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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Nios
작성일 2009-11-19 08:17:17 KST 조회 1,972
제목
와우 3.3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사항

11월 12일 이후 업데이트된 내역만 나열하였습니다.

 


 

일반

- 얼음왕관 성채
  + 5인 던전의 세 구역을 모두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10인 및 25인 공격대 던전을 대표하는 전투들을 제한적으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추가적인 얼음왕관 성채의 공격대 콘텐츠는 추후 테스트 빌드에 구현될 예정입니다.

    테스트 일정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시려면 테스트 서버 토론장(영문)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던전 및 공격대

- 마력의 눈
  + 하늘빛 고리 수호자의 위협수준 발생 거리가 50에서 40미터로 변경되었습니다.
  + 많은 우두머리와 몬스터의 총 생명력이 감소했습니다.
  + 여러 우두머리와 몬스터의 특정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했으며, 지속시간이

    감소했습니다. 또한, 이 중 몇몇 능력의 피해량이 감소했습니다.
  + 이제 고리군주 요술사와 고리군주 여마법사가 5명이 아닌 4명씩 몰려다닙니다.
  + 비룡을 더 강력하게 만들기 위해 기수의 아이템 레벨과 비례하는 비룡의 생명력

    증가량이 커졌습니다.

 

 

 

도적
- 특성
  + 암살
  + 학살: 얼음왕관에 등장하는 대상을 포함한 모든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2/4%만큼 증가합니다.

 

 


전문 기술
- 채광
  + 마력 깃든 토륨: 채광 기술이 필요하며 숙련도 250부터 기술 전문가에게 배울 수 있습니다.

 

 


아이템
- 해리스 필튼이 신상 24칸 가방을 판매합니다. 그녀가 샤트라스에 남기로 단단히

  마음먹었으니, 그녀를 만나려면 샤트라스로 가야할 것입니다.

 

 


버그 수정
- 아이템
  + 고대의 초란: 생명력 전환으로 발동하지 않습니다.
  + 투사 갑옷: 아이템의 툴팁에서 기력에 대한 내용이 삭제되었습니다.

    (기력 사용 직업은 착용할 수 없는 아이템입니다.)
  + 특별 복장: 탈것에 오르면 축제일, 아이템, 퀘스트용 특별 복장 효과가 자동으로

    해제되었지만 이제 취소되는 대신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고대 신의 껍질: 획득 시 귀속 거래 시스템으로 거래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수정으로 벼려낸 장신구: 상인에게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용사냥꾼 세트: 자연의 동맹 강화 효과의 지속시간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 잊혀진 왕의 북소리: 이 아이템을 사용한 플레이어가 특성을 전환하면 강화 효과가

    취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야생의 북소리: 이 아이템을 사용한 플레이어가 특성을 전환하면 강화 효과가 취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음식 및 음료 섭취: 조수석에 탑승했을 경우에 음식 및 음료 섭취가 취소되고 제한됩니다.
  + 조각상: 에메랄드 올빼미: 곰 변신, 표범 변신, 광포한 곰 변신 상태에서 제대로 마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조각상: 탈라사이트 올빼미: 곰 변신, 표범 변신, 광포한 곰 변신 상태에서 제대로 마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화염 경화 갑옷: 아이템의 툴팁에서 기력에 대한 내용이 삭제되었습니다.

    (기력 사용 직업은 착용할 수 없는 아이템입니다.)
  + 거인 추적자 세트: 자연의 동맹 강화 효과의 지속시간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 굴단의 의복 세트: 소환수의 치명타 적중률이 증가한다는 내용으로 툴팁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대 신의 허물: 획득 시 귀속 거래 시스템으로 거래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불타는 성장의 우상: 상세한 전투 메시지 툴팁이 생겼습니다.
  + 달빛 격노의 우상: 상세한 전투 메시지 툴팁이 생겼습니다.
  + 타락자의 우상: 상세한 전투 메시지 툴팁이 생겼습니다.
  + 얼라이언스 계급장: 아이템 레벨이 6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호드 계급장: 아이템 레벨이 6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58 레벨 전장 아이템: 플레이어가 유료 진영 변경 서비스를 사용했을 때, 많은 58 레벨

    이상의 전장 아이템들이 제대로 옮겨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성기사와 주술사

    전용 아이템은 대체할 수 있는 아이템이 없기에 옮겨지지 않습니다.
  + 리아드린의 판금장비 세트: 천상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도 감소시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번개 축전기: 전하 충전의 전투 메시지에 더 자세한 정보가 추가됩니다.
  + 별빛노래 의복 세트: 회복의 우상을 착용해도 세트 효과인 회복 주문 보너스가 제대로

