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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Nios
작성일 2010-04-09 20:26:55 KST 조회 7,216
제목
대격변 직업 미리보기 - 죽음의 기사

와우저 여러분 안녕하세요.

대격변 직업 정보를 개략적으로 미리 확인할 수 있는 대격변 직업 미리보기! 이번에는 여러분께서 기대하시는 죽음의 기사 차례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을 통해 여러 직업의 능력과 특성이 크게 변경됩니다. 이번에는 죽음의 기사가 어떻게 변할 지 미리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아래는 룬 시스템의 변화 및 죽음의 기사의 새로운 능력과 주문 그리고 특성에 관한 내용입니다.


죽음의 기사의 새로운 능력

돌발 역병 (가칭, 81레벨) - 룬을 소모하지 않고 대상을 서리 열병과 피의 역병에 감염시킵니다. 대상을 바꿔야 하거나 대상에게 걸린 질병이 해제되었을 경우, 이 능력으로 신속하게 대상을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강령술 일격 (가칭, 83 레벨) - 강령술 일격은 대상에게 무기 피해를 주는 동시에 약화 효과를 겁니다. 이 약화 효과는 죽음의 기사가 가한 피해량에 따라 치유 효과를 흡수합니다. 예를 들어 죽음의 기사는 절멸로 8,000의 피해를 주느냐, 아니면 강령술 일격으로 6,000의 피해를 주는 동시에 4,000의 치유량을 흡수하느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일 공격으로 입히는 피해는 강령술 일격이 낮지만, 생명력을 다시 채우기 위해 필요한 치유량은 강령술 일격이 훨씬 높습니다.

이 능력으로 죽음의 기사는 전사의 죽음의 일격과는 다른 형태의 고유한 PvP 능력을 갖추게 되며, 예전에 적의 지속 치유 효과를 역병의 일격으로 해제하던 시절로 약간이나마 되돌아 갈 수 있을 것입니다.

어둠의 모사 (가칭, 85 레벨) - 적을 타격하여 건 약화 효과를 통해 대상이 시전하는 다음 주문을 죽음의 기사가 그대로 모사하여 시전할 수 있습니다. 주문 반사와는 달리 어둠의 모사는 자신에게 이미 향하고 있는 주문을 취소시키지 않습니다. 주문 반사할 수 없는 주문은 이 능력으로 복사할 수 없습니다.


룬 시스템 변경

현재 룬 시스템은 전체적으로는 만족스럽지만, 자칫 죽음의 기사가 너무 큰 제약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 연출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새로운 룬 시스템이 확장팩에서 어떻게 작동할 지에 대한 설명과 그 배경에 관한 내용입니다.

· 현재 죽음의 기사는 룬을 바로바로 사용하지 않으면 전체 피해량 측면에서 대체로 손해를 봅니다. 이와 반대로 도적은 설령 기력을 몇 초 사용하지 못해도 나중에 모인 기력을 한꺼번에 사용해 전체 피해량을 만회할 수 있습니다.

· 죽음의 기사의 룬은 완전히 충전될 때까지 사용할 수 없으며, 충전이 끝나고 바로 사용하지 않으면 그 시간만큼 손해를 보게 됩니다. 또한 죽음의 기사는 항상 버튼을 눌러야 하는 직업이라, 새로운 공격 방식을 구현해도 플레이어는 이미 빡빡한 공격 순서에 넣을 자리가 없어, 이를 자유롭게 쓰는데 어려움이 따릅니다. 사용 가능한 룬을 늘리거나 룬 소모량을 줄여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시간이 없습니다. 죽음의 기사는 공격이 빗나가면 큰 손해를 보며, 정말 필요할 때를 대비해 룬을 아껴 두기도 어렵습니다.

· 게다가 각 공격의 위력이 그다지 세지 않아, 공격 기술이 대체로 약하다는 인상을 줍니다. 또한 죽음의 기사의 현재 공격 순서는 정확한 타이밍을 요구하므로, 타이밍을 약간 잘못 맞추거나 접속 상태가 좋지 않으면 타격이 큽니다. 이런 이유로 죽음의 기사만의 독특한 전투 자원 시스템을 제대로 활용하기 어려워 재미가 반감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 새로운 룬 시스템에서 룬 생성은 기존 동시에 생성되던 방식에서 순차적으로 생성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혈기 룬 두 개를 사용하면 첫 번째 룬의 충전이 끝나야 두 번째 룬 충전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결과적으로 충전에 각 10초가 걸리던 6개의 룬들이 이제는 충전에 각 10초가 걸리는 3세트의 룬으로 바뀐 것입니다 (가속을 통해 룬의 충전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즉, 100%까지 충전되는 여섯 개의 룬이 이제는 200%까지 충전되는 세 개의 룬(여분의 저장 공간 개념입니다)으로 바뀌었다고 보면 됩니다.

