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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Nios
작성일 2010-04-08 16:22:41 KST 조회 7,176
제목
대격변 직업 미리보기 - 사제

와우저 여러분 안녕하세요.

개발팀에서 전해온 대격변 직업 정보 미리보기 사제 편을 안내해 드립니다.

개발팀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에서 직업별 특성과 기술을 대대적으로 변경할 계획입니다. 이 미리보기를 통해 여러분은 사제의 변화 방향, 사제의 새로운 주문 및 특성, 통찰력(가칭)이 각각의 특성에서 어떻게 나타날 것인지 먼저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사제의 새로운 주문

치유(16레벨): 사제에게는 이미 ‘치유’라는 마법이 있지만, 대격변에서 개발팀은 현재의 '치유'를 높은 레벨이 되었을 때 사라지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대신 새로운 치유는 낮은 레벨 때 배우며, 이는 과거 상급 치유의 낮은 레벨을 섞어쓰는 것처럼 사제의 직접 치유 방법의 한 부분으로 쓰일 것입니다. 순간 치유 대신 적당한 양의 효율적인 치유를 하고 싶다면 새로운 치유가 그 답이 될 것입니다. 새로운 치유는 더 큰 치유(상급 치유) 혹은 더 빠른 치유(순간 치유)를 필요할 때가 아니라면 바로 사용하게 되는 가장 기본적인 치유 마법으로 의도되었습니다. 저희는 모든 치유 직업에 대해 비슷한 원칙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정신 쐐기(가칭, 81레벨): 암흑냉기 피해를 주며 다음 정신 쐐기의 피해를 증가시키는 약화 효과를 추가합니다. 정신 쐐기는 때때로 치유사가 유용히 쓸 수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론 암흑 계열에 틈새 공격 수단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정신 쐐기는 몬스터들이 너무 빠르게 죽거나 대상을 자주 변경해야 하는 경우처럼, 사제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기술 사용 순서를 다 돌릴 수 없을 없을 때 빠르게 공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것입니다. 정신 쐐기를 난사하면 어둠의 권능: 고통이 걸린 대상에 정신의 채찍을 시전하는 정도의 피해를 줄 것입니다. 정신 쐐기의 약화 효과는 사제 여러분들이 정신 쐐기를 자주 시전하기를 바라기 때문이며, 이미 꽉 짜여있는 암흑 기술 사용 순서에 포함되기를 원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정신 쐐기는 암흑 계열 마법이 잠겨 있는 상태에서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계열에 대한 주문 잠금은 두 속성을 가진 마법들에 대해서는 더 이상 두 속성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시전 시간 1.5초, 사정거리 30미터, 재사용 대기시간 없음.

내면의 의지(가칭, 83레벨): 이동 속도를 12%만큼 증가시키며 즉시 시전 마법들의 마나 소모량을 10%만큼 감소시켜 줍니다. 이 강화 효과는 내면의 열정과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내면의 열정은 주문력과 방어도를 증가시키는데, 내면의 의지는 상황에 따라 유용할 것입니다.

신념의 도약(가칭, 85레벨): 파티원이나 공격대원을 사제의 위치로 끌어당깁니다. 신념의 도약(혹은 "생명의 손아귀")은 몬스터들의 공격 대상이 되었거나, PvP 싱황에서 제때 집중 공격을 피하지 못할 것 같은 플레이어를 구조하기 위한 도구로 고안되었습니다. 즉시 시전, 사정거리 30미터,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능력과 동작 방식의 변화

개발팀은 주문을 새로 추가함과 동시에, 여러분에게 친숙한 능력과 시스템도 수정할 계획입니다. 아래 열거하는 목록과 특성 변화는 결코 모든 내용을 다 포함하고 있진 않습니다. 다만, 여러분들께 각 특성에 대해 저희가 의도하는 바에 대한 실마리를 보여드리기 위한 것입니다.

· 모든 지속 치유 효과 및 지속 피해 효과는 가속도와 주문 극대화를 통한 이득을 얻게 될 것입니다. 가속을 얻은 지속 치유/피해 효과는 더 짧은 지속 시간을 가지게 하는 것이 아니라 치유/피해 간격을 줄여줄 것이며, 결과적으로 같은 시간 내에 더 많은 횟수만큼 치유하거나 피해를 주게 될 것입니다.

· 개발팀은 어둠의 권능: 죽음을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일 때 자연스럽게 사용하게 되는 마무리 기술로 다시 자리매김 하길 바랍니다.

· 리치 왕의 분노에서는 사제가 탱커를 위한 힐러라고 보긴 어려웠지만, 사제가 다재다능한 힐러가 되기를 원하기 때문에 이 점을 개선하려 합니다. 상급 치유는 아마도 선택에 따라 탱커를 위한 치유 주문이 될 것입니다. 또한 수양 특성에 두 번째 보호막을 더하여, 다수의 아군에게 작은 보호막을 주는 한편 탱커나 많은 피해를 받는 플레이어에겐 크지만 마나를 많이 쓰는 보호막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논의 중입니다.