    발동됩니다. 이와 더불어, 발동된 즉시 치유가 올바른 전투 메세지 툴팁을 가집니다.
  + 노겐포저의 비약: 이 아이템 효과로 작아진 플레이어가 탈것을 탈 수 있습니다.
  + 지휘의 퀴라지 팔보호구: 획득 시 귀속 거래 시스템으로 거래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배의 퀴라지 팔보호구: 획득 시 귀속 거래 시스템으로 거래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되찾은 암흑쐐기: 되찾은 천둥쐐기를 생성하기 위한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라졌습니다.
  + 강화된 암흑쐐기: 강화된 천둥쐐기를 생성하기 위한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라졌습니다.
  + 날쌘 겨울빙호 고삐: 이 아이템으로 배우는 탈것이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 인내의 룬두루마리: 이 아이템을 사용한 플레이어가 특성을 전환하면 강화 효과가

    취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바다안개 알바트로스: 곰 변신, 표범 변신, 광포한 곰 변신 상태에서 제대로 마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발병력의 인장: 상세한 전투 메시지 툴팁이 생겼습니다.
  + 패배한 자의 위안: 기본 마나 소비량이 0인 주문으로 발동하지 않습니다.
  + 쓰러진 자의 위안: 기본 마나 소비량이 0인 주문으로 발동하지 않습니다.
  + 에스칸다르의 영혼: 이제 세트를 완성할 때 에스칸다르의 목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제 구할 수 없는 아이템입니다.)
  + 날쌘 호드 늑대: 이 아이템으로 배우는 탈것이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 필멸의 정수 알: 생명력 전환으로 발동하지 않습니다.
  + 2단계 투구: 검은날개 둥지의 네파리안으로부터 이 아이템들을 획득한다 해도

    오닉시아의 둥지 (60 레벨) 위업을 얻을 수 없습니다.
  + 전율하는 대지의 토템: 때때로 의도하지 않은 보너스 치유를 시전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투랄리온의 판금장비 세트: 천상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도 감소시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베클로어의 관: 획득 시 귀속 거래 시스템으로 거래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용서의 온기: 곰 변신, 표범 변신, 광포한 곰 변신 상태에서 제대로 마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윈드러너 세트: 세트 보너스 효과로 사냥꾼의 야수가 받는 위대함 강화 효과가

    사냥꾼에게도 적용되는 것처럼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세계파괴자 제복: 이 세트로 받는 전기파 효과의 상세한 전투 메시지 툴팁이 생겼습니다.

 

- 종족 특성
  + 비전 격류: 툴팁에 NPC의 주문 시전을 방해하는 기능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인간의 자생력: 이동 불가 상태에서 접속을 종료하면 때때로 이 능력이 발동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죽음의 기사
  + 핏빛 일격: 핏빛 일격과 심장 강타의 피해량 증가치가 툴팁에 반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뼈의 보호막: 플레이어에게 생기는 뼈의 수에 맞도록 툴팁이 정정되었습니다.
  + 얼음 결계: 면역인 대상에게 얼음 결계의 시각 효과가 보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독: 이 능력에서 오는 약화 효과가 다른 사람이 시전한 것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이와 더불어, 이 능력의 시각 효과와 감속 효과가 동시에 사라지고 면역 대상에 감속

    효과를 주지 않습니다.
  + 냉기의 형상: 이 형상으로 전환할 때의 시각 효과가 혈기의 형상의 시각 효과와 겹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뼈의 보호막의 문양: 유효한 뼈의 보호막 횟수가 툴팁에 반영됩니다.
  + 어두운 죽음의 문양: 죽음의 고리에 대한 변경사항이 툴팁에 반영됩니다. 이와 더불어,

    죽음의 고리를 치유에 사용했을 때도 적용된다는 내용을 담기위해 툴팁이 더 명확해졌습니다.
  + 죽음의 은총의 문양: 죽음의 고리로 돌려받는 룬 마력에 대한 내용이 툴팁에 반영됩니다.
  + 심장 강타의 문양: 심장 강타의 툴팁에 심장 강타의 이동 속도 감속 효과에 대한 내용이

