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Nio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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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03-20 11:06:18 KST | 조회 | 4,234 |
제목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유저 피드백 바탕으로 개선 방향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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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히어로즈 게임 상의 이슈 공유 등 플레이어들과 지속적으로 소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현재 클로즈 베타 테스트 중인 무료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에 대해 유저 커뮤니티에서 주로 논의되는 내용에 대한 개발팀의 입장과 생각을 공유하며 항상 플레이어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최상의 게임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밝혔다.
히어로즈 게임 디자이너 매튜 쿠퍼(Matthew Cooper, Game Designer) 등 개발진은 조만간 선보일 밸런스 및 영웅의 성능과 관련된 몇 가지 변경 사항에 대한 의견 외에도 게임 전반에 관련된 많은 개선 요소들을 소개했다.
우선 매튜 쿠퍼는 대전 검색 시스템의 경우 플레이어들에게 팀 조합과 더 공평한 팀 대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진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게임에 참여하는 플레이어가 많아질수록 대전 검색 시스템은 더욱 공평한 대전을 구성하게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의 대전 검색 시스템은 동일한 구성 인원을 우선적으로 찾는 방식으로 미리 구성된 5인 팀이 다른 5인 팀과 대전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적합한 5인 팀이 없을 시에는 미리 구성된 4인팀을 검색하는 방식으로, 게임 플레이어가 많아지면 대전 검색 시스템은 더 원활히 작동하게 된다. 히어로즈와 같은 게임에서 가장 이상적인 대전 검색 시스템은 플레이어들의 승률이 50%에 수렴하도록 만드는 것이지만, 시스템이 대전을 검색할 때는 다른 요소도 함께 고려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이 더 나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시스템을 더 면밀히 살펴보고 개선할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매튜 쿠퍼는 이어 게임 내 부정적인 행위와 관련된 플레이어들의 의견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트롤링, 욕설, 위협 등 게임 내 부정적인 행위는 개발팀에서도 큰 문제로 인식하고 있으며 게임 디렉터 더스틴 브라우더(Dustin Browder, Game Director)가 최근 팍스 이스트(PAX East)에서 공개한 바 있듯이, 동맹 채팅 차단기능, 클랜 시스템, 개별 평가 시스템 등 여러 방안을 시도하고 플레이어들이 친구와 함께 할 때 뿐만 아니라 팀을 맺지 않고 플레이해도 더욱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특히 개발진은 히어로즈는 서로를 더 배려하며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만들기 위해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플레이어들에게도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해 줄 것을 부탁했다.
또한 블리자드 개발팀은 현재 집중하고 있는 부분 중 하나인 게임 자체에 대한 안정성과 성능 향상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히어로즈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앤디 본드(Andy Bond, Lead Software Engineer)는 지난 2월에 적용된 패치 이후 클라이언트 충돌이나 메모리 충돌이 큰 폭으로 감소했으나 여전히 개선의 폭이 있다고 밝혔다. 또한 다음 패치에서는 32비트 클라이언트와 64비트 클라이언트 모두의 물리적인 메모리 한도를 줄이는 조치를 취하여 메모리와 관련된 일부 문제들을 해소하고 64비트 클라이언트가 더 신뢰될 수 있는 선택지가 되도록 변할 계획을 말했다. 아울러 블리자드는 ‘네트워크 스파이크’ 기능의 경우 일부 성능 지표들이 합쳐지면서 플레이어들에게 잘못된 정보를 전달해 혼란을 불러일으킬 소지가 있다고 판단해 다음 패치에서는 해당 기능을 삭제하고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더 새롭고 간단한 성능 지표를 게임에 추가할 예정이다.
커뮤니티와 토론장에서 논의되었던 주요 주제에 대한 개발팀의 입장 및 생각은 해당 포스팅(http://kr.battle.net/heroes/ko/blog/18296205)을 통해서 더욱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아직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지 않은 플레이어는 히어로즈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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