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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Nios
작성일 2010-02-16 20:14:54 KST 조회 4,264
제목
'노는 일꾼' 말고 '노는 차원 관문' 전체 선택 가능

워크에보면 노는 일꾼의 수가 나오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일꾼수 위나 아래로 거기에 추가로 노는 생산건물의 수도 표시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특히나
프로토스의 경우 차원관문으로 변형시키면 소환생산방식으로 바꿔면서..
예약생산이 불가능해진다고 들었는데..
노는 생산건물 표시기능이 있으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듯하네요.
ㅎㅎ 그리고 노는 건물숫자를 클릭하면 노는 건물만 전체선택되구요..

 

위 문의에 대한 Kicho님의 답변입니다:

프로토스의 경우 차원 관문이 생겨나기 시작하면 화면의 우측에 차원관문 모양의 아이콘이 하나 생기는데요.


이 곳에는 당장 가동 시킬 수 있는(생산이 가능한) 차원 관문의 개수가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총 10개의 차원 관문이 있다면 10 이라고 표시 되는데요. 이 중 4곳에서 유닛을 생산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경과할 때 까지는 6으로 표시가 되지요. 이야기 하신 표현대로 노는 차원 관문의 수를 보여줍니다. ^^

 

덧붙여, 지도 내 전체 차원 관문을 모두 선택하는 단축키도 지원되며 현재 "W" 키 입니다.


 

 

 

Nios 코멘트

 

이 '노는 차원 관문' 수 인터페이스는 지난 해(2009년) 11월 27일에 부산에서 열렸던 지스타 2009 때 확인 된 새로운 기능이었습니다. 당시 제가 쓴 지스타 2009 참관 후기 글(링크)에도 이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4) 프로토스의 차원 관문을 선택할 수 있는 단축키 'W' 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차원 관문을 여러 개 만든 상태에서 W 키만 누르면 차원 관문이 모두 선택 되기 때문에 빠르게 차원 관문을 선택하여 바로 유닛을 워프 시켜 생산할 수 있겠습니다.

 

노는 일꾼(?) 버튼은 화면 좌측 하단에 나타나며, 노는 차원 관문(?) 버튼은 화면 우측 하단에 나타납니다.

 

 

출처: http://forums.battle.net/thread.html?topicId=23140244793&sid=3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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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켈레톤워리어 (2010-02-16 20:17: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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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M이 더욱더 충실해지겠군 :)
아이콘 에블로이르 (2010-02-16 20:26: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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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고있는 이나 비생산중인 정도가 더 적절하지않을지..
히소식이군영ㅋ
아이콘 공속이 (2010-02-16 20:40: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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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블로이르 // '히소식'이 아니고,'희소식'입니당 ㅇㅇ
아이콘 에블로이르 (2010-02-16 21:12: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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읭. 그렇게 치면 영도 요로 바꿔야대여
아이콘 [부릉이마스터] (2010-02-16 23:07: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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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 근무자들에겐 마쁜소식(?)
... (2010-02-16 23:19:59 KST) - 211.222.xxx.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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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서의 생산 apm이 그만큼 줄어들게 되겠죠 이정도 인터페이스로 계속 진행되다가는 워크래프트에서 해야 하는 apm 수준보다 약간 높은 수준만으로도 게임을 제대로 진행할수 있겠네요
아이콘 wood37 (2010-02-17 01:47: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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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차원관문에서 유닛을 생산하면 어디로 가져 소환하기전에?
ㅇㅋ (2010-02-17 02:11:25 KST) - 124.254.xxx.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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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시연을 해본적이 없어서 잘모르겠으나 아마도 이런 방식인것 같습니다.
아이콘 클릭이나 단축키로 유닛 생산 명령->소환위치 지정->지정위치에서 소환생산
니오스님이나 다른 시연하신 분들이 좀더 자세하게 알려주실거 같네요.
다빈치 (2010-02-17 11:33:05 KST) - 211.237.xxx.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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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제가 시연해본 바로는 소환하기 전이라는 개념이 없고 소환명령->소환위치 지정 하면 그 즉시 그 지정위치에서 생산됩니다. 굉장히 소환시간이 짧다는건 말할필요도 없죠
아이콘 Nios (2010-02-17 21:02: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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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원 관문에서 유닛을 선택하면 유닛이 워프될 위치를 선택하게끔 뜹니다.
맵 에디터에서 유닛을 배치할 때 유닛 모양으로 마우스 커서 위치에 나타나는 모양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자원 관문에서 파일런의 영향을 미치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선택하여 해당 위치로 워프시켜 생산을 할 수 있습니다.

1) 차원 관문 선택
2) 광전사 클릭
-> 일반 관문에서는 클릭하면 바로 생산을 시작하지만, 차원 관문은 아닙니다.
3) 파일런의 영향이 미치는 곳 중 아무곳에 클릭
4) 클릭한 위치에 유닛이 소환되기 시작합니다. (3~5초? 정도 지나면 유닛이 짜잔~ 하고 바로 나타납니다.


이렇게 바로 워프되면 무한으로 뽑으면 되니까 사기이지 않냐구요?
한 번 워프가 되면 유닛 생산 시간 만큼 쿨다운이 적용되기 때문에 무한으로 뽑을 수 없습니다. 즉, 유닛 생산량은 관문이나 차원 관문이나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차원 관문은 유닛을 특정 지점에 바로 워프시켜 생산하는 개념이 다릅니다.
아이콘 Celcious[XP] (2010-02-17 22:08: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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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문에서 차원관문 업글하는데 돈 좀 많이 들죠? 선 생산 후 쿨다운이라니... 무시무시한 개념;;;
ㅇㅋ (2010-02-17 22:15:09 KST) - 124.254.xxx.1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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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문에서 차원관문으로 업그레이드 하려면 일단 인공생체 실험실에서 연구가 필요한데요, 미네랄 50 가스 50 으로 그리 부담은 없는편입니다. 연구가 끝나면 추가비용없이 관문에서 차원관문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하구요, 전환시간은 3초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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