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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Nios
작성일 2010-04-15 01:13:14 KST 조회 6,828
제목
대격변 직업 미리보기 - 마법사

와우저 여러분 안녕하세요.

대격변 직업 정보를 개략적으로 미리 확인할 수 있는 대격변 직업 미리보기의 마법사 편을 소개해 드립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에서 개발팀은 전면에 걸쳐 직업별 특성 및 능력을 변경하고 추가할 것입니다. 이번 미리 보기에서 여러분께서는 마법사를 위해 준비한 새로운 주문, 능력 그리고 특성을 미리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통찰력이 다른 특성 조합들과 어떻게 작동할 지를 대략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법사의 새로운 주문



화염 구슬 (가칭, 81 레벨): 안카헤트와 얼음왕관 성채에 있는 공작 탈다람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주문으로, 마법사가 전방 일직 선상으로 이동하며 광선을 쏘아 근처에 있는 적에게 화염 피해를 입히는 화염 구슬을 소환하게끔 해줍니다. 일단 화염 구슬이 시전되면 마법사는 화염 구슬이 이동하는 동안 다른 주문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주문은 어떤 특성에서도 유용하지만, 화염 특성 마법사에겐 해당 효과를 연마할 수 있는 특성이 주어지며, 아마도 연마 효과는 화염 구슬이 목적지에 도달했을 때 폭발하는 것이 될 수 있습니다.



시간 왜곡 (가칭, 83 레벨): 주술사의 피의 욕망이나 영웅심과 같은, 파티와 공격대에 영향을 주는 지속적인 가속 효과입니다. 또한 시간 왜곡(가칭)은 일시적으로 마법사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시간 왜곡은 피의 욕망 및 영웅심과는 동시에 사용될 수 없습니다. 즉 만족함 또는 소진 약화 효과가 있는 상태라면 시간 왜곡으로 인한 가속 효과를 얻지 못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에게 약화 효과가 남아 있더라도 시간 왜곡 효과를 통해 마법사의 이동 속도는 증가될 것입니다.



안개의 벽 (가칭, 85 레벨): 마법사의 전방으로 30미터 범위에 이르는 냉기의 경계선을 생성합니다. 해당 경계선을 넘은 적들은 느려지고 피해를 입습니다. 안개의 벽(가칭) 시전에 소모되는 마나량은 개별 대상보다는 다수의 대상에 효율을 지니게끔 설계될 예정입니다. 진입해오는 적을 공격하고 있거나, 전장에서 깃발을 방어하고 있는 마법사에게 전투가 발생하는 지역을 통제하는 수단으로 제공되도록 이 주문은 고안되었습니다. (안개의 벽(가칭)이 걸린 지역에 눈보라를 시전할 수도 있을 겁니다. 효과는 10초 동안 지속되며,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능력과 동작 방식의 변화



이와 더불어 위에 열거된 새로운 주문 외에, 개발팀에서는 여러분께 익숙한 능력과 동작 방식의 일부를 변경하려 합니다. 아래 목록과 요약 내용이 앞으로 변경될 내용의 전부를 보여 주는 것은 아니지만, 이를 통해 개발팀에서 각 특성을 어떤 방향으로 의도하려는 지를 여러분께서 아실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신비한 화살은 발동에 기반한 주문이 되도록 재설계될 예정입니다. 전사의 제압이 동작하는 방식과 유사하게 마법사가 어떠한 주문으로 공격을 할 때라도 신비한 화살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것입니다. 이 주문의 공격력과 마나 소모는 발동되었을 때 아주 사용하고 싶게끔 재설계될 것입니다. 이 변화는 특히 저레벨을 비롯해 마법사에게 게임 플레이를 더욱 역동적으로 만들 것입니다.


저희는 분명한 목적이 없는 주문을 없애려 합니다. 마법 증폭, 마법 감쇠, 화염계 수호, 냉기계 수호가 게임에서 사라질 예정이며, 아마도 더 많은 주문이 없어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저레벨 마법사의 마나가 바닥나지 않도록 변경할 예정이므로, 음식 및 음료 창조 능력은 약간 높은 레벨(아마 40 레벨 전후)이 될 때까지 배우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일단 마법사가 음식과 음료 창조를 배우게 되면, 창조된 아이템은 생명력과 마나를 함께 회복시켜줄 것입니다.


