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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빛의날개
작성일 2014-01-03 15:35:14 KST 조회 7,443
제목
데이빗 양반의 따끈따끈한 새 생각

최근 대부분의 레더 시즌이 시작될때마다, 우리는

 

플토 씹사기ㅡㅡ

 

라는 말을 졸라 많이 들어왔어.
비록 최근에 토너먼트 경기가 많이 진행되지 않아서 우리가 얻은 결과 데이터로는(플토 승률 말하는듯?) 확실히 알 수 없지만, 우린 초반에 다른 종족이 플토를 상대할때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공격을 가지 못한다고 생각해.

 

여기 우리가 준비 중인 새로운 테스트 맵이 있어, 우린 너네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듣고 싶어

 

광자 과충전 60초 -> 40초

 

우린 모선핵이 졸라 다재다능한 유닛이라고 생각해. 우린 모선핵으로 초반에 공격적으로 나갈 수 있는게 참 좋아, 공격가다가 좆되면 곧바로 리콜로 ㅎㅎ! 뿅! 여튼 그런거 말이야.
근데 우린 수비적으로 가는 모선핵이 겜의 재미,속도감을 졸라 늦추는게 아닐까? 하고 생각해.

우린 테란,저그가 수비적으로 가는 플토한테 더 많은 견제, 공격, 소규모 접전을 펼칠 수 있길 원해.

 

바퀴 잠복 이속 2.25

 

마지막 패치 때 우리가 바꿧던 많은 변화중에서, 이건 너무 작게 변경한거 같아

(이전에는 바퀴 이속 업글해야 잠복이속 2.25)

존나 바퀴 잠복쓰는 경기를 본적이 없어, 그래서 우린 이 잠복 이속 패치를 더 상향해서 바퀴잠복 쓰는 경기를 볼 수 있기를 원해

몇몇 경기에서 잠복바퀴 전략을 쓰는 저그를 봤는데, 다른 저그 전략들과는 색다르고 존나 개재밌더라
아마 우린 이 조그마한 변화를 통해 더 많은 잠복바퀴 전략이 다양한 경기에서 더 많이 쓰일 수 있을꺼라고 생각해

 

이 다음 패치는 테란 메카 관련

 

우린 우리가 메카닉 사용량을 더 높일 수 있을꺼라고 생각해, 여기 우리가 고려하고 있는 패치안들이 있어

탱크 중추댐 상향, 메카닉이랑 emp랑 쉽게 조합될 수 있도록 만들기(예를 들자면 유닛 자체에 에너지 업글을 추가한다던가),메카 공중 유닛 상향, 여튼 그딴거

 

근데, 이 메카닉 관련 영역은 우리가 제일 모르는 영역이야. (즉 이걸 어떻게 패치해야할지, 패치하면 벨붕일지 등등 잘 모르겠어염 ㅎㅎ 이거임)

그니깐 괜찮은 이유를 들어가면서 보내는 상세한 피드백을 보내주면 졸라 고마울꺼야

 

글구 계속 말하는데 여기 있는 패치들은 결정된게 아니라는걸 명심해, 제발 우린 니가 보내주는 피드백이 정말 고마울꺼야, 글고 우린 다음 벨런스 테스트 맵을 계시하기 전까지 계속해서 너네가 하는 말을 신중하게 고려할꺼야

우리가 더 많은 피드백을 얻을 때 마다, 우린 그 피드백들을 수용하려고 노력하고, 우리가 새로운 밸런스 테스트 맵을 만들기 전까지 가능한 새로운 변화들을 더해갈꺼야.

