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3로 넘어가면서 특성의 이름과 아이콘, 순서가 뒤죽박죽이 되면서 한글로 옮기는데 애먹었습니다. 에고고...
영문명을 번역하면서 현재 시즌 2에서도 사용중인 특성의 이름의 경우 같은 한국 서버에 적용되어 있는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번역명()식으로 괄호가 쳐져 있는 것은 제가 임의로 한글로 옮긴 이름으로, 차후 한국 서버에 정식으로 출시되면 바뀔 가능성이 높습니다.
티어 별 특성들은 모두 왼쪽->오른쪽 순서로 정렬했습니다. 스크린샷과 대조해서 읽으실 때 참고하시길.
각 티어를 가기 위해 올려야 하는 특성 수는 현재와 같습니다. 즉 2티어를 올리기 위해서는 공격에 4포인트 이상을 투자해야 하고, 3티어를 위해서는 8포인트, 4티어를 위해서는 12포인트... 이런 식으로요.
여담이지만 보조 쪽 특성이 정말 재미난 게 많습니다... 보조 특성도 은근 찍어볼 만 할듯?
공격
1티어
- 소환사의 진노 : 탈진(대상의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10씩 감소), 점화(점화가 쿨다운일 때 공격력, 주문력 5 증가), 유체화(이동속도 상승폭이 35%로 증가), 주둔(사용시 터렛의 공격이 50%의 스플래시 피해를 줌)
- 민첩성 : 공격속도 +1/2/3/4% 증가
- 마술 : 쿨다운 1/2/3/4% 감소
- 도살자 : 기본 공격시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2/4 추가 피해.
2티어
- 치명타 : 18레벨 기준 공격력 +3/6/9/12 증가 (포인트를 투자할 때 마다 레벨당 공격력 +0.17 증가)
- 폭파 : 18레벨 기준 주문력 +4.5/9/13.5/18 증가 (포인트를 투자할 때 마다 레벨당 공격력 +0.25 증가)
- 파괴(Destruction) : 포탑에 대한 데미지 +2.5/5% 증가
3티어
- 대파괴 : 피해량 0.67/1.33/2% 증가
- 무기 전문가 : 방어구 관통력 +8%
- 태고의 지식 : 마법 관통력 +8%
4티어
- 치명상 : 치명타 피해 +2.5/5% 증가 (근접 챔피언에게는 5%/10%)
- 짐승같은 힘 : 공격력 +1.5/3 증가
- 정신력 : 주문력 +1.5/3/4.5/6 증가
- 마법검(Spellsword) : 기본 공격에 AP의 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힌다.
5티어
- 광폭화(Frenzy) : 치명타에 맞을 경우 2초간 공격 속도 10% 상승
- 방어구 가르기 : 방어구 관통력 +2/4/6 증가
- 대마법사 : 주문력 +1.25/2.5/3.75/5% 증가
6티어
- 처형인 : 대상의 체력이 50% 미만일 경우 피해량 5% 증가
방어
1티어
- 소환사의 결의 : 정화(방해 감소 효과 지속시간 1초 증가), 회복(레벨 당 +5의 추가 체력), 강타(사용 시 +10 골드), 방어막(쉴드량 +20 증가)
- 영혼의 힘 :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5초당 체력 회복량이 +2/4/6까지 증가
- 내구력 : 18레벨 기준 체력 +27/54/81/108 증가 (포인트를 투자할 때 마다 레벨 당 체력 +1.5 증가)
- 질긴 피부 :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량이 1, 2만큼 감소
(주의할 점! 미니언에게 받는 피해량 감소는 적혀있지 않습니다.)
2티어
- 강건함 : 방어력 +2/4/6 증가
- 저항력 : 마법 저항력 +2/4/6 증가
- 칼날 갑옷 : 어떠한 적 몬스터에게라도 공격받으면 피해 6을 줌
3티어
- 고집쟁이(Unyielding) :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량이 1, 2만큼 감소
- 끈기(Relentless) : 받는 둔화 효과가 7.5/15%만큼 감소
- 고참병의 흉터 : 체력 +30
- 방호(Safeguard) : 포탑으로부터 들어오는 데미지 5% 감소
('방호'는 리신의 스킬인 방호와 영문명이 같습니다.)
4티어
- 봉쇄(Block) : 챔피언의 기본 공격으로 인한 피해 3 감소
- 집요함(Tenacious) : 받는 군중 제어기(CC기)의 지속 시간이 5/10/15%만큼 감소
- 파괴전차 : 최대 체력이 1.5/2.75/4% 증가
5티어
- 수호자(Defender) : 인접한 챔피언 수 만큼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씩 증가
- 전설의 갑옷(Legendary Armor) :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1.25/2.5/3.75/5% 증가
- 도움의 손길 : 사망 시 대기 시간 10% 감소
- 강화된 갑옷(Reinforced Armor) : 치명타로 인한 피해량을 5/10%만큼 감소해서 받음
6티어
- 의장대 : 모든 종류로부터의 피해량 3% 감소
보조
1티어
- 소환사의 통찰력 : 부활(부활 시 2분간 추가 체력 획득), 순간이동(시전 시간 0.5초 감소), 점멸(쿨다운 15초 감소), 총명(마나 회복량 25% 증가), 천리안(발각된 적의 추가 시야 공유)
- 방랑자(Wanderer) : 비전투 중 이동 속도 +0.66/1.33/2% 증가
- 명상 : 5초당 마나 회복 +1/2/3 증가
- 귀환 강화 : 귀환 시전 시간 1초 감소, 상급 귀환 시전 시간 0.5초 감소
2티어
- 정찰 : 와드가 깔린 후 3초간 25%의 추가 시야 제공
- 깨달은 자 : 소환사 주문의 쿨다운이 4/7/10% 감소
- 정신 확장 : 18레벨 기준 마나 +72/126/180 증가 (포인트를 투자할 때 마다 레벨 당 마나 +4 증가)
- 유물 사용자(Artifacer) : 아이템 사용 효과의 쿨다운 7.5/15% 감소
3티어
- 탐욕 : 10초당 +0.5/1/1.5/2 골드 추가 획득
- 룬 친화력 : 이로운 효과의 지속 시간 +20%
- 영혼의 힘 : 보유한 마나 400당 5초당 체력 회복량이 +1/2/3까지 증가
- 비스킷티어(Biscuiteer) : 10초간 체력을 80, 마나를 50만큼 회복시켜주는 회복의 비스킷을 들고 게임 시작(...)
(아이콘에 제빵여왕 모르가나가!)
4티어
- 부유함 : 시작 시 추가로 골드 +25/50 획득
- 자각 : 획득 경험치 1.25/2.5/3.75/5% 증가
- 변성 : +1/2/3%의 생명력 흡수 및 주문 흡혈을 얻음
- 탐험가(Explorer) : 소환사의 협곡에서 시작 시, 설치하여 주위를 1분간 밝힐 수 있는 와드 획득. 다른 맵에서는 골드 +25로 시작
5티어
- 소매치기(Pickpocket) :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을 공격할 때 마다 +3 골드(원거리)/+5 골드(근접) 획득. 쿨다운 5초
- 지능 : 쿨다운 +2/4/6% 감소
6티어
- 재빠름(Nimble) : 이동 속도 +3%
출처를 표기합니다.
http://www.surrenderat20.net/2012/11/1115-pbe-patch.html#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