· 천상의 정신과 정신력의 기원은 게임에서 사라질 것입니다. 정신력이 마나 재생의 우선적인 능력치가 됨에 따라, 어떤 파티 또는 공격대에 속해 있는 지에 따라 정신력이 크게 달라지는 것을 바라지 않습니다. 왕의 축복이나 야생의 징표 또한 정신력을 증가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 마나 소모량은 모든 힐러들의 큰 관심사가 될 것입니다. 그렇다고 치유 행위를 고통스럽게 하려는 것이 아니라, 더욱 재미있게 하려고 합니다. 마나 소모량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항상 가장 강력한 주문을 사용하면 그만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적절한 주문을 사용하는 것이 그다지 관심을 끌 지는 않았습니다. 대격변에서는 마나 소모량이 힐러들의 관심사가 되는 대신 5초 규칙을 제거할 예정이며, 이로써 힐러들이 마나를 채우기 위해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심심하게 서 있는 상황은 없도록 할 계획입니다. 또한 재충전과 같은 효과로부터 얻는 이득을 줄이지만, 사제(그리고 모든 힐러들)가 재충전이 없다 해도 크게 불리하다고 느끼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새로운 특성과 바뀌는 특성

· 수양 특성의 단일 대상에 대한 치유 능력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그 중 하나는 보호막이 치유보다 항상 더 매력적이지는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 PvP에서 신성 특성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한 한가지 방법은 두 가지 특성의 최종적인 치유량을 비슷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 암흑 특성의 단시간 전투 능력을 개선하고, 주문이 잠겼을 때의 불리함을 줄이려 합니다.

· 수양은 마침내 신의 권능: 울타리(가칭)를 특성기로 얻을 것입니다. 여러 명에게 동시에 걸 수 있는 신의 권능: 보호막을 상상해 보세요!

· 저희는 신성 특성을 좀 더 흥미있게 만들려고 합니다. 새로운 특성 중 하나는 신성 사제가 치유의 기원이나 치유 또는 소생을 세 번 연속으로 사용하였을 때 강화된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이 강화된 상태는 어떤 치유 마법을 쓰느냐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날 것입니다.

· 암흑 특성은 피해량을 수동적으로 올리는 특성(이는 개발팀이 대격변에서 피하려고 시도 중인 것입니다)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특성을 많이 손볼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생각 중 하나는 "암흑 구체”(가칭, 아래의 통찰력 항목에 있음) 방식을 통해, 구체를 소모하여 정신 분열의 피해량을 증가시키거나 정신 쐐기의 시전 시간을 감소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 암흑 특성의 불행은 주문 적중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플레이어가 최대 적중 한도에 맞게 자신의 장비를 적절히 갖추어, 파티원 조합에 따라 적중 수치가 왔다갔다 하지 않아도 되도록 하려 합니다.



수양
치유량
명상
흡수

신성
치유량
명상
온기

암흑
주문력
주문 극대화
암흑 구체


흡수(가칭): 신의 권능: 보호막, 신의 보호, 그리고 신의 권능: 방벽의 보호막 효과를 강화합니다.

온기(가칭): 직접 치유 주문은 대상에게 작은 양의 지속 치유 효과를 추가합니다.

암흑 구체(가칭): 마법을 시전하면 일정 확률로 사제의 주위를 돌며 암흑 피해를 강화해 주는 암흑 구체를 생성합니다. 이는 새로이 사제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암흑의 형상'을 얻기 전에도 분명한 '암흑 사제'임을 느낄 수 있게 할 것입니다.


이 미리보기를 재미있게 읽어보셨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추가/변경 사항들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과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은 아직 개발 중인 작업이며, 대격변 개발이 진행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는 사항임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www.worldofwarcraft.co.kr/community/forum/view.do?bseq=8&pseq=7940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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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blinAlchemist   |   아이콘 DoMiNiOnZ   |   아이콘 hhhyun   |   아이콘 Adriel   |   아이콘 UR_Speik
깡으로버티기 (2010-04-08 16:29: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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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못피하는사람을 구원해주는 스킬인가요
GoblinAlchemist (2010-04-08 16:33: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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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편 죽손!
아이콘 MGI (2010-04-08 16:38: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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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탱에 신념의 도약!
아이콘 [Ava]HeathPati (2010-04-08 17:09: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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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나텔 불길에 갇힌 사람 구조, 요그사론 내면에서 빨리 빠져 나와야 하는 사람 구조, 낙하중인 사람 구조 등등..
ㅎㄹ (2010-04-08 18:29:31 KST) - 124.63.xxx.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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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사제 죽손 재밌겠네여... 매인탱 죽손 하앜하앜
아이콘 카이류 (2010-04-09 02:57: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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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본진 회전베기 ㄱㄱ
Luz (2010-04-12 07:46:16 KST) - 125.178.xxx.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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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진짜 신념의도약 레이드가서 바닥못피하는 엑스맨들 구제스킬이네
아이콘 숑숑바 (2010-09-20 10:07: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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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질풍노을 (2010-10-20 08:58: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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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념의 도약 탱한테 쓰면 회베에 밀리가 다 쓸리는건가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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