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저 여러분 안녕하세요.
대격변 직업 정보를 개략적으로 미리 확인할 수 있는 대격변 직업 미리보기! 이번에는 사냥꾼 편을 소개하겠습니다.
다가오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에서는 많은 부분이 바뀝니다. 직업과 관련된 사항도 많이 바뀝니다. 이제 총과 활을 들고 야수를 조련하는 사냥꾼이 대격변에서 어떻게 변하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정보는 새롭고 흥미로운 내용을 미리 보기 위함이며, 아직 확정된 내용은 아닙니다. 자, 거두절미하고 사냥꾼의 새로운 능력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사냥꾼의 새로운 능력코브라 사격 (가칭, 81레벨) - 물리 피해 대신 자연 피해를 가하는 새로운 사격 능력입니다. 이 기술은 고정 사격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방어도가 높은 대상에게 고정 사격 대신 코브라 사격을 쓸 수 있습니다. 야수 특성에 이 기술의 강화 특성을 추가하여, 코브라 사격을 야수 특성의 대표 기술로 만들 예정입니다.
덫 발사 (가칭, 83 레벨) - 한 개의 덫을 발사하여 반경 40m 안 어느 곳에든 설치합니다. 현재 얼음의 덫을 얼음의 화살로 설치하는 것처럼, 이 능력을 통해 모든 함정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의 얼음의 화살은 없어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1분, 전역 재사용 대기 시간은 없습니다.
보호색 (가칭, 85 레벨) - 원거리 피해를 받지 않도록 위장용 보호색을 신속히 취합니다. 하지만 근접 공격이나 범위 공격 피해는 받으며, 사냥꾼이 공격하거나 공격을 받으면 보호색 효과는 사라집니다. 사냥꾼은 보호색 상태에서 이동하거나 덫을 설치할 수 있으며, 보호색 상태에서 공격할 경우(공격하는 순간 효과가 사라집니다)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줍니다.
전투 자원 변경다음은 사냥꾼의 가장 중요한 변경 사항입니다.
· 이제 사냥꾼은 전투 자원으로 마나 대신 집중을 사용합니다. 집중은 기력과 같은 방식으로 회복됩니다. 집중은 지능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가속을 통해 집중의 회복 속도가 빨라집니다. 사냥꾼은 초당 약 6의 집중을 얻는데, 이는 초당 약 10의 기력을 얻는 도적에 비하면 약간 느린 속도입니다. 다음은 집중 소모량에 대한 예시입니다.
- 고정 사격, 코브라 사격 - 집중 소모 없음. 능력 사용시 집중 9 회복(또는 초당 6에서 12의 집중 회복).
- 신비한 사격, 키메라 사격, 폭발 사격 - 집중 45
- 조준 사격, 일제 사격 - 집중 60
- 충격포, 평정의 사격 - 집중 35
- 속사, 주인의 부름, 철수 - 집중30
능력과 동작 방식의 변화앞서 언급한 전투 자원 변경과 새로운 기술 추가 외에도, 기존 기술과 동작 방식에도 몇 가지 조정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아래 목록과 특성 변화가 변경 사항의 전부는 아니지만, 이를 통해 변화 방향이 어떠할 지를 미리 살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사냥꾼은 화살과 탄환을 쓰지 않게 됩니다. 총과 활, 석궁은 이제 화살과 탄환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대상에게 피해를 줍니다. 사냥꾼 캐릭터 화면에서도 화살통이나 탄약 주머니가 사라집니다. 이 변경 사항이 적용되면 소지하고 있는 화살과 탄환은 상인에게 팔 수 있는 회색 아이템으로 바뀝니다. 현존하는 화살통과 탄약 주머니는 모두 대형 가방으로 바뀝니다 (사냥꾼마다 하나의 가방이 전환되며, 다른 직업은 이 변경 사항을 통해 전혀 이득을 볼 수 없습니다). 앞으로 화살통과 탄환 가방 아이템은 추가되지 않습니다.
· 야수 관리도 역시 바뀝니다. 사냥꾼은 이제 활동 중인 야수와 보관 중인 야수, 이렇게 두 종류의 야수를 관리합니다. 활동 중인 야수는 세 마리까지 가질 수 있으며, 전투 중이 아니면 마을에 가지 않고도 야수를 바꿀 수 있습니다. 야수 특성 사냥꾼은 활동 중인 야수를 다섯 마리까지 보유하는 방안을 고려 중입니다. 또한 우리에 다수의 야수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활동 중인 야수를 보관하거나 보관한 야수를 찾으려면 근처 우리에 들려야 합니다. 물론 야수를 보관할 공간을 충분히 확보해야겠지요.
