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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Nios
작성일 2010-04-15 01:13:41 KST 조회 6,382
제목
대격변 직업 미리보기 - 드루이드

와우저 여러분 안녕하세요.

대격변 직업 정보를 개략적으로 미리 확인할 수 있는 대격변 직업 미리보기! 이번에는 드루이드 편을 소개하겠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으로 여러 직업의 능력과 특성이 크게 변경됩니다. 이번에는 드루이드가 어떻게 변할지 미리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이제부터 알려 드릴 새롭고 흥미로운 내용들은 와우저 여러분께 먼저 변경될 내용을 안내해 드리기 위한 것으로, 차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새로운 드루이드의 주문과 기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루이드의 새로운 능력


난타(가칭, 81 레벨): 주변 10m 이내의 모든 대상에게 6초 동안 2초 간격으로 출혈 피해를 줍니다. 곰 변신 상태에서 방어 중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혈 피해를 입은 대상에게 휘둘러치기를 사용하면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으며 25의 분노가 소모됩니다.





쇄도의 함성 (가칭, 83 레벨): 함성을 질러 주변 10m 이내에 있는 모든 아군의 이동 속도를 8초 동안 40% 증가시킵니다. 표범이나 곰으로 변신한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곰의 경우 재사용 대기 시간을 줄이는 특성을 부여하는 것에 대해 고려 중입니다. 곰이나 표범으로 변신한 상태에서 파티원들의 상황에 맞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3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으며, 기력이나 분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야생 버섯 (가칭, 85 레벨) ? 목표 지점에 마법 버섯을 생성합니다. 버섯은 4초 후 투명해지고, 적이 밟으면 터지면서 광역 피해를 주며 이는 대상이 하나일 때에 비해 훨씬 효과적으로 적용됩니다. 미리 버섯을 터트릴 수도 있습니다. 조화 드루이드용 능력으로, 관련 특성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은 없으며, 시전 거리는 40m입니다. 즉시 시전됩니다.





능력과 동작 방식의 변화

이와 더불어 위에 열거된 새로운 주문 외에, 개발팀에서는 여러분께 익숙한 능력과 동작 방식의 일부를 변경하려 합니다. 다음은 대격변에서 변경될 드루이드 특성의 대략적인 내용입니다. 아래 목록이 앞으로 변경될 내용의 전부를 보여 주는 것은 아니지만, 이를 통해 드루이드의 각 특성이 어떤 방향으로 변경될지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대격변에서 모든 주기적인 치유 주문은 극대화와 가속도의 혜택을 받습니다. 가속도는 주기적인 치유 주문의 사용 간격을 감소시키는 것이 아니라, 주기적인 치유 주문이 적용되는 회수를 늘릴 예정입니다. 또한 가속도는 표범 변신 상태에서 기력 생성 속도를 올려줍니다.

· 다른 치유 직업들과 달리 회복 드루이드에게는 새로운 주문이 주어지지 않습니다. 치유 주문의 수는 이미 충분하므로, 이미 존재하는 주문을 여러 가지 상황에 맞게 다듬을 예정입니다. 드루이드는 공격 담당에게 피어나는 생명을 중첩 시전하여 치유해주고, 육성과 재생으로 간간히 파티원들을 치유하면서 부상이 심하지 않은 대상에게 회복을 걸어 생명력을 완전히 채울 수도 있을 것입니다.

· 표범 변신에는 더 많은 능력을 추가하고 곰 변신에도 깊이를 줄 계획입니다. 야성 특성을 가진 표범이 도적이나 전사, 또는 고양 주술사와 같은 역할을 하려면 유용한 방해 기술을 비롯한 몇 가지 추가 능력이 필요합니다. 곰 변신의 경우에는 방어 담당이나 공격 역할을 할 때 크게 차이가 나지 않도록 해줄 추가 기술들이 필요합니다.