불태우기는 마법사의 화염 주문에 대한 보너스 피해를 제공해줄 것입니다. 개발팀의 목표는 불태우기가 마법사 순차적 공격 방식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고, 유용한 공격 주문이 되는 것입니다 공격대나 파티에 주문을 극대화하는 약화 효과를 거는 사람이 또 있을 때도 말이죠. 불태우기는 마법사에게 더욱 특화된 혜택을 제공할 것이며, 그것은 또한 특성을 통해 연마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특성과 특성의 변화



· 신비한 집중은 이제 각각의 주문이 목표물에 적중하지 않았을 때 마나를 돌려줄 것입니다. 신비한 화살이 실패했을 경우에도 포함됩니다. 개발팀에서는 비전 마법사가 자신의 총 마나량이 얼마나 되는가에 따라서 몇 가지 특성을 선택하게끔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개발팀에서는 마나를 관리하기 위한 충분한 도구를 주고 싶습니다.



불장난 특성은 기존 효과 대신, 근접 공격을 받았을 때 화염 폭풍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감소시킬 것입니다.


광기의 화염술사는 마법사의 화염 지속 피해 효과가 셋 이상의 대상에 피해를 입힐 경우 주문 가속 효과를 제공할 것입니다.


완전 연소 특성은 마나가 바닥났을 때 생명력을 이용하여 주문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통찰력에 따라 각 특성이 갖는 지속 효과



비전

주문 피해량

주문 가속

마나 숙련(가칭)



화염

주문 피해량

주문 극대화

작열(가칭)



냉기

주문 피해량

주문 극대화 피해량

혹한(가칭)



마나 숙련(가칭) ? 비전은 마법사가 얼마나 많은 마나를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공격력이 달라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비전 마법사는 50%의 마나를 가지고 있을 때보다 100%의 마나를 가지고 있을 때 더 많은 피해를 주게 됩니다. 만약 보유한 마나량이 적은 상태라면 공격력을 높이기 위해 마법사의 능력을 이용해 보유 마나량을 증가시키실 것입니다.



작열(가칭) ? 직접 피해를 주는 모든 화염 공격 주문은 지속 피해 효과가 추가됩니다. 이 특징은 화염구와 비슷하게 작용합니다. 그러나 지속 피해 효과는 훨씬 강할 것입니다.



혹한(가칭) ? 얼음화살을 시전하면 마법사에게 강화효과가 걸립니다. 이 강화효과는 모든 냉기, 화염, 비전 주문의 공격력을 높입니다. 이 강화효과에 영향 받지 않는 유일한 공격 주문은 얼음화살입니다.





이 정보가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지금까지 살펴본 여러 변화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과 의견을 기다립니다. 또한, 위의 모든 내용은 아직 작업 중이며 개발 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음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www.worldofwarcraft.co.kr/community/forum/view.do?bseq=9&currpage=&perpage=&sortmask=&ascdesc=&hfilter=&pseq=7942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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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닥알
아이콘 EvilDragon (2010-04-15 02:25: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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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이건 사기야
후로게이 (2010-04-15 02:31:35 KST) - 119.197.xxx.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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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싶게 만드네 허 허 안되는데;
아이콘 얼칸돌이 (2010-04-15 09:21: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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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도 초월체?
아이콘 다파내5000 (2010-04-15 12:13: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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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탄에 가장 가까운 클래스
아이콘 XP_Avatar (2010-04-15 14:06: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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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MaievShadowsong (2010-04-15 20:57: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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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사라고 쓰고 법느님이라고 읽는다
아이콘 MaievShadowsong (2010-04-15 20:58: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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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 Time Warp vs. Bloodlust, we are really trying to give groups flexibility in who they bring to 10 player raids to an even greater extent than we did in Lich King. We heard over and over that shaman still felt like the one mandatory class in any raid. The more we hear “now there will be no reason to take me over X class / spec” the happier we will be. The reason should be that you’re a good player, not that your mere presence makes everyone else perform better. It’s fun to feel more powerful in a group – we get that, and we aren’t going to completely marginalize group synergy. But it needs to come secondary to the skill of the players involved.
시간 왜곡 vs 피의 욕망에 관해선, 개발팀에서는 10인 레이드에서 파티원을 뽑는데 리치왕의 분노에서보다 더 큰 유연함을 부여하길 원한다. 개발팀은 무슨 레이드를 가건 주술사가 의무적으로 참여해야 된다는 사실을 거듭해 들어왔다. 개발팀은 "레이드에 데려가는데 무슨 클래스던 어떤 특성이건 상관없죠!" 라는 소리가 더 많이 나오길 바란다. 레이드에 데려가는 이유가 당신이 훌륭한 플레이어이기 때문이 되어야지, 당신이 존재함으로서 다른사람 버프만 주고 있어서는 안된다. 이러한 즐거움은 파티를 더욱 강하게 한다 - 개발팀은 이러한 파티 시너지 문제를 완전히 해결한것은 아니지만, 시너지는 플레이어의 부수적인 존재가 되어야 한다.