    반영됩니다.
  + 얼음같은 인내력의 문양: 얼음같은 인내력의 툴팁에 피해 감소량 증가에 대한 내용이 반영됩니다.
  + 역병의 일격의 문양: 역병의 일격 툴팁에 피해량 변경 사항이 반영됩니다.
  + 불굴의 갑옷의 문양: 불굴의 갑옷 툴팁에 변경 사항이 반영됩니다. 또한 문양의 효과를

    더 명확히 하고자 툴팁을 수정했습니다.
  + 절멸: 대상에 걸린 질병 효과를 기반으로 추가적인 피해를 주는 데 때때로 실패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군 되살리기: 이 주문이 대상에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 시체가 무덤으로 보내져

    주문이 순간적으로 취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질식시키기: 툴팁에 NPC의 주문 시전을 방해하는 기능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피의 향기: 전투 메시지 툴팁의 잘못된 정보를 수정했습니다.
  + 부정의 형상: 이 형상으로 전환할 때의 시각 효과가 혈기의 형상의 시각 효과와 겹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드루이드
  + 허리케인의 문양: 주문 툴팁에 허리케인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에 대한 내용이 추가됩니다.
  + 허리케인: 곰 변신, 표범 변신, 광포한 곰 변신일 때 허리케인을 시전하면 변신이

    취소되는 동시에 시전도 취소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제는 시전이 취소되지 않습니다.
  + 휘둘러치기(곰): 공격 범위가 8미터임을 보여주기 위해 툴팁을 수정했습니다.


- 사냥꾼
  + 폭발의 덫: 사냥꾼의 공격력에 따라 덫이 주는 피해량도 달라집니다.
  + 제물의 덫의 문양: 피해량이 100% 증가합니다. 이와 더불어, 문양을 통한 제물의 덫의

    피해량 변화가 툴팁에 반영됩니다.
  + 치료의 문양: 문양을 통한 동물 치료 기술의 치유량 변화가 툴팁에 반영됩니다.
  + 희생의 포효: 툴팁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침묵의 사격: 툴팁에 NPC의 주문 시전을 방해하는 기능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연발 사격: 가속도를 통한 변화가 툴팁에 올바르게 반영됩니다.

 

- 마법사
  + 신비한 정신집중: 이 특성과 신비한 화살 간의 상관관계가 재구성되었습니다. 신비한

    화살 시전이 특성을 발동시키는 대신, 각각의 화살은 전보다 감소했지만 독립된 발동

    확률을 가집니다. 이와 더불어, 신비한 화살, 비전 작렬, 눈보라가 빗맞았을 때도 이 특성이

    발동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눈보라: 이제 이 능력의 피해량을 일정 비율 증가시키는 모든 특성이 툴팁에 반영됩니다.

    이와 더불어, 이 주문에 발동되지 않는 몇몇 장신구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냉기 돌풍: 이제 이 능력의 피해량을 일정 비율 증가시키는 모든 특성이 툴팁에 반영됩니다.
  + 달라란의 지능: 대상이 더 높은 레벨의 강화 효과를 가졌을 때 시전이 불가능합니다.
  + 불기둥: 몇몇 레벨에서 3초의 시전 시간이 필요했던 문제가 수정되어 모든 레벨의 시전

    시간이 2초로 통일되었습니다.
  + 얼음 회오리: 이제 이 능력의 피해량을 일정 비율 증가시키는 모든 특성이 툴팁에 반영됩니다.
  + 얼음 화살: 이제 이 능력의 피해량을 일정 비율 증가시키는 모든 특성이 툴팁에 반영됩니다.
  + 환영 복제의 문양: 이 문양을 쓰면 총 4개의 환영을 소환한다는 내용으로 툴팁이 수정됩니다.
  + 작열: 신비한 미묘함 특성으로 받는 무효화 저항 혜택이 올바르게 적용됩니다.
  + 얼음창: 이제 이 능력의 피해량을 일정 비율 증가시키는 모든 특성이 툴팁에 반영됩니다.
  + 불태우기 연마: 이 특성이 소환수의 모든 탄력을 제거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환영 복제: 복제된 환영이 시전한 마법사의 모습으로 되기 전에 순간적으로 망령의 모습으로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굴절의 망토: 이 특성이 3 레벨인 경우, 즉시 투명한 상태가 된다는 내용이 투명화 툴팁에

    반영됩니다.
  + 저속 낙하: 이로운 주문을 시전하면 발동되는 장신구들이 이제 이 주문으로도 활성화됩니다.
  + 혹한의 추위: 이 특성이 소환수의 모든 탄력을 제거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성기사
  + 오라 숙련: 이 능력을 집중의 오라를 받는 대상에게 사용했을 때 과도하게 밝은 시각효과가

