업그레이드 수를 줄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또 몇가지 많이 사용되지 않던 저그의 기술들의 마나 비용을 줄이기도 했습니다. 저희는 계속해서 이 기술들이 많이 사용되길 모니터링 할것입니다.
게시자 닉네임: Die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