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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초초싸이어인
작성일 2010-10-10 09:23:41 KST 조회 223
제목
제가생각한 밸런스

글이 길어질거같아 간단히 씁니다

 

 

테란

 

1. 불곰 하향

2. 밴시 하향

3. 유령 emp하향 , 고태크로 전환

4. 벙커 회수 50%로 감소

 

플토

 

1. 거신 하향

2. 포토 쉴드 -50

 

저그

 

1. 저글링 발업시 현재 이속에서 약간 감소

2. 타락귀 공속증가

 

 

이정도가 낫지 않나요

 

테vs프 에선 불곰도 사기지만 가장 사기가 유령인데

유령 뽑기도 쉬울뿐더러 emp 쓰면 모든 플토 공격,마법유닛이 쥐약이 되며

유령 emp를 75로 잡은것도 문제있어 보입니다. 마나25증가업하면 나오자마자 쓸수있고

풀마나시 2번 후에 1번 또 쓸수있습니다

emp 마나를 100 으로 하고 공항이후에 나올수있으면 괜찮다고 봅니다

밴시도 150/100 의 매우 싼가격으로 대미지는 지상공격 12*2로 총24인데 공격속도도 빠른편입니다.

추적자vs밴시할시 밴시가 피 반이상남고 그냥 이기고요.. 파수기,하템 등등 짤라먹기도 유용하고

그냥 추적자만 전부죽이고 나머지유닛 죽여도되고.. 가격성능비 너무 쌔다고봅니다

벙커는.. 만들면 무조건 본전이상 뽑고 벙커링시 지어도 본전이니까 막짓고 거기에 유닛만 들어가면

벙커 뿌셔도 다른벙커들어가고 또 뒤에잇는 벙커를 회수되고.. 너무심하다 봅니다

(유령을 환류로 잡으라는 분이 종종 보이는데 환류사거리보다 emp가 훨씬 길며

해병,불곰사이에 유령섞여있으면 유령 찝기도 , 보기도 힘듭니다. 환류로 유령잡으려다 피봅니다)

 

 

포토-50쉴드감소는 현재 포토가 대부분 방어용이아니라 공격 포토러쉬용으로 쓰이는데

지어지기만하면 막는게 거의 불가능하더군요 짓는게 오래걸리는것도아니고

일꾼으로 전부 동원해도 파일럿이 막고 모든일꾼 동원해도 지어지는게 대부분이고

추적자가 댐14밖에 되지않아 추적자나와도 부수기가 너무 힘듭니다. 포토러쉬 악용 방지차원에서 -50쉴드감소가

됬으면 좋겠네요

거신하향은 프vs저에서 거신활용만 되고 프vs프에서도 거신싸움만 너무 일어나므로 약간 하향하는게 좋아보이네요

 

저그로 저글링 이속업시 따라갈 유닛이 없을정도로 크립밖에서도 , 크립안+종양시 매우빠른 이동속도로

플토유닛중 따라잡을 유닛이 없을정도로 이속이 너무 빠르다 봅니다..

타락귀는 현재 거신퇴치 아니면 쓰이지 않는 유닛인데 타락귀의 상향으로 하늘유닛전으로 싸울때 많이 쓰일수있게

공격속도라도 상향됫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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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우리집뒷마당 (2010-10-10 12:08: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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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
1. 불곰 자체는 약한데 초반에 나와버리는 충격탄이 문제. 따라서 충격탄 업글을 무기고 테크로 올리거나 해야됨.
2. 밴시 하향시 저그상대로는 밴시견제 쓰지도 못함 -> 사신처럼 쓰레기로 전락
3. 이건 적ㅋ절ㅋ
4. 이것도 적절하긴 하지만, 그럼 테란이 징징거릴수 있음. "아오 저그는 촉수 뽑아서 움직일수있는데 테란은 뭐 어쩌라고". 뭐, 저그/토스는 굉장히 반기겠네요.

플토
1. 거신하향 -> 토스 포풍너프와 같은말. 거신을 하향하되 우주관문유닛을 상향해줘야됨. 예를들면, 캐리어에 무빙샷기능을 준다거나 하는 방향으로 (관문유닛은 지금도 저그상대로 충분히 훌륭한 전투실적을 내고있음)
2. 포토 쉴드-50 -> 뮤탈견제 개빡침

저그
1. 저그 그나마 효율성있는유닛인 저글링 -> 그 효율성은 발업됬을때의 기동성으로부터 나옴. 기동성을 활용한 견제형 유닛으로 쓰이기도 하고, 테란 상대로는 마린/탱크에 달라붙어 뎀딜 시작해야되는데, 기동성 하향해버리면 붙기도 전에 저글링 다죽음. 토스 상대로는 점멸자를 버틸수가 없다! 따라서 이 기동성마저 죽여버리면 저글링은 그저 맹덕을 달라붙게 하기위한 고기방패로 전락
2. 타락귀는 지금 DPS는 적절한데 사거리가 병맛이라 털림. 따라서 사거리 증가 + 타락 사거리 증가가 적절.

넵, 이정도 되겠네요.
아이콘 마시쪄 (2010-10-10 22:12: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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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신을 뭐 어떻게 하향하잔소리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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