    나타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빛의 봉화: 이 능력의 효과가 가끔씩 지속시간이 끝나도 이어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또한 이 능력을 빛의 봉화의 문양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 그 지속시간이 정상적으로 1분

    30초가 되었습니다. 끝으로 시전자와 같은 파티나 공격대에 속한 구성원만 이 효과를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이 나타나도록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 왕의 축복: 이 주문의 강화 효과 아이콘이 다수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희생의 축복: 이 능력으로 이전되는 피해를 이제 피해 흡수 효과로 막을 수 있습니다.
  + 성역의 축복: 이 주문의 강화 효과 아이콘이 다수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또한

    힘 10% 증가 효과가 툴팁에 포함되었습니다.
  + 기원의 오라: 같은 파티 내에 다른 레벨의 기원의 오라를 사용하는 성기사가 있는 경우,

    기원의 오라 강화 효과 아이콘이 2개로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성스러운 희생: 피해가 일부 누락되는 일 없이, 한계치에 도달할 때까지 이전된 모든 피해가

    정상적으로 계산됩니다.
  + 상급 왕의 축복: 이 주문의 강화 효과 아이콘이 다수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상급 성역의 축복: 이 주문의 강화 효과 아이콘이 다수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또한 힘 10% 증가 효과가 툴팁에 포함되었습니다.
  + 수호신의 은총: 이 능력의 1 레벨 툴팁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자유의 손길: 드루이드 주문 회오리바람의 효과를 받는 동안에는 이 능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와 더불어, 이동 불가 상태에서 접속을 종료하면 때때로 이 능력이 자기

    자신에게 시전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심판의 손길: 도발에 면역인 대상은 이 능력에 피해를 입지 않음이 드러나도록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희생의 손길: 이 능력으로 이전되는 피해를 이제 피해 흡수 효과로 막을 수 있습니다.
  + 성전사의 심장: 대상에 대한 심판의 효과가 비활성화되면 이 특성의 효과도 항상 제거됩니다.
  + 정당한 심판: 대상에 대한 심판의 효과가 비활성화되면 이 특성의 효과도 항상 제거됩니다.
  + 정의의 심판: 성기사의 힘은 낮고 민첩성은 높은 경우, 민첩성이 증가하면 이 능력의 피해도

    종종 증가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혜의 심판: 전투 메시지 툴팁의 잘못된 정보가 수정되었습니다.
  + 타락의 문장: 툴팁에 실제보다 높은 피해량이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사제
  + 신의 권능: 보호막의 문양: 이 문양을 사용했을 때, 시전 대상의 치명타 적중률이 아닌

    시전자의 치명타 적중률이 치유량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 공중 부양: 이로운 주문을 시전하면 발동되는 장신구들이 이제 이 주문으로도 활성화됩니다.
  + 회복의 기원: 이 주문을 사용했을 때 신의 계시와 신의 보호 특성을 지니지 않은 사제들에게

    이 특성이 비정상적으로 발동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침묵: 툴팁에 NPC의 주문 시전을 방해하는 기능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정신력 누출: 사제의 보석세공 돌 조각상이 죽으면 이 특성이 발동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도적
  + 매복: 특성에 따른 매복의 피해량 증가가 툴팁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 기습: 특성에 따른 기습의 피해량 증가가 툴팁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 맹독: 더 높은 레벨의 맹독을 사용하는 도적이 있는 경우, 낮은 레벨 맹독이 대상에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절개: 특성에 따른 절개의 피해량 증가가 툴팁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 파열의 문양: 파열의 툴팁에 증가한 지속시간이 반영됩니다.
  + 광기의 학살자: 이 능력을 사용하는 도중에 탈것을 타면 능력이 정지되며, 탈것에 탄

    상태에서 이 능력을 사용하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절단: 특성에 따른 절단의 피해량 증가가 툴팁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또한 이 능력으로

    입히는 피해를 이제 방어할 수 있습니다.
  + 사악한 일격: 특성에 따른 사악한 일격의 피해량 증가가 툴팁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 난도질: 난도질 연마와 난도질의 문양으로 인한 이 능력의 지속시간 증가가 툴팁에 반영됩니다.
  + 투척술 전문화: 이 특성을 죽음의 투척과 함께 사용했을 경우 다수의 주문 방해 전투

