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마당 '쉽게' 먹으니까,
가격이라도 좀 늘리면 되지 않음? 가스도 늘리고 바퀴 타면 훅 뮤탈 못가게 정도는 해두고 말입니다.
이건뭐 75 25??? 공중 공격 못하잖슴? 그거야 말로 개드립이죠.
프로토스는 추적자가 125/50입니다. 아니 광물도 광물이지만 가스 저거 뭡니까? 솔까