Flame Orb is not channeled. It may have a cast time, but after that is fire and forget. We want to try the line idea because there aren’t any spells that work that way currently. Giving it a target to follow makes it feel more like a fancy dot – useful perhaps, but nothing that feels really new. It will be balanced for single-target damage, but if you can launch it in such a way that it will hit multiple targets, then you’re just being awesome.
화염 구슬은 정신 집중형 마법이 아니다. 시전 시간을 가지고 있고, 쏜다음엔 신경 안써도 알아서 작동한다. 현재는 화염 구슬 주문이 지나가는 길에는 다른 주문이 작동하지 않게 되어 있어 다른 방안을 모색중이다. 화염 구슬에 대상을 따라가는 기능을 추가하면 화염 구슬이 도트주문 같이 느껴질 수도 있다. 유용하긴 하겠지만, 뭔가 새로운 것 같지는 않을것이다. 화염 구슬은 단일 대상에 대한 데미지가 적당히 조절될 것이지만, 여러 대상을 향해 사용하면 굉장할 것이다.

Wall of Fog is not channeled. We don’t know yet how wide it will be, but wide enough so that it feels more like a trip-wire than an area like Frost Trap.
안개의 벽도 정신 집중형이 아니다. 개발팀에서도 아직 주문의 범위가 어느정도 될지는 결정되지 않았지만, 냉기의 덫 같은 광역형태 보다는 인계철선 같은 형태가 될것이다.
아이콘 MaievShadowsong (2010-04-15 21:02: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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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왜곡 스킬에 대해선 설마 시너지 클 술사와 동등한 수준의 레이드 버프겠냐, 퓨어 클래스한테 주는건데 시너지클 술사 블러드보단 덜하지 않겠느냐, 라고 유저들이 추측했었으나............

시간왜곡 과 피의 욕망이 동급이라는 게 밝혀졌음

(시간 왜곡 vs 피의 욕망에 관해선, 개발팀에서는 10인 레이드에서 파티원을 뽑는데 리치왕의 분노에서보다 더 큰 유연함을 부여하길 원한다. 개발팀은 무슨 레이드를 가건 주술사가 의무적으로 참여해야 된다는 사실을 거듭해 들어왔다. 개발팀은 "레이드에 데려가는데 무슨 클래스던 어떤 특성이건 상관없죠!" 라는 소리가 더 많이 나오길 바란다. 레이드에 데려가는 이유가 당신이 훌륭한 플레이어이기 때문이 되어야지, 당신이 존재함으로서 다른사람 버프만 주고 있어서는 안된다. )


더구나 시간왜곡은 레이드원 전체 가속 상승 에 더불어 법사 개인은 전질효과라서 술사 좆 to the 좆 to the 망 to the 망 확정에 법사 그냥 신으로 등극
shapremcommander (2010-05-25 19:40: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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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다람..
강한남자B (2010-07-17 17:09: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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