· 이는 죽음의 기사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변화이기에, 개발팀은 현재 죽음의 기사의 모든 능력과 기술을 재검토 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죽음의 기사는 이제 같은 시간에 더 적은 양의 전투 자원을 얻게 되므로, 각 기술은 전보다 더 큰 피해를 가하거나 더 큰 효과를 발휘해야 합니다. 그런 이유로 몇몇 능력은 전보다 적은 양의 전투 자원을 소모할 것입니다.


죽음의 기사 특성의 변화

다음은 대격변과 함께 바뀔 죽음의 기사 특성을 대략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목록이 변동 사항의 전부는 아니지만, 이를 통해 죽음의 기사의 각 특성이 어떤 식으로 바뀔지 미리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 가장 큰 변경 사항은 혈기 특성이 방어 전용으로 바뀐다는 점입니다. 세 가지 특성 모두 방어 담당 역할이 가능하다는 점은 성공적이라고 봅니다. 그러나 이중 특성이 가능하기에 필수적이진 않아 보입니다. 또한 새롭게 추가되는 통찰력 효과를 적용하기에도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했습니다. 서로 다른 세 가지 방어 담당 특성을 제공해 플레이어들이 세 가지 특성 중 어느 것에 투자해야 할까 고민하게 만들기보다는, 시간이 들더라도 기존의 것을 손질하여 '이것이다'라고 할 수 있는 방어 담당 특성 하나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 부정 특성은 항상 질병과 마법, 그리고 소환수 통솔에 강한 편이었고, 냉기 특성은 냉기 피해와 군중 통제를 가진 잘 만들어진 쌍수 특화로 판단하였기 때문에 혈기 특성을 방어형 특성으로 바꾸기로 했습니다. 기존의 혈기 특성은 방어 담당에게 적당한 자체 치유와 무기를 통한 강력한 공격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었고, 이러한 능력은 다른 특성으로 옮기기도 쉽습니다.
· 앞으로는 흥미롭고 재미있는 방어 관련 특성을 혈기 특성에 통합할 계획입니다. 예를 들어 흡혈과 죽음의 요새의 결의는 혈기 특성에 남겠지만, 뼈의 보호막은 부정 특성에서 옮겨집니다.

특성별 통찰력에 따른 지속 추가 효과

혈기
피해 감소
복수
치유 흡수

냉기
근접 공격 피해
근접 공격 가속
룬 마력 생성

부정
근접 공격 피해
근접 공격 및 주문 극대화
질병 피해

치유 흡수(가칭)- 죽음의 기사가 스스로 치유할 때 받는 피해를 흡수하는 효과를 얻습니다.

룬 마력 생성(가칭) - 이름 그대로 룬 마력을 생성합니다. 룬 마력은 새로운 룬 시스템에서 보다 유용해질 것입니다.

질병 피해(가칭) - 부정 특성 죽음의 기사는 그 특성상 질병을 통해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복수(가칭) - 이것은 확장팩 정착 과정에서 공격 직업이 상대적으로 우월한 장비를 갖추더라도, 방어 담당 역할이 그보다 아주 뒤떨어지지 않는 피해를 가하고 위협 수준을 생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치입니다. 모든 방어 관련 특성은 두 번째 통찰력 지속 효과로 복수를 얻게 됩니다. 방어 담당이 공격받을 때마다 복수가 발동하여 받은 피해의 5%에 해당하는 전투력 강화 효과를 받게 되며, 인내나 축복을 받기 전 생명력의 10%에 해당하는 수치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두머리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방어 담당은 항상 자신의 생명력의 10%에 해당하는 전투력을 더 얻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5%와 10%는 죽음의 기사가 혈기 특성에 51 포인트를 투자했을 때를 기준으로 한 수치이며, 낮은 레벨 플레이어의 경우 수치는 이보다 낮을 수 있습니다.
복수는 혈기 특성에 거의 모든 포인트를 투자해야 얻을 수 있는 효과이므로, 부정이나 냉기 특성의 죽음의 기사는 이 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저희는 방어 관련 장비 역시 현재와 유사하게 제작할 계획입니다. 즉, 공격과 관련 있는 능력치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플레이어의 생존을 위한 능력치가 주를 이룰 것입니다. 드루이드의 경우 보통 방어 담당 아이템에도 공격용 능력치가 상당히 할당되어 있어 다른 직업보다 복수의 체감 효과가 적겠지만, 최종 목표는 네 직업 모두 방어 담당 역할을 할 때 비슷한 양의 피해량을 내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미리보기를 재미있게 읽으셨길 바라며, 지금까지 살펴본 여러 변화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과 의견을 기다립니다. 또한 위의 모든 내용은 아직 작업 중이며 개발 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음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www.worldofwarcraft.co.kr/community/forum/view.do?bseq=669909&pseq=794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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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blinAlchemist   |   아이콘 시험준비를하자   |   아이콘 OneMind.   |     |   아이콘 Adriel
아이콘 얼칸돌이 (2010-04-13 22:48: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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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죽일 놈의 죽기
강한남자B (2010-07-17 17:02: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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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투샷 (2010-11-16 18:55: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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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의 모사 사기네여 -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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