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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Nios
작성일 2010-05-13 11:27:56 KST 조회 3,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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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격변 전문기술 프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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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격변에서 전문 기술 시스템의 변경 사항과 관련된 소식이 개발팀으로부터 전달 되었습니다. 미리 보기를 통해 앞으로 전문 기술이 어떻게 변모하는지 미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대격변 전문 기술 미리 보기

 

개발팀은 대격변에서 제공될 전문 기술 시스템의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작업 중 일부를 소개하고, 또 그 동안 얻은 경험 및 지식을 바탕으로 개발팀이 전문 기술 시스템을 어떤 식으로 개선할지 큰 맥락에서 소개하겠습니다. 지금부터 공개할 전문 기술 정보는 개선 사항 전체가 아니며, 개발팀은 모든 기술을 고르게 개선하고 있다는 점을 밝히는 바입니다.

 

많은 분이 기대하는 신규 전문 기술 등급인 명인(가칭)과 함께 개발팀이 전하는 전문 기술 개선 사항을 만나보십시오!

 

일반

 

l       모든 전문 기술에 존재하는 혜택이 변함없이 제공되며 더욱 강화됩니다.

 

대장기술, 가죽세공, 재봉술

 

l        해당 전문 기술의 숙련 과정에서 제작하는 수많은 고급 아이템 및 일부 희귀 아이템은 무작위 능력치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이런 아이템은 대부분 두 개의 고정 능력치와 두 개의 무작위 능력치를 가지게 됩니다. 이러한 변화로 플레이어는 해당 전문 기술을 숙련하며 훨씬 다양한 능력치를 가진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같은 종류의 신발 열 켤레라도 각각 능력치가 다른 신발을 얻게 됩니다.

l        비슷한 난이도의 아이템이라도 다른 아이템보다 재료가 더 많이 드는 최상급 아이템을 제작하면 숙련도를 한 번에 여러 단계 올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슷한 난이도의 다른 아이템보다 재료가 세 배 더 드는 아이템을 제작하면 숙련도가 3 상승하는 식입니다.

l        개발팀은 전문화가 그다지 유연한 시스템이 아니라고 판단해, 이 세 종류의 전문 기술에서 전문화를 삭제했습니다. 플레이어들이 같은 전문 기술을 익히더라도 서로 다른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하려는 의도로 전문화를 도입했으나, 습득에 다소 시간은 걸리더라도 쉽게 배울 수 있는 도면 및 도안을 추가하는 편이 훨씬 효과적임을 알았습니다.

l        이제 누구든지 전문화를 요구하는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l        대격변에 추가될 고레벨 재봉술 아이템은 모두 같은 천을 기본으로 하지만, 각기 다른 재료 및 긴 대기 시간으로 구성된 도안에 따라 다섯 가지 종류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l        대장기술, 가죽세공, 재봉술로 입문용 PvP 세트를 제작할 수 있으며, 이러한 PvP 세트는 새 시즌마다 추가되는 새로운 도면이나 도안으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말하자면, 해당 전문 기술을 익힌 플레이어는 새 시즌이 나올 때마다 현재 영웅 점수 세트보다 약간 성능이 떨어지는 입문용 PvP 세트를 제작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연금술

 

l       새로 추가되는 비약은 영약과 비교해서 약 75% 정도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따라서, 총 능력치 강화 면에서는 영약 한 개보다 비약 두 개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지만, 공격력이나 방어력 등 특정 능력치를 대폭 올리는 데는 영약 한 개를 사용하는 편이 낫습니다.

l       대부분의 고레벨 아이템 제작에 쓰이는 새로운 재료가 추가되며, 이 재료는 하루에 한 개만 만들 수 있습니다.

l       신비한 물약 (가칭)이 새로 추가됩니다. 이 물약은 일반 재료로 만들 수 있으며, 사용 시 체력과 마나를 무작위로 회복함과 동시에 일정 확률로 다른 물약의 효과도 낼 수 있습니다. 이 물약은 체력과 마나를 최소 1에서 최대 20,000까지 회복하며 극대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물약의 최소 회복량은 연금술 숙련도에 맞추어 향상되므로, 이 물약은 연금술을 익힌 플레이어에게 더욱 유용할 것입니다.

l       물약 및 비약 제조에 쓰이는 다양한 약병이 기본 약병 하나로 통합됩니다. 하지만, 영약 제조에는 여전히 고급 약병이 필요합니다.

l       새로운 연금술사의 돌이 추가됩니다.