· 나무 껍질은 이제 주문으로 해제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짓이기기(표범) 피해도 늘려서 표범 드루이드가 칼날 발톱을 쓰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초당 공격력을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변경할 계획입니다.

· 무효화 작동 방식이 변경되면서 드루이드의 독 해제 주문은 사라지지만, 회복 드루이드의 경우 아군에게 시전할 수 있는 마법 무효화를 특성으로 얻게 됩니다. 그래도 모든 드루이드는 여전히 해독과 저주 해제로 독과 저주를 풀 수 있습니다.


새로운 특성과 특성의 변화

· 생명의 나무는 탈태와 유사하게 지속 효과 특성에서 재사용 대기 시간이 있는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작동 방식상, 특성의 변경이 요구되지 않는 다른 직업과는 달리 드루이드는 치유 능력을 올리기 위해서는 너무 많은 공격력과 다른 유용한 기술들을 포기해야 하기 때문에 불공평하다는 의견이 제시되어 왔습니다. 현재 개발팀에서는 생명의 나무로 변신하였을 때 가시적인 장점들을 얻을 수 있도록 연구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치유 부분을 강화하거나 지금까지와 약간 다른 치유 방식을 도입하는 것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명의 나무는 이제 추방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이는 탈태에도 적용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생명의 나무로 변신하고자 할 때, 보다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생명의 나무의 외관을 변경하려고 합니다. 사실 드루이드는 방어구 등을 남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거의 없기 때문에, 적어도 변신 형태 중 하나는 나이트 엘프나 타우렌의 모습(곧 트롤이나 늑대인간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그대로 보이도록 만드는 것에 대해 고려 중에 있습니다.

· 야성 표범 드루이드의 공격 기술 조합도 지금보다 느슨하게 조정할 예정입니다. 이번 변화의 목표는 드루이드 플레이어들이 선호하는 게임 방식을 바꾸려는 게 아니라 야생의 포효나 갈퀴 발톱에 한 번 실패해도 큰 지장이 없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변화들은 3.3.3 패치에서 짓이기기의 지속 시간이 늘어난 것과 비슷한 수준이 될 것입니다.

· 조화 특성에 자연 격류(가칭)라는 새 능력이 추가됩니다. 이 능력은 자연이나 비전 피해 중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속성을 선택해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월식의 UI 수치 변화량을 증가시켜 줄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연 격류 연마는 대상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며,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 회복 특성에는 개화(가칭)라는 새 능력이 추가되며, 재생의 치유 효과가 극대화되면 대상의 근처에 회복 작용을 하는 꽃밭이 생겨납니다.

· 표범과 곰 변신 시 사용할 수 있도록 발차기나 자루 공격과 재사용 대기 시간을 공유하지 않으며, 피해를 입히지 않는 방해 기술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표범이나 곰 드루이드가 일반 던전이나 공격대 던전에서 근접 공격 역할을 맡을 경우 또는 대인 전투에서 유용한 기술이 될 것입니다.

· 개발팀은 야성이나 조화 드루이드를 투기장에서 환영받는 직업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투기장 팀이 무기 전사 대신 야성 드루이드를 선택하거나 마법사 또는 흑마법사 대신 조화 드루이드와 함께 하고 싶어할 만한 기술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대격변에서 선보일 치열한 등급 전장으로, 앞으로 대인 전투의 흐름도 크게 바뀝니다.


