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삽질의미학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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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0-09 03:55:31 KST | 조회 | 482 |
제목 |
패치되면 테란이 6산란못을 어떻게 막나요? 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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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실험을 해봤습니다.
가장 동선이 짧은 전쟁초원의 경우 저그가 6드론시 저글링 6기가 상대의 입구에 도달하는 시간은
'2분 45 초' 정도 입니다.
그리고 테란이 인구수 10 타이밍에 입구에 첫 보급고를 짓고 보급고 완성후 바로 연이어서 병영을 건설했을때
병영이 완성되는 타이밍은 '2분 40초' 정도 입니다.
결론이요? 패치되도 6드론 전혀 안무섭습니다. 보급고요? 예전보다 빨리 올릴필요 없이 똑같이 올려도
전혀 하자 없습니다.
단지 정찰해보고 6드론이면 병영 짓는 도중에 옆에 보급고 1개만 추가로 지어줘서 저글링 오기전에
입구만 막으면 끝입니다.
저글링 6마리 와봤자 scv 1~2마리로 수리해도 막고 이후 병영에서 해병 1마리 나오는 순간 6드론은
그냥 막히는 겁니다. 보급고 1개 더 빨리 추가하는게 자원상 손해라구요? 6드론은 실패하는 순간 게임 끝입니다.
거기다 정찰로 6드론인거 확인한 뒤 보급고 추가해줘도 늦지 않기때문에
'6드론일줄 알고 2번째 보급고 빨리 지었는데 손해' 이런 일도 전혀 없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6드론 저글링 타이밍을 실험한 맵은 동선이 가장 짧고 정찰이 전혀 필요없는
전쟁초원이었습니다. 6저글링이 가장 빨리 도착하는 맵이란 거죠. 다른맵이면 시간이 더 오래 걸리겠죠.
하지만 이렇게 가장 타이밍이 빠른 전쟁초원조차 저렇게 해주면 6드론 막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습니다.
결론 : 물론 현재 예고된 보급고 관련 패치는 테란의 여러 초반 전략에 큰 지장을 주겠죠. 그 부분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단순하게 '패치되면 6드론은 어떻게 막아?'라고 주장하는건 솔직히 어이가 없습니다.
현재 플토가 6드론을 막기 위해선 예측과 좀 손해를 보더라도 빠르게 관문을 가는게 필요합니다.
게다가 까딱 실수했다간 탐사정에 손실이 생기죠.
하지만 테란은 예측이고 뭐고 전혀 필요없는데다 평소에 하는것과 전혀 다를게 없는 빌드오더에
정찰로 6드론 확인되는 순간 2번째 보급고 하나만 입구쪽에 빨리 지어주면 아무 피해없이 쉽게 막습니다.
보급고 하나 더 짓는게 그리도 힘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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