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그루브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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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9-02 11:47:31 KST | 조회 | 813 |
제목 |
테란이여 벨런스를 컨트롤(실력)으로 착각하지 맙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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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가 약세니 테란이 사기니 개인의 생각과 의견이기에 어떤 말이든 할수 있지만
몇몇분들이 벨런스와 컨트롤을 같이 보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신분이 있으신것 같아서 한번 이야기 해볼렵니다.
벨런스는 균형이 중요합니다.
어느 한쪽이 무너져 기울게 되면 벨런스가 맞다고 할수가 없죠.
극단적으로 말하자면 나는 공중을 공격할 유닛이 없는데 상대방은 가질수 있다면 벨런스가 맞지 않는것이겠죠
또 나는 공격력3 사거리가 4 이동속도가 5 인구수2인 A유닛이 있고 상대방은 공격력1 사거리 2 이동속도 3 인구수 4인 B유닛이 있다면 그또한 벨런스가 맞다고 볼수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컨트롤은 어떤걸까요 위의 상황과 같은 A유닛10기와 B유닛 8기가 싸웠는데 피없는 유닛을 빼주고 좋은자리를 섬점하고 넓게 혹은 집중시켜서 이겨내는걸 컨트롤이라고 할수 있지 않을까요
간혹 글을 보면 나는 점수가 몇점인데 컨트롤이 좀 늘어나면 이겨낼수있다 라던지 점수가 낮아서 지금 파해법을 못찾으시는것 같네요 라던지 이런글을 간혹 보게 되는데요
같은 상황에서 동률이 난다거나 같은상황에서 한쪽이 더 나은 컨트롤 또는 실력으로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게 되는 것이 벨런스가 맞는게 아닐까요
같은 전황과 상황에서 상대방은 50의 힘으로 하고 나는 100의 힘으로 부딧쳐야 이길수 있는것을 벨런스가 맞다고 해야하는건가요
컨트롤이나 실력이 상대방보다 높아서 승리를 쟁취해나가는것을 벨런스가 맞다고 생각하면 안된다는겁니다.
저그의 잘하는 몇몇이 특정종족의 파해법을 가지고 나와 상대방보다 월등한 실력과 컨트롤로 제압을 했다고 벨런스가 맞는게 아니라는 말입니다.
그만큼 상대방보다 더 노력했고 그런 상황에서의 컨트롤을 연습햇기에 가능한겁니다.
이런걸 보면서 당신의 실력이 안되서 벨런스가 안맞다고 느끼는거야 사실 너가 이렇게 저렇게 해서 하면 충분이 이길수 있었는데...
이렇게 이야기하면 안된다는 겁니다.
실력과 컨틀롤이 월등하게 뛰어나서 유닛상성을 무시하고 말도 안되는 상황을 역전하면 이렇게 하면 되는데 왜 징징되냐 라던지 봐라 벨런스가 맞지 않느냐라고 이야기하면 안되겠죠
특정 몇몇이 파해법을 찾아내고 어려운 상황을 이겨냈다고 벨런스가 좋은건 아니죠 단지 그사람의 능력이 남보다 월등하다고 생각해야되는게 아닐까요
같은 상황과 전황속에서 비슷한 결과를 낼수있도록 만드는게 벨런스가 맞는거고 그상황을 유리하게 가져가는게 컨트롤 혹은 실력이라고 하는게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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