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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Nios
작성일 2010-03-10 23:55:06 KST 조회 4,129
제목
토론 - 플토대 플토전 문제 있는거 같습니다

Lebe님의 글입니다:

지금 보면 한결같이 16프로브 본진1파일런 3게이트에

가스는 차원관문 업그레이드까지만 즉 50만 캐고

상대방 기지에 2파일런 먼저지어서 질럿 먼저 소환하는 쪽이

프로브를 한두마리 먼저 잡기시작하면 쉽게 이겨서

보면 프로토스 대 프로토스는 항상 이런 상황으로 흘러가더라고요..

패치가 필요할꺼 같습니다..


 

Kicho님의 답변입니다:

최근 프로토스 대 프로토스의 대전이 말씀해 주신 형태의 싸움으로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떤 변화가 있다면 경기가 조금 더 다양한 양상으로 전개 될 수 있을까요?


 

 

출처: http://forums.battle.net/thread.html?topicId=23425771641&sid=5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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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까마귀   |   GoblinAlchemist   |   Harbinger   |     |   아이콘 The_Rainbow
달까마귀 (2010-03-11 00:10: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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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원관문 업그레이드가 좀 더 고위테크 생산건물을 지어야만 업그레이드 가능하게 할 수 있으면 초반 수정탑 - 차원관문 3광전사 러시가 변화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_~.
ㄴㅇㄹ (2010-03-11 00:18:14 KST) - 222.233.xxx.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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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원관문 업그레이드를 고테크로 올리던가.. 아니면 개발 시간이 오래걸리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꼭 패치 했으면 합니다. 프프전 너무 파일런 러시만 하니 정석적인 게임은 보기가 힘든것 같아요..
아이콘 바르샤고고싱 (2010-03-11 00:24: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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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시간 좀 올리고 개발비용을 150 50 이정도로 하면 딱일듯 어떤가요?
제라툴 (2010-03-11 00:46:56 KST) - 122.254.xxx.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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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은 초기라 비용이나 업글배치가 테스트하기위한 의도가 깔려있는 것 같습니다.

50, 50은 너무 싸니까요. 100, 100 이나 150, 150으로 업글비용을 늘림은 물론이거니와

소환자체에 드는 추가비용을 책정했으면 좋겠네요.

유닛하나 소환하는데 미네랄을 10, 20정도 비용이 들게 한다던가

유닛에 따라 10%정도 소환추가비용을 붙이면 전략으로서의 리스크 감수를

해야하기 때문에 컨트롤과 타이밍에 따라 성패를 좌우하기 때문에

적절하게 사용하도록 유도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테크뒤쪽 건물에 업글을 배치한다면 지금과 같은 경기양상은 없어지겠지만

초반의 활용도가 떨어져서 재미가 반감되지않을까하는 우려가 생기네요.
ㄱㄱㄱ (2010-03-11 01:19:45 KST) - 95.175.xxx.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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뭘 고테크까지 올리나요 코어말곤 어디 넣을만한 테크건물도 없구만