특성별 통찰력에 따른 지속 추가 효과

조화
주문력
주문 가속
월식

야성(표범)
근접 공격력
근접 치명타
출혈 피해

야성(곰)
피해 감소
복수 (가칭)
야생의 방어

회복
치유
명상
주기적인 치유 주문량 증가


월식: 월식은 특성에서 드루이드의 기본 작동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무작위였던 효과도 좀 더 안정적으로 바뀝니다. 조화 드루이드에게는 해와 달 모양의 새로운 UI가 생깁니다. 조화 드루이드가 비전 주문을 시전할 때마다 UI가 태양 쪽으로 움직이며 그에 따라 드루이드가 입히는 자연 피해는 증가합니다. 마찬가지로, 자연 주문을 시전하면 UI가 달 쪽으로 움직이며 그에 따라 비전 피해는 증가합니다. 이 시스템의 목적은 조화 드루이드로 하여금 비전과 자연 주문을 번갈아 사용하게 하여(대체로 달빛 섬광과 천벌) 둘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출혈 피해와 야생의 방어: 야성 드루이드는 표범이냐 곰이냐에 따라 두 종류의 추가 지속 효과를 얻습니다. 표범 드루이드는 보다 향상된 출혈 피해를 얻게 되며, 현재 곰 드루이드의 작동 방식인 치명타를 피해 감소 효과로 전환하는 야생의 방어 효과도 향상됩니다.

주기적인 치유 주문량 증가: 대상의 부상이 심각할수록 주기적인 치유 주문량도 증가합니다. 이 작동 방식은 복원 주술사와 비슷하지만, 즉각적인 치유 주문 대신 시간당 치유 주문에 적용된다는 점이 다릅니다. 대격변에서는 다양한 즉각 치유 주문과 주기적인 지속 치유 주문을 확실히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복수(가칭): 확장팩 정착 과정에서 공격 직업이 상대적으로 우월한 장비를 갖추더라도, 방어 담당 역할이 그보다 아주 뒤떨어지지 않는 피해를 가하고 위협 수준을 생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작동 방식입니다. 모든 방어 관련 특성은 두 번째 통찰력 지속 효과로 복수를 얻게 됩니다. 방어 담당이 공격받을 때마다 복수가 발동하여 받은 피해의 5%에 해당하는 전투력 강화 효과를 받게 되며, 인내나 축복을 받기 전 생명력의 10%에 해당하는 수치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두머리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방어 담당은 항상 자신의 생명력의 10%에 해당하는 전투력을 더 얻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5%와 10%는 곰 드루이드가 야성 특성에 51 포인트를 투자했을 때를 기준으로 한 수치이며, 낮은 레벨 플레이어의 경우 수치는 이보다 낮을 수 있습니다. 복수는 곰 드루이드가 야성 특성에 거의 모든 특성 포인트를 투자해야 얻을 수 있는 추가 효과이므로, 조화나 회복, 야성 특성 중 표범에 주력하는 드루이드는 이 효과를 받을 수 없을 것입니다. 개발팀은 방어 관련 장비 역시 현재와 유사하게 제작할 계획입니다. 즉, 공격과 관련 있는 능력치도 일부 있겠지만 대부분은 플레이어의 생존을 위한 능력치가 주를 이룰 것입니다. 드루이드의 경우 보통 방어 담당 아이템에도 공격용 능력치가 상당히 할당되어 있어 다른 직업보다 복수의 체감 효과가 적겠지만, 최종 목표는 네 직업 모두 방어 담당 역할을 할 때 비슷한 양의 피해량을 내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정보가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 내용에 대한 생각이나 의견이 있는 경우 저희에게 알려주십시오. 또한 지금 소개해 드린 내용은 대격변 베타 테스트가 가까워짐에 따라 막 검토된 내용이란 점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께서는 베타 테스트에서 이 변경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테스트 결과 및 피드백에 따라 개발이 계속될 것이라는 점도 참고해 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www.worldofwarcraft.co.kr/community/forum/view.do?bseq=10&currpage=&perpage=&sortmask=&ascdesc=&hfilter=&pseq=794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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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이콘 OneMind.
아이콘 이링군 (2010-04-15 08:07: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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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스타2에 없던 마인을 대격변에 드루에게 줬군...
아이콘 얼칸돌이 (2010-04-15 09:20: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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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루가 심는 지뢰라;
아이콘 그게모양 (2010-04-15 09:42: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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쟁섭에서 쪼렙들 퀘템줍는데에 지뢰심기.
옛춘 (2010-07-01 07:09: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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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루 만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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