 

감사 그리고 즐 새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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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히어로즈오브더스톰 (2014-01-03 15:37: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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즐 새해
아이콘 countrygump (2014-01-03 15:40: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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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카닉 버프 언급은 하니 좋긴 한데.. 과연?
아이콘 [Oblivion] (2014-01-03 15:47: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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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빛의날개 (2014-01-03 15:59: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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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하고 보니깐 공식 번역이 나와버렸셈 스타2 공홈가셈
아이콘 불사조_ (2014-01-03 16:56: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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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래더 시즌이 시작되면서 저희는 프로토스가 강하다는 의견을 많이 들었습니다. 최근 진행 중인 대회가 별로 없어 그에 대한 확실한 데이터는 얻지 못 했지만, 저희는 다른 종족이 경기 초반 프로토스를 쉽사리 공격할 수 없다는 여러분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음 밸런스 테스트 지도를 준비하면서, 여러분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광자 과충전의 지속 시간이 60에서 40으로 감소합니다.

저희는 모선핵이 굉장히 다재 다능한 유닛이고 생각합니다. 적절한 순간에 안전하게 기지로 돌아올 수 있게 해주는 등, 초반 공격적인 움직임을 취할 수 있는 여지를 주는 것은 만족스럽지만, 모선핵의 방어 능력은 소폭 하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이를 통해 테란이나 저그 플레이어가 수비적으로 플레이하는 프로토스 유저에게 보다 공격적인 움직임을 펼치거나, 견제 하는데 힘을 실어 주려 합니다.

바퀴의 잠복 이동 속도가 2.25로 변경됩니다.

마지막 패치에서 많은 변화를 주었지만, 이 변화는 큰 영향을 주지 못했습니다. 저희는 바퀴 잠복 이동이 쓰이는 경기를 거의 보지 못했기 때문에, 조금 더 큰 변화를 주어보려 합니다. 잠복 이동이 사용된 일부 경기를 생각해보면, 이 전략은 정말 재미있었고 다른 저그들이 사용하는 전략과는 다른 양상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다 다양한 경기에서 잠복 이동이 사용될 수 있도록 조금 더 상향해보려 합니다.

메카닉 테란의 다음 단계

메카닉 테란이 더 사용되도록 할 수 있는 여지는 아직 남아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저희가 고려하고 있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높은 방어력을 가진 유닛에 대한 공성 전차의 피해 상향, 메카닉 테크를 탈 때 더 쉽게 EMP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예를 들자면, 유닛 자체에 에너지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게 한다든지), 혹은 공중 메카닉 유닛의 상향 등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이 효과가 있을지는 확신이 없기 때문에 근거 있는 자세한 피드백을 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 사항들 중 그 어떤 것도 최종 결정된 사항이 아니라는 것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의견에 진정으로 감사 드리며, 저희는 다음 밸런스 테스트 지도를 게시하기 전까지 여러분이 하시는 말씀 하나 하나 경청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보다 많은 의견을 수렴하여, 다음 밸런스 테스트 지도를 착수 하기 전에 더 다듬고 추가적인 변화도 시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http://kr.battle.net/sc2/ko/forum/topic/2899680298#1
아이콘 자가라 (2014-01-03 17:22: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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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번역 재밌네요 ㅋㅋ
아이콘 (2014-01-03 18:30: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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즐 새해 잼ㅋㅋㅋㅋㅋㅋㅋ 추천
모잉선 (2014-01-03 21:03: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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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1발 됐고 토르 기동성이랑 공중좀 상향하라고
토르 시1발 어떻게 좀 해봐 밥값도 못하고 존1나 애매한 유닛
아이콘 NEXTheU (2014-01-03 21:16: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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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드백은 어디서받나요 ㄷ
클레온 (2014-01-04 00:44: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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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자포 저렇게 너프 하면 확실히 뼈 아프다...ㅋ
아이콘 Ash- (2014-01-04 01:26: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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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테란 버프보단 토스 너프를 통해 저그나 테란유저 불만들을 좀 잠재우는게 나을거같은데