차원관문변신하는데 영역을차지하고 있는 파일런 갯수만 2개나 3개 내지로 지정해주면 될걸가지고
kpdk1 (2010-03-11 01:29: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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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걸 고테크로 올리면 뭐 저그전 뮤타한테 맨날 개발리라는겁니까? 그냥 모든맵을 파일런 게이트 +프로브 1기로 입구 막기 가능하게해주던지 아니면 그냥파일런확보공간 2개가 겹치는곳에만 소환이 가능한다던지.. 생각을 우리가해서 내봤자 또 문제생기지 않겠소? 금액이나 고테크는 말도안돼오 안그래도 고수들도 토스는 저그 절대 못이겨요 뮤타가 개사기니.. 싸이오닉스톰 다피하지 그냥.. 너무빨라서.. 거기다가 뮤타싸서 막나오는데 불사조 절대 많이 못뽑지 다포기하고 모으지않는이상 절대 이길만큼 못모으고 ... 거기다가 파수기?상성?? 뮤타 너무 빠르고 파수기 걸어다녀서 아무쓸모도없게 녹아버림
음1 (2010-03-11 02:30:40 KST) - 124.111.xxx.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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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프전이 문제라면 상대방 파일론의 영역에는 워프 불가능 이런걸 넣으면 어떨지.. 그래도 오긴 오지만 살짝 까다롭게요. 한쪽이 죽자고 방어하면 쉽게 막는 그런 구도를 그리는거.
아이콘 qndhs (2010-03-11 03:34: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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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문 주위에 일정한 범위를 두고 하는게 낫지 않을까요?
Who.WeRRa (2010-03-11 03:47: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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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프전에서 16프로브3게이트전략을 막을수 있는 전략이있습니다 ㅎㅎ
아이콘 FS_Practice (2010-03-11 04:18: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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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논입니다
darkview (2010-03-11 07:41: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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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원 관문은 좀 놔둡시다. 왜 단순히 동족전 때문에 바뀌어야 하는 겁니까? 테란전이나 저그전도 좀 생각하십시오.
빠샤 (2010-03-11 08:44:46 KST) - 210.103.xxx.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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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족전에서야 머든 컨트롤 싸움이지.. 어차피 바꿔도 똑같이 바뀔텐데.. 바껴도 둘다 또 같이 쓰면 매나 한가지..
아이콘 아쓰 (2010-03-11 09:31: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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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방 파일런 범위안에 파일런 지으면 간섭으로 사용불가? 뭐 이러면 지어질때 바로 옆에 파일런 지을수도 있고..
시나몬 (2010-03-11 09:48:08 KST) - 125.132.xxx.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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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뭐 동족전 바꿔달라고 패치했다 타종족한테 개발릴 기세...

차원관문 자체를 없애지 않는 이상 토토전은 결국 이 양상대로 흘러갈게 뻔한데.. 차원관문 자체(개발시간 개발비용 등)는 그대로 두고 다른방법을 모색해야죠.

개발비용 올리면 그짓 안할것 같습니까..
아이콘 흠아이 (2010-03-11 09:58: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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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에 무조건 맞차원관문 안가면 지는플레이가 문제아닌가여?
그래서 패치를 요구하는거거;;
ㅊ차원관문 티어를 높이면 그래도 파해법이 좀나오지않을까여
아이콘 ElpZombi (2010-03-11 11:00: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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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원관문 티어를 높인다는게 결과적으로 타종족에 대해 상대적 너프인데 종종적때문에 너프당하는 어이없는 상황은 말이안되죠.
Albion (2010-03-11 11:13: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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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는 모르겠지만 테란의 경우엔 비슷하게 흘러가지 않습니까?

테란은 상위 하려면 기술로 애드온을 달아야 해서 결국 여러개의 배럭, 팩토리, 우주공항을 가야해서 차원관문이 없는 토스하곤 비슷비슷한 상황이고요.

저그는 그냥 퀸 애벌레 생성을 좀 까면 좋겠습니다. 솔족히 25에너지 소비하고 애벌레4마리는 완전 사기 아님?

