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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Nexus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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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11-26 09:35:29 KST | 조회 | 440 |
제목 |
게임개발자가 본 히어로즈 접근성, 재미 둘다 잡아 김성회 개발자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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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21889&site=hos
Q. 지금까지 LoL과 비교를 통해 히어로즈의 강점을 말씀해 주셨는데, 히어로즈의 잠재력이나 e스포츠화 가능성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연착륙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지금까지 한 말이 그 근거가 될 수 있다고 보는데요. 팀 공용레벨 시스템으로 인한 스타 플레이어가 나오기 힘든 구조때문에 e스포츠로서의 성공이 힘들 것이라는 예상을 많이들 하는데, 그건 그저 상투적이고 관성적인 지적에 불과하다고 봅니다.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문제이고 깊게 생각하지 않아도 돼요. 게임이 재미있다는 것 하나로도 충분히 돌파할 수 있다고 봐요. 그래서 e스포츠로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금 전반적인 e스포츠가 LoL의 롤드컵이나 롤챔스 같은 권위가 있는 대회를 내세워서 e스포츠의 전반적인 권위를 올리고 있는데요. 어떻게 보면 효과적일 수 있지만, 비시즌에 유저들이 느끼게 되는 지루함에 대한 배려가 부족해요.
하지만 히어로즈 같은 경우에는 대회 플랫폼을 완전히 개방하는 정책을 취할 거라고 보는데요. e스포츠 저변 확대에 유리하다고 봐요. 자유롭게 대회를 개최할 수 있으면 수많은 군소 대회가 열릴 거에요. 굳이 시간에 맞춰서 대회를 시청하는 것보다 컴퓨터만 켜도 양질의 경기를 구경할 수 있다는 것, 접근성이 좋다는 점은 히어로즈가 시류 파악을 잘했다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오픈 베타 일정이 더는 늦어지면 안 돼요. 조금 서둘러야 할 것 같아요. 장르 자체의 쇠락기가 올 수도 있고 유저들의 피로감이 점점 커지고 있어요. 비유하자면 유명한 맛집이 있는데, 손님들을 줄 세워 놓고서 냄새만 솔솔 피우고 있다는 거죠. 플레이하지 못하는 입장에서 상당히 얄미울 거예요.
Q. 지금까지 LoL과 비교를 통해 히어로즈의 강점을 말씀해 주셨는데, 히어로즈의 잠재력이나 e스포츠화 가능성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연착륙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지금까지 한 말이 그 근거가 될 수 있다고 보는데요. 팀 공용레벨 시스템으로 인한 스타 플레이어가 나오기 힘든 구조때문에 e스포츠로서의 성공이 힘들 것이라는 예상을 많이들 하는데, 그건 그저 상투적이고 관성적인 지적에 불과하다고 봅니다.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문제이고 깊게 생각하지 않아도 돼요. 게임이 재미있다는 것 하나로도 충분히 돌파할 수 있다고 봐요. 그래서 e스포츠로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금 전반적인 e스포츠가 LoL의 롤드컵이나 롤챔스 같은 권위가 있는 대회를 내세워서 e스포츠의 전반적인 권위를 올리고 있는데요. 어떻게 보면 효과적일 수 있지만, 비시즌에 유저들이 느끼게 되는 지루함에 대한 배려가 부족해요.
하지만 히어로즈 같은 경우에는 대회 플랫폼을 완전히 개방하는 정책을 취할 거라고 보는데요. e스포츠 저변 확대에 유리하다고 봐요. 자유롭게 대회를 개최할 수 있으면 수많은 군소 대회가 열릴 거에요. 굳이 시간에 맞춰서 대회를 시청하는 것보다 컴퓨터만 켜도 양질의 경기를 구경할 수 있다는 것, 접근성이 좋다는 점은 히어로즈가 시류 파악을 잘했다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오픈 베타 일정이 더는 늦어지면 안 돼요. 조금 서둘러야 할 것 같아요. 장르 자체의 쇠락기가 올 수도 있고 유저들의 피로감이 점점 커지고 있어요. 비유하자면 유명한 맛집이 있는데, 손님들을 줄 세워 놓고서 냄새만 솔솔 피우고 있다는 거죠. 플레이하지 못하는 입장에서 상당히 얄미울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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