메카 버프되면 저그전 먼가 양상이 달라질거같은느낌이 드네요.
아이콘 엠알에스 (2014-01-04 02:20: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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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홈 번역보다 이게 더 잼있는듯ㅋㅋㅋ
아이콘 왕의전략 (2014-01-04 09:55: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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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카닉에 굉장히 집착하넹 ㅋ
아이콘 zin21c (2014-01-04 15:13: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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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보다 25분후 테란으로 토스에 대항하는게 너무 힘든게 좀 고쳐졌으면
아이콘 Lili (2014-01-04 16:55: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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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사람은 테란이 토스잡기 어렵다는걸 모르는건가 ㅡㅡ
맨날 통계만 들먹이네. 저번시즌 테란이 그마에 16위안에 없었는데 -_-
기갑병 드랍으로 게임 어이없이 끝나는건 패치하고 오라클로 게임 어이없이 끝나는건 패치안하고 오히려 이속 강화하고 -_-
아! 라데온! (2014-01-05 18:29: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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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쟁이라고 까대지만 막상 유저들 뇌내망상에서 지껄이는 것보단 훨씬 나은듯
아이콘 crunch (2014-01-06 10:16: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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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는 결국 몇년에 걸쳐서 잠복 이동속도가 베타때로 돌아왔군..
1월14일 카베리출시 (2014-01-07 20:27: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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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생각해보니까 저거 베타때 이속이네요 ㅋㅋ
아이콘 부천시맹독충 (2014-01-08 19:11: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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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전순 , 공허액티브 ,폭풍함 을 건드려야하는데

전순이 폭풍함 / 환류에 거의 아무것도 못하는 수준이고 ,
기동성이 느린 메카닉으로 공허액티브를 빼기도어렵고 도망가기도 어려움 ,
이점에선 유령의 유틸성이 상향되야함 .

걍.. 테프전 메카닉은

저테전 바드라를 쓰는 것 마냥 한방힘은 강력한데 한번 말리면 그냥 ㅈㅈ임 ;
둘다 유통기한이 너무 심함 .

그래서 저테전은 링링으로 , 저프전은 바드라로 굳혀진 것 처럼 ,

저테전 메카닉도 강력하긴 함 하지만 대부분 살모사가 나오면
바이킹까지 활용하는 능력이 되지 않는이상 속수무책임

자날엔 무군만 나와도 그냥 쭈욱 밀려버림 .
유령의 emp상향 / 환류 하향 / 폭풍함 개편 / 전순 개편 / 토르개편 중에 적어도 두가지 정도는
실현되어야 테프전 메카닉이 살아날수잇을듯

히드라체력은 손봐줄 생각이 없을까 ..
정신좀차려라 (2014-01-09 18:52: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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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대체 왜 메카닉을 상향하려고만 하는거고, 테란유저들은메카닉이 상향되야 한다고 생각하는거지 ?
저테전에서 저그의바드라가 주류가 될 수 없듯이 메카닉은 애초에주류가 아닌건데말이지
wrds1569 (2014-01-12 21:33: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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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상향되야해 존1나 언제까지 ㅅㅂ 해불의만 써야되
가르 둠포지 (2014-01-15 02:07: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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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크 중추뎀이 아니라 일반뎀지를 상향해야지

히드라도 원샷에 죽여버리던 스타1 탱크와

스팀팩 빤 마린도 한번에 못죽이는 스타2 탱크
심지어 저글링이 방업 먼저 되면 저글링도 1방에 못죽이는 쓰래기같은 -_-

일반뎀지 45로 올리고 중추뎀을 내려야지

먼 얼어디질 중추뎀을 또올려..
큐티아이유 (2014-01-15 17:08: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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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르 둠포지//뭔소리 하는거야
스1탱크 히드라 원샷에 못죽이고 심지어 저글링이 방업 먼저 되면 저글링도 1방에 못죽인다
스1탱크도 소형때리면 35다는건 똑같은데 먼 얼어디질 일반뎀지를 45로 올려..
큐티아이유 (2014-01-15 17:09: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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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탱크는 토스상대 아니면 약하지않아
아이콘 BiPideoseu (2014-01-16 16:41: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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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니새끼들 재밌으라고 겜하는줄아냐....내가재밌어야지 쉬발 안그러냐?
닉네임: 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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