 

마법부여

 

l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주문식이 이전보다 적은 양의 재료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하지만, 최상급 주문식은 여전히 상당한 양의 재료를 요구합니다. 숙련도를 올리는 과정에서 특정 레벨의 주문식이 너무나 많은 양의 재료를 요구해 생기는 병목현상을 피하고자 대부분의 주문식에 드는 재료의 양을 적절히 조정했습니다.

l       마법부여사 전용 애완동물이 추가됩니다.

 

새로운 무기 마법부여 미리 보기:

l       눈사태 (가칭) - 근접 공격 및 마법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자연 피해를 줍니다.

l       정령 사냥 (가칭) -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마법 부여는 정령에 큰 피해를 줍니다.

l       허리케인 (가칭) - 일정 확률로 발동되는 중첩 가능한 공격 속도 강화 효과입니다.

l       마음의 노래 (가칭) - 주문을 연속으로 시전하는 경우 정신력을 증가시켜 마나 재생을 돕습니다.

l       이외에도 다양한 최고레벨 무기 마법부여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기계공학

 

l       플레이어 자신이나 적에게 사용했을 때 전혀 예상치 못한 효과를 발휘하는 장치를 개발 중입니다. 새로운 장난감과 폭발물, 그리고 해당 전문 기술자 전용 애완동물 한두 개가 추가됩니다. 기계공학을 익힌 플레이어는 이제 총 외에도 새롭고 강력한 기계 활 및 석궁도 제작할 수 있습니다.

l       개발팀은 기계공학이 예전처럼 주로 재밋거리나 유용한 장치를 만들기 위한 전문 기술로 남기를 원하지만, 다른 플레이어에게 팔아 이윤을 남길 수 있는 아이템을 추가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주문각인

 

l        대격변에서는 많은 직업이 크게 변화하므로, 이에 따라 문양의 기능도 변하게 됩니다.

l        개발팀은 현재 직업별 보조 문양이 매우 불평등하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으며, 대격변에서는 이들 보조 문양을 평준화하고 모든 플레이어가 만족할 수 있는 문양을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l        개발팀은 새로운 '다크문 카드' '다크문 카드: 위대함'처럼 강력하고 유용한 카드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l        물론 새로운 주 문양도 개발 중이지만, 이들 주 문양은 대격변 출시 후에 추가할 계획입니다. 개발팀은 이러한 주 문양들이 최대한 서로 간에 형평성을 유지하도록 할 것입니다.

l        이외에도 보조 무기 및 성물을 위한 새롭고 강력한 문양이 다수 추가됩니다.

 

보석세공

 

l        일부 보석 색상이 변경됩니다! 명중률 보석은 푸른색으로, 제어력과 회피율 보석은 노란색으로 바뀝니다. 지능 보석은 붉은색으로 바뀝니다. 이와 같은 변화로 보석을 더욱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습니다.

l        새로운 보석세공 일일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l        대격변에서 새로 추가되는 제어력 능력치를 위한 새 디자인이 다수 추가됩니다.

l        대격변에서 새로 추가되는 보석 중 일부의 능력치는 완전히 무작위로 결정되며, 일정 확률로 희귀 및 영웅급 결과물이 나오게 됩니다.

l        대격변에서 보석세공사는 새롭고 흥미로우며 큰 이윤을 남길 수도 있는 과시용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템에는 장착 무기, 모조 다이아몬드 (가칭) 색안경, 외눈 안경, 그리고 플레이어에게 뿌리면 재미있는 효과가 발생하는 별가루 등이 포함됩니다.

 

약초채집, 무두질, 채광

 

l       플레이어는 대격변에 추가되는 모든 약초에서 일정 확률로 변화하는 생명 (가칭)을 얻습니다.
· 기존의 연꽃에 상응하는 약초는 대격변에 추가되지 않습니다. 변화하는 생명 (가칭)은 새로운 고레벨 영약을 만드는 재료로, 기존 재료인 연꽃보다 훨씬 얻기 쉽습니다.

 

새로운 약초 미리 보기:

l       “ 마음꽃 (가칭) - 진한 붉은색을 띠는 이 섬세한 꽃은 지면 근처에서 발견되며 언제나 쌍으로 자랍니다. 한쪽 꽃을 따면 남은 꽃은 즉시 시들기 시작해 이내 죽어버립니다. 축복을 내리지 않고 마음꽃 (가칭)을 따는 이에게는 불운이 따른다고 합니다."

l       야만 가죽 (가칭)은 대격변에 추가되는 기본 가죽으로, 확장팩 지역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동물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야만 가죽 (가칭) 여섯 개를 모으면 두꺼운 야만 가죽 (가칭)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l       태고 가죽 (가칭)은 대격변에 추가되는 고급 가죽으로, 확장팩 지역 동물을 무두질할 때 간혹 나옵니다. 이 가죽은 두꺼운 야만 가죽 (가칭)과 교환하여 얻을 수도 있습니다.