    메시지가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주술사
  + 대지생명의 무기의 문양: 이 문양으로 인한 변경 사항이 대지생명 무기의 툴팁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 마나 해일 토템: 마나 해일 토템의 문양으로 인한 변경 사항이 마나 해일 토템의

    툴팁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 천둥폭풍: 드루이드 주문 회오리바람의 효과를 받는 동안에는 이 능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흑마법사
  + 점화의 문양: 이 문양을 사용했을 때 기존 제물 혹은 암흑불길의 효과가 사라진다는

    내용이 점화의 툴팁에서 정상적으로 없어집니다.
  + 생명력 착취의 문양: 이 문양으로 인한 변경 사항이 생명력 착취의 툴팁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 영원의 숨결의 문양: 수영 속도가 증가한다는 내용이 영원의 숨결 툴팁에 반영됩니다.
  + 지옥불: 흑마법사가 이 능력으로 다른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면 정상적으로 그

    플레이어와 전투 상태에 돌입합니다.
  + 어둠의 화살 연마: 이 특성이 소환수의 모든 탄력을 제거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혼의 고리: 이 능력으로 이전되는 피해를 이제 피해 흡수 효과로 막을 수 있습니다.

 

- 전사
  + 피의 광란: 이 약화 효과는 이제 실제 출혈 효과와 별개로 제거될 수 있는 출혈 효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 피의 분노: 분노 제어가 이 능력에 주는 영향이 툴팁에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회전베기의 문양: 이 문양으로 더 많은 대상에게 회전베기 공격을 할 수 있음이

    툴팁에 반영됩니다.
  + 무력화의 문양: 대상을 일정 확률로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 수 있음이 무력화의

    툴팁에 반영됩니다.
  + 경계의 문양: 이전되는 위협 수준이 추가로 증가함이 경계의 툴팁에 반영됩니다.
  + 도발의 일격: 도발에 면역인 대상은 이 능력에 피해를 입지 않음이 드러나도록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 광란: 분노의 재생력 능력과 함께 사용되는 경우 정상적으로 격노 효과로 작동합니다.
  + 무모한 희생: 이 능력을 사용했을 때 영웅의 투척과 분쇄의 투척이 정상적으로 치명타로

    적중하며 무모한 희생을 소모합니다. 또한 무모한 희생이 분노의 재생력 능력과 함께

    사용되는 경우 정상적으로 격노 효과로 작동합니다.
  + 급살: 전투 메시지 툴팁의 부정확한 정보가 수정되었습니다.
  + 휩쓸기 일격: 전투 메시지 툴팁의 부정확한 정보가 수정되었습니다.
  + 경계: 경계 대상이 시전한 속임수 거래나 눈속임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경계을 통해

    이전된 위협수준이 재활성화됩니다.

 

- 게임 시스템
  + 대상 효과: 이 UI 기능을 활성화하면, 공포, 침묵, 얼음화살, 무력화에 걸린 대상의 머리

    위에 어떤 종류의 효과가 적용되었는지 알려주는 글씨가 표시됩니다.

 

 


현지화 관련

- 전투 메시지
  + 빗나감(missed): 공격을 적중시키지 못한 상황을 더 잘 반영하고자

    기존의 '빗맞힘'에서 변경됩니다.
  + 튕김(deflected): 피공격자가 무기로 원거리 공격을 튕겨내는 실제 상황을

    더 잘 반영하고자 기존의 '빗맞음'에서 변경됩니다.
  + 벗어남(evaded): 주로 지형 상 혹은 정황상 공격이 불가능한 상황을

    더 잘 반영하고자 기존의 '빗나감'에서 변경됩니다.
  + 비껴맞음(glancing): 공격이 적중되었으나 제대로 맞지 않아 피해가

    감소한 상황을 더 잘 반영하고자 기존의 '빗맞음'에서 변경됩니다.



 

지난 번 공지와의 차이점만 나열 하였습니다. 전체 패치 노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www.worldofwarcraft.co.kr/news/update/ptr/patch.html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Xper (2009-11-19 10:34:54 KST)
0↑ ↓0
센스 이미지
와우가 하고 싶어진다... 아웃랜드까지 밖에 못가봤는데
태닌호킹 (2009-11-19 13:45: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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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헐.. 위안 너프... 꽁짜힐은 발동 안되나
그리고 가지도 안는 마눈 본격 너프네
아이콘 다파내5000 (2009-11-19 16:07:59 KST)
0↑ ↓0
센스 이미지
어 이제 문양 박으면 무슨 효과가 나온다는 것까지 설명해주는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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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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