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저 여러분 안녕하세요.
개발팀에서 전해온 대격변 직업 정보 미리보기 흑마법사 편을 안내해 드립니다.
다음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을 통해 흑마법사의 주문과 특성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흑마법사의 주문과 특성의 일부 변경 예정 사항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다만, 아래에서 말씀 드리는 사항은 아직은 개발 중이기에 앞으로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흑마법사의 추가 혹은 변경되는 주문과 특성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흑마법사의 새로운 주문
마의 불꽃(가칭, 81레벨) - 주문을 즉시 시전하여 대상에게 암흑불꽃(암흑+화염) 피해를 줍니다. 이 주문은 대상이 받는 피해를 계산할 때 대상의 두 저항 중 더 낮은 저항 수치를 적용한다는 점에서 마법사의 얼음불꽃 화살과 유사합니다. 추가로 마의 불꽃은 제물과 불안정한 고통의 지속 시간을 초기화 합니다. 마의 불꽃은 파괴 및 악마 특성과 잘 어울리며, 이동하면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아, 이 주문이 녹색 불꽃으로 표현된다고 말씀드렸었나요?
암흑의 의지(가칭, 83레벨) - 대상 플레이어가 가하는 주기적인 피해 또는 치유 주문의 주문 극대화율이 3% 증가합니다. 암흑의 의지를 받은 플레이어가 주문 극대화 효과를 내면, 암흑의 의지를 건 흑마법사는 10초 동안 공격력 증가 효과를 얻습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복됩니다.
악마의 영혼(가칭, 85레벨) - 흑마법사의 영혼과 소환한 악마의 영혼을 융합합니다. 흑마법사는 이 주문으로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악마의 영혼 효과는 흑마법사가 소환한 악마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악마의 영혼은 소환한 악마의 종류에 따라 일정 횟수 이상 공격하거나 약 20초의 지속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분입니다.
영혼의 조각 변경 사항
지난 2009년 블리즈컨에서 발표했듯이, 영혼의 조각은 가방에 소지하는 아이템에서 새로운 전투 자원 시스템으로 변경됩니다. 흑마법사는 한 전투에서 영혼의 조각을 최대 3개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전투 중에는 영혼의 조각을 추가로 얻을 수 없습니다. 영혼의 조각은 전투 중일 때만 사용됩니다. 영혼의 조각은 영혼 연소라는 주문을 통해 소모되는데 한 번에 영혼의 조각 1개를 쓰며, 이 주문을 통해 특정 주문에 부가 효과를 더할 수 있습니다. 영혼 연소는 영혼의 조각만 사용하고 마나나 체력을 따로 요구하지 않으며,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다음은 영혼 연소의 부가 효과에 대한 계획입니다.
· 악마 소환 + 영혼 연소 = 즉시 악마를 소환합니다.
· 생명력 흡수 + 영혼 연소 = 주문 시전 시간이 60% 감소합니다.
· 악마의 마법진 + 영혼 연소 = 순간이동 후 이동 속도가 8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 불안정한 고통 + 영혼 연소 = 대상에게 총 피해량의 30%에 달하는 피해를 즉시 입힙니다.
· 영혼의 불꽃 + 영혼 연소 = 즉시 시전합니다.
· 생명석 + 영혼 연소 = 총 생명력이 8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 불타는 고통 + 영혼 연소 = 불타는 고통의 극대화율이 100% 증가하며, 6초 동안 다음 시전하는 불타는 고통의 극대화율이 50% 증가합니다.
다음은 대격변에서 변경될 흑마법사의 주문과 특성입니다. 더 많은 변화가 있겠지만, 아래 목록을 통해 흑마법사가 어떻게 변할 지 짐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능력과 동작 방식의 변화
· 흑마법사가 보유한 주기적인 피해 주문은 주문 극대화와 가속의 영향을 받습니다. 가속은 주기적인 피해를 입히는 주문의 지속시간을 줄이는 대신, 지속시간 동안 더 자주 피해를 가하게 합니다. 주기적인 피해 주문을 같은 대상에게 다시 시전할 경우 전 주문의 마지막 피해와 새 주문의 첫 피해는 겹치지 않으며, 그 대신 현재의 영원한 고통 주문과 유사하게 주문의 지속시간만 더합니다.
· 파멸의 저주와 고통의 저주는 각각 파멸의 염원(가칭)과 고통의 염원(가칭)으로 바뀝니다. 염원 주문은 저주가 아니라 마법으로 분류되어서, 흑마법사는 같은 대상에게 염원 주문 하나와(예: 고통의 염원) 저주 하나를(예: 원소의 저주) 동시에 걸 수 있습니다.
· 지옥의 불길은 흑마법사에게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 임프는 화염 보호막 대신 타오르는 재(가칭)라는 새로운 능력을 얻습니다. 주기적인 피해를 입히며 중첩됩니다.
· 서큐버스의 근접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서큐버스는 유혹의 입맞춤 능력을 잃지만 대신 채찍질(가칭)을 얻습니다. 채찍질은 8m 안의 모든 적을 뒤로 밀어내는 능력입니다.
· 보이드워커의 고문이 가하는 수 있는 피해가 증가하며 높은 수준의 광역 위협을 생성합니다. 고통은 이제 하나의 대상만 도발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특성과 바뀌는 특성
· 병균 확산 특성은 영혼 흡수를 생명력이 25% 이하인 대상에게 시전할 경우 불안정한 고통과 고통의 염원의 지속시간을 초기화 합니다.
· 마의 지배는 영혼 연소가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어 삭제됩니다.
· 악마 특성에 악마의 화살(가칭)이라는 즉시 시전 주문이 새로 추가됩니다. 악마의 화살에 맞은 대상은 악마에게 더 많은 피해를 받는 약화 효과에 걸립니다.
· 파멸의 저주 및 탈태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는 새로운 특성인 임박한 종말(가칭)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 탈태는 악마에게 통하는 군중 제어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또한 탈태 상태에서만 가능한 주문을 변경하여 흑마법사가 본래 보유한 주문을 더욱 중요하게끔 할 계획입니다.
· 어둠의 연소는 대상의 생명력이 25% 미만일 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통찰력의 각 특성별 효과
고통
주문력
주문 극대화
주기적 피해 주문: 암흑
악마
주문력
주문 가속
악마의 공격력
파괴
주문력
주문 극대화 피해 보너스
직접 피해 주문: 화염
주기적 피해 주문: 암흑(가칭) - 주기적인 피해를 입히는 암흑 계열 주문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악마의 공격력(가칭) - 흑마법사가 부리는 악마 및 탈태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직접 피해 주문: 화염(가칭) - 직접 피해를 가하는 화염 계열 주문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지금까지 대격변에 계획된 흑마법사의 변경 사항에 대한 미리보기였습니다. 소개해 드린 내용은 차후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말씀 드린 내용과 관련한 의견이 있으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www.worldofwarcraft.co.kr/community/forum/view.do?bseq=11&pseq=794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