이거 안쓰는 사람이 완전 바보 될 정도로 너무나도 좋은 스킬입니다. 최소 50은 되어야 좀 생각할 플레이가 되지 현 상태라면 그냥 막 난발하는 스킬이 됨.
시나몬.cinnamon (2010-03-11 11:16: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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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쓰 //
저도 생각해봣는데 그렇게하면 오히려 역효과가납니다.. 상대방프로브가 내 본진 와서 게이트 옆에 파일런 지으면 내 본진유닛의 차원소환이 불가능하게되죠..
파랑랑 (2010-03-11 12:36:02 KST) - 211.61.xxx.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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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몬.cinnamon // 나름 괜찮은 아이디어라 생각되요.
자신의 본진 유닛 소환이 불가능한건 차원 관문을 다시 일반 관문으로 변경하면 되죠.
일반 > 차원은 시간이 오래 걸리고, 일반 > 차원은 짧게 만들어주면 될듯 합니다.
Salazar Slytherin (2010-03-11 12:49:32 KST) - 125.177.xxx.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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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원관문에서 먼곳이면 먼곳일수록 소환 쿨다운을 늘려주는 패치도 방법중 하나일것 같군요. 아니면 차원관문으로 소환할때는 유닛 가격을 올려버린다던지.... 지금 이대로는 좀 아닌것같습니다. 프프전에서만의 문제가 아닌것같네요.
파일론 (2010-03-11 13:38:50 KST) - 124.60.xxx.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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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서스에 있는 생산시간 단축스킬을 사정거리안에서 상대방 건물 생산시간증가나 차원관문 소환시간 증가, 비용을 증가시키게해버리면 어떨까요? 비용을 적당히 증가시키게 하면 에너지쓴걸로인한 물량도 손해안볼거고..
솔직히 (2010-03-11 16:38:24 KST) - 220.118.xxx.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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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스타2 베타 당첨이 안돼서, 플레이해본적도 없고 정확한 전략과 싸움은 모릅니다. 저도 그냥 아프리카나 이런곳에서 플레이하는것만 봤을뿐... 근데,이건 베타이고요, 파일런 지어서 러쉬하는것도 다 전략입니다. 막을방법이 지금당장 있는지 잘모르겠지만, 어차피 다 나오게 되어있습니다. 현 스타1,워크3 프로게이머들이 한다고는 하지만, 스타2에서 오랫동안 해온 프로게이머는 아직 없습니다. 베타라서, 이런 파일런 차원관문러쉬를 하라고 만든 전략이니깐 막을방법도 다 있는겁니다. 파일런 차원관문 러쉬를 못하게 패치하기 보단 막을수있게 플레이어가 플레이를 해야죠.. 이론상으로봤을때 어떤 방식일지는 모르겠지만 충분히 막을수 있으리라 보는데요.. 스타1도 처음 나오는 전략은 못막을것 같지만, 그 전략 해법 들고나와서 다 막듯이, 게임을 플레이 해봐서 더 지켜봐야할 문제입니다. 이건 아직 패치하기에는 이른듯... 차원관문 업그레이드 시간과 업그레이드 돈을 올리는것은 출시후에도 할수있는 문제... 좀더 지켜보는것이 좋을듯..
LostTemPlar (2010-03-11 18:43: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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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을수없으니 이런글이 올라왔죠 막을수있음 이런글안올라옵니다 바퀴에대한 쎄다 막기어렵다하는 토스들은있지만 결국엔 솔직히님말대로 어찌어찌막을순있죠 하지만 이건진짜말도안되는거라 이런글이올라왔겟죠 ㅇㅇ... 말이안뎁니다 막을수가없어요 프로브동원하는순간 패배확정 프로브 1마리라도잡힘 밀리고 파일런하나부셔져도 밀리고 미세한차이가놔도 역전할기반이있어야하는데 미세한차이가생겻지만 필패 말이안되죠 ㅇㅇ 운영도아니고 그저 전략으로만승리한다 이건말이안뎁니다 뛰어난전략도아닌 그저 누구나다할수있는전략이 필승전략이다 좀아니죠이건
아이콘 Newbie_Rainbow (2010-03-11 20:35: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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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혀 허점이 없는거같은데,, 이전략..

제가 해봐도, 쓰면 먹히고, 안쓰면 당하고 뭐 그런 느낌일까.. 차원관문 자체가 적진에서 뽑으나 본진에서 뽑으나 똑같아서, 그냥 적이 그냥 파일런 하나 걸쳐놨을 뿐인데 적진에서 싸우는것과 비슷한거같음.

원래대로라면 적 병력이 걸어오는 시간 떄문에 자기 본진에서 싸우는게 병력 충원이 빨라서 유리해야 정상인데 그걸 무력화시키니 초반 땡광전사 적진 투하가 유효한거죠.

차라리 차원관문으로 병력 뽑을때 소환시간 5초는 추가뎀 받게 하는게 어떨까요

워3에도 건물 지을땐 방어적용 짓고있는 건물 패는 경우가 많은데 그거랑 비슷하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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