l       흑요석은 대격변에 추가되는 일반 광물이며, 채광 시 일정 확률로 다양한 보석이나 변화하는 불 (가칭), 혹은 변화하는 그림자 (가칭)를 얻을 수 있습니다.

l       엘레멘티움은 대격변에 추가되는 고급 광물이며, 채광 시 일정 확률로 다양한 보석이나 변화하는 불 (가칭), 변화하는 물 (가칭), 혹은 변화하는 대지 (가칭)를 얻을 수 있습니다.

l       황철석은 대격변에 추가되는 희귀 광물이며, 채광 시 일정 확률로 다양한 보석이나 변화하는 불 (가칭)을 얻을 수 있습니다.

l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리지널 퀘스트에 등장하는 엘레멘티움 광석과 엘레멘티움 주괴는 각각 엘레멘티움 주괴와 강화된 엘레멘티움 주괴로 바뀝니다.

l       채집 기술 특전은 게임 진행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범위에서 현재와 마찬가지로 특색 있고 흥미로운 것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유지될 것입니다. 현재 모든 전문 직업 기술이 개발 단계에 있으므로, 위에 언급한 내용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요리

 

l        요리는 아직 개발 초기 단계이며, 일일 퀘스트와 연회용 통구이, 그리고 새롭고 흥미로운 조리법이 계속 추가됩니다.

l        개발팀은 퀘스트 NPC 주변에 생성되는 재료로 진행한 일일 요리 퀘스트가 성공적이었다고 판단하였으며, 대격변에도 이와 비슷한 일일 퀘스트를 다수 추가하고자 합니다.

 

응급 치료

 

l        붕대 시전 시간이 단축되며, 시전 시 대상에게 8초간 생명력 회복 효과를 부여합니다. 효과 지속 시간 동안 대상이 피해를 당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l        새로운 붕대 세 가지가 추가됩니다. 추가될 붕대 중 하나를 공개합니다.

 

새로운 붕대 미리 보기:

l       " 두꺼운 잿불비단 붕대 (가칭)" 8초에 걸쳐 생명력을 34,800만큼 회복시킵니다. 잿불비단 옷감 (가칭) 세 장이 필요합니다.

 

낚시

 

l        새로운 물고기와 재미있는 아이템이 다수 추가됩니다. 물고기는 고급 음식의 재료로 사용됩니다.

l        새로운 일일 낚시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제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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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까마귀   |   GoblinAlchemist   |  
아이콘 그게모양 (2010-05-13 11:36: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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붕대힐 34800이라니 체력이 매우 늘긴 하는듯
GoblinAlchemist (2010-05-13 12:43: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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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늘면 좋은건 최저, 야본...
인듀[민메이]신도 (2010-05-13 12:51: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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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부 지울라했는데 계속 해야 겠네;;;
아이콘 Tides.Of.Blood. (2010-05-13 15:06: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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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레멘티움이라니?
아이콘 노바박사 (2010-05-13 17:32: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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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에서 최악의 랜덤시스템을 하나 차용해 왔군요. ㅡㅡ;

능력치가 랜덤으로 편차를 가지게되면 같은 아이템이라도 상품과 하품이 나눠지는데 재수가 없을경우 한개 만들기도 X같은 제작템을 여러개 만들어야 하는 상황도 나오게되죠.

와우 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건 그래도 아이템 줄때는 깨끗하게 줘서 사행성이 다른 온라인게임보다 적은거 였는데 저 시스템을 도입하면 게임 수명은 늘어날지언정 게임하는 사람 입장에선 그저 ㅅㅂ스러울듯.
shapremcommander (2010-05-13 17:48: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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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닥붕 부활인가
것보다 숙련 여러개 올라가는게 좋은듯...
아이콘 그리고또한 (2010-05-13 18:58: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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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바박사

수많은 고급 아이템과 일부 희귀 등급 아이템이라고 되어있는 걸 보면

영웅급은 제외한 듯?

아마 기존 능력치에 + 기계공학에 있는 이름없는 파템 고글류처럼 부과효과를 더 줘서 전문기술 제작템을 단순 드랍되는 고급이나 희귀템보다 더 낫게 만들려는 것 같은데

저게 사실이라면 대장 무기나 + 가세/재봉으로 만드는 해당방어구는 능력치가 잘 붙으면 동렙 인던드랍템 급의 능력치가 나올수도 있겠군요.

기공 고글같은 경우도 파템고글 능력치만 잘 붙으면 천클은 잘 써먹었던 것 같은데..
아이콘 파괴의노래 (2010-05-14 07:38: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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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음형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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