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제라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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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9-17 15:13:13 KST | 조회 | 390 |
제목 |
각 종족 버프 및 너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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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도 안 나오고 하루하루마다 뒤집어지는 테란 VS 토스 논쟁 - 테란은 5:5, 토스는 테란 유리의 뻔한 공식 -은
지겨워서, 다시 밸런스조절로 돌아가 봅니다.
현재 조절한다는 내용(*사신, 탱크같은)은 제외.. 단, 반대하는 경우만 넣으려 합니다.
테란
전투방패 100/100 110초 - > 150/150 140초 변경
스팀팩 100/100 140초 - > 150/150 160초 변경
충격탄 50/50 60초 -> 100/100 80초 변경
- 위의 세 업그레이드 중 두 가지 변경
유령 150/150 - > 100/150 변경
전투순양함 변경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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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초반 병력싸움 최강의 조합이 해불인데 업그레이드 마저 싸야할 이유가 없음. 동급의 타종족 업그레이드
와 비교해서 차원관문 외엔 이 정도 가격의 업그레이드가 없음. 그리고 해불에서 사실 불곰은 보조고, 진짜는
해병.. 물론 해병 자체가 조합되지 않는다면 특별히 강하진 않지만, 조합 시너지가 큼. 그런면에서 특히 전투방패의 비용은 너무한 감이 있음.
유령은 확실히 다소 비싼 감이 있는 유닛.
현재 패치된다는 전투순양함은 안 그래도 안 쓰이는데 굳이 너프할 필요가 있을까..
리페리온이 무섭진 하지만 답이 없는 정도는 아니라고 봄..
프로토스
광전사 빌드타임 현상 유지
모든 차원관문 유닛들 빌드타임 4씩 증가
거신 공격력 15 -> 13으로 수정
질럿 돌진시 최소충돌 범위 수정
우주모함 요격기 체력 및 방어막 2배 향상
우주모함 빌드타임 120 - >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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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초반 광전사 빌드타임 문제는 이미 베타때 일단락 됐는데 왜 백하는지 알수 없음. 잘못하면 토스
망할 패치임.
진짜 문제가 되는건 차원관문의 지나친 충원속도라고 보고, 차원관문때 유닛들의 재훈련시간을 조금 늘리는게 좋다고 봄. 거신 공격력도 현재는 지나치게 강한 느낌이 있으니 살짝 너프. 그리고 질럿 돌진은 한대는 때릴수 있도록 수정.
우주모함은 쓸 수가 없으니 저 정도 향상은 필요하다고 봄. 실제로 너무나 약함.
저그
바퀴 인구수 2 - >1
히드라리스크 발업추가 100/100 80초, 점막위, 점막 밖, 이동속도 0.3 상승
히드라리스크 체력 80 -> 90
타락귀 공격력 14(거대 유닛 상대 시 +6) - > 공격력 14(거대 유닛 상대 시+16)
그외 번식지 테크 이후 건물들 가격 조정 및 빌드타임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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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가장 문제인 탱크 하향은 필연일 것이고,토스도 어떤 식으로든 하향먹는다고 한다면 저그도 생각보다
큰 상향은 없어도 된다고 봄. 다만 번식지 이후 테크건물들의 가격이나 빌드타임, 특히 군락 이후의 건물들은
조절이 필요하다고 봄. 다른 종족보다 테크가 너무 느림.
타락귀는 얼핏보면 말도 안 되는 수치 조정인데, 필요함..어차피 사거리 짧고 몸빵으로 거신만, 혹은 전투순양함
만 잡을만한 유닛이라 거대 특화는 필요함. 바이킹보다 가격이 더 비싸다는 것도 있음. 저 수치가 되어야
스팀팩 불곰 1마리의 화력과 비슷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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