· 추가로, 모든 사냥꾼은 시작할 때 종족별로 야수 한 마리를 받게 되며, 10레벨이 되면 다른 야수를 길들일 수 있습니다. 야수가 중요한 강화 효과나 약화 효과를 제공하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이 변화를 통해 사냥꾼은 파티나 공격대 상황에 따라 적절한 야수를 선택하여 부릴 수 있습니다. 결국 어떤 야수를 부리던 서로 비슷한 수준의 이득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다음은 야수와 관련된 변경 사항의 일부입니다.
- 천둥매 - 대상이 주문 피해에 취약해지는 약화 효과를 제공합니다. 흑마법사가 보유한 원소의 저주와 비슷하지만, 효과는 그보다 약합니다.
- 칼날발톱 - 대상이 물리 피해에 취약해지는 약화 효과를 제공합니다. 전사의 피의 광란 기술과 비슷하지만, 효과는 그보다 약합니다.
- 하이에나 - 출혈 효과를 가합니다. 드루이드의 짓이기기 기술과 비슷하지만, 효과는 그보다 약합니다.
· 쐐기 및 기타 주기적인 효과가 가속 및 치명타율의 영향을 받습니다. 가속을 얻은 지속 피해 능력은 지속 시간이 줄어들지 않으며, 같은 지속 시간 내에 더 자주 피해를 줍니다.
· 살무사 쐐기는 이제 집중을 3초당 9만큼 회복합니다.
· 원거리 공격이라는 특징을 살리기 위해 사냥꾼은 1레벨부터 원거리 공격 기술을 가지게 되며, 살쾡이의 이빨을 비롯한 몇몇 근접 공격 기술은 없어집니다.
새로운 특성과 바뀌는 특성
· 야수 특성에 섬세한 조준(가칭)이라는 특성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다음 고정 사격 및 코브라 사격(가칭)이 주는 피해를 증가시키지만 동시에 시전 시간이 늘어납니다. 이 특성은 특히 보호색(가칭)과 조합하여 쓰면, 전투 시작과 함께 상대에게 상당한 피해를 줄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 야수 특성에 코브라 사격(가칭)의 시전 시간을 1.5초 줄여 고정 사격보다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 특성이 추가됩니다.
· 신속한 회복력 특성을 통해 속사 사용 시 20/40/60의 집중을 즉시 얻고, 신속한 사냥 발동 시 초당 3의 집중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사격술 특성은 키메라 사격, 조준 사격, 신비한 사격에 소모되는 집중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사냥의 전율 특성은 치명타가 들어갈 때마다 집중을 얻도록 합니다.
· 사냥꾼과 야성 특성은 야수가 덫에 걸리거나 기절하거나 움직이지 못할 경우 사냥꾼의 집중을 더욱 빨리 회복시킵니다.
통찰력에 따라 각 특성이 갖는 지속 효과
야수
원거리 공격력
가속
야수 피해
사격
원거리 공격력
방어구 관통
추가 사격
생존
원거리 공격력
원거리 치명타
원소 피해
야수 피해 (가칭) - 야수 피해량과 관련 있던 지속 효과 방식의 특성들이 사라집니다. 대신 새로운 통찰력 시스템이 기존의 지속 효과를 대체합니다.
추가 사격 (가칭) - 공격이 적중하면 일정 확률로 50%의 추가 피해를 즉시 가합니다.
원소 피해 (가칭) - 각종 덫, 검은 화살, 폭발 사격이 비전, 화염, 냉기, 자연, 암흑과 같은 원소 피해를 줍니다.
여러분께서 이 미리보기를 재미있게 읽으셨기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이 내용에 대한 제안이나 의견이 있으신 경우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지금 소개해드린 내용은 대격변 베타 테스트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검토한 내용이란 점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께서는 베타 테스트에서 이 변경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테스트 결과 및 제안과 의견에 따라 개발을 진행한다는 점도 참고해 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www.worldofwarcraft.co.kr/community/forum/view.do?bseq=7&currpage=&perpage=&sortmask=&ascdesc=&hfilter=&pseq=794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