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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Nios
작성일 2009-11-19 11:22:40 KST 조회 2,072
제목
스타크래프트2 질문 및 답변 모음 #55

스타크래프트Ⅱ 질문 및 답변 모음 55번째 이야기가 도착했습니다!
질문 및 답변에 포함되었으면 하는 궁금한 내용들이 있다면 아래 글타래를 통해서 남겨 주세요.
http://forums.battle.net/thread.html?topicId=21042555704&sid=3005

 

 

 

잠재적인 스타크래프트 II 플레이어들이 모두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를 플레이해봤을 것 같지는 않은데요, 이런 플레이어들은 게임의 전체적인 줄거리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배경 지식이 없는 채로 스타크래프트 II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전작의 줄거리에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플레이어들을 위해 전작 “스타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의 일부 이야기를 다시 보여주는 건 어떨까요?
- 저희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현재까지의 이야기 진행을 이해하고 스타크래프트 II의 전체적인 줄거리를 따라갈 수 있도록 몇 가지 이야기 요소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께서 스타크래프트 II를 설치하는 동안,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와 브루드 워 에서 벌어진 일들을 요약해서 보여 드리려고 합니다. 어쨌든 저희 생각에는, 비록 전작의 내용을 잘 모르시는 분이라도 스타크래프트 II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충분히 이해하고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Battle.net 2.0을 통해 스타크래프트 II를 플레이하면 다양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으리라는 발표가 있었는데요, 이 통계가 얼마나 자세할까요? 플레이어가 자신이 특정 종류의 유닛(예를 들면 해병)을 얼마나 많이 생산했는지 혹은 처치했는지도 확인할 수도 있나요?
- 저희는 매우 방대한 양의 통계를 저장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어떤 통계들을 확인 가능하도록 설정할 것인지는 여전히 논의 중입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이 더 좋은 게임을 하는 데 어떤 정보가 유용한지를 고려해, 확인할 수 있는 통계의 수준을 결정할 것입니다.

 

 

 

 

 

스타크래프트 II가 DirectX 10을 지원한다고 얘기하셨는데요, DirectX 11은 어떤가요?
- 현재로서는 DirectX 11의 세부 기능을 지원할 계획은 없습니다. 하지만 스타크래프트 II는 DirectX 11과 호환될 것입니다.

 

 

 

 

 

영웅 유닛은 얼마나 많은 능력치를 지닐 수 있나요? 워크래프트 III처럼 3가지인가요? 영웅이 가질 수 있는 능력치 개수에 제한이 있긴 한가요?
- 영웅이 등장하는 사용자 정의 지도를 만드신다면 여러 종류의 능력치를 갖는 영웅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상태에서는 게임 내 인터페이스 공간의 제약 때문에 3가지 능력치만 표시됩니다.

 

 

 

 

 

세계관에 따르면 프로토스는 유닛과 건물들을 멀리 떨어진 행성에서 소환합니다. 이러한 방식을 반대로 적용시켜, 소환 해제를 하고 소환에 소모된 비용을 돌려받는 것도 가능할까요?
- 게임 내에 소환 해제와 같은 방식을 추가하는 것은 현재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예전에 프로토스의 소환 해제에 대해 논의한 적이 있지만, 테란의 건물 회수와 너무 유사하게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전작인 스타크래프트에서 유저들이 즐겨 플레이한 지도를 스타크래프트 II에 맞게 변환하는 프로그램이 있을까요? 스타크래프트 II를 시작하면서 전작에서 좋아했던 지도를 모두 잃고 싶지는 않습니다.
- 전작의 지도를 스타크래프트 II에 맞게 변환시키는 프로그램은 없을 듯합니다. 하지만 지도 제작자 분들은 새로운 스타크래프트 II 지도 편집기를 이용하여 전작에서 사용된 지도를 직접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엔 스타크래프트 II에도 창 모드가 있을 것 같은데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창 모드와 유사한 방식을 적용할 예정인가요? 창을 최대화할 때 경계선을 제거하여 전체화면으로 플레이할 수 있으면서도 바탕화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 말입니다.
- 플레이어 여러분께서는 게임 설정을 통해 일반적인 창 모드와 최대화된 창 모드를 모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http://forums.battle.net/thread.html?topicId=21035179140&sid=3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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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죽은사람   |   아이콘 Adriel   |  
뷰티풀Alexandria (2009-11-19 11:26: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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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지오브 엠파이어 컨커러에서도 에이지 오브 킹의 시나리오를 즐길수 있었는데
스타의 캠패인을 스타2 버전으로 즐길수 있다면 좋을거 같네요
그건 좀 힘들듯 (2009-11-19 11:39:04 KST) - 123.248.xxx.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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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커러는 에이지 오브 킹의 확장팩이었지만 스타2는 아예 후속작이니... 유저들이 전작의 캠페인들을 만든다면 모를까..
아이콘 Eunhun (2009-11-19 11:47: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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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작의 지도를 스타크래프트 II에 맞게 변환시키는 프로그램은 없을 듯합니다. 하지만 지도 제작자 분들은 새로운 스타크래프트 II 지도 편집기를 이용하여 전작에서 사용된 지도를 직접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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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ㅆㅂㄻOTL
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1-19 12:43: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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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언서몬이라니.....
아이콘 [LotR] (2009-11-19 15:06: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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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세분화되면.. 영웅 능력치라니....... 더복잡해질거야.....

유즈맵을 한번 만들어보고자 한 나의 희망을 짓밟는시스템이 되릴.....
아이콘 [LotR] (2009-11-19 15:07: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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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다이렉트x 이게 뭐죠..? 중요한건가...
내생각에 (2009-11-19 17:33: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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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관에 따르면 프로토스는 유닛과 건물들을 멀리 떨어진 행성에서 소환합니다. 이러한 방식을 반대로 적용시켜, 소환 해제를 하고 소환에 소모된 비용을 돌려받는 것도 가능할까요?
- 게임 내에 소환 해제와 같은 방식을 추가하는 것은 현재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예전에 프로토스의 소환 해제에 대해 논의한 적이 있지만, 테란의 건물 회수와 너무 유사하게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솔찍히 게임성을 게임 자체보다 더 고려하고 잇는건 사실인듯..
GoblinAlchemist (2009-11-19 20:31: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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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데드는 언써먼 가능하니까...조큼 슬프네여.
내생각에 (2009-11-19 22:13: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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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 건물회수하고 플토 소환해제 비슷해도 둘다 있으면 어때....
그렇게 따지면 블마는 윈드워크있고 소서는 인비지 걸어주고 고블린상점에선 인비지 포션 팔고 다 움직이면서 하이드상태 가능인데...
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1-20 15:42: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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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고건 다르지라우.

투명화가 종족 특성이 아닌 거지....
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1-20 15:42: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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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그러면 저그는 건물에게 드론폼 주세요 징징(이건 농담이라오.)
homm3 (2009-12-01 16:29:31 KST) - 220.95.xxx.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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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 X 버젼과 관련된 정보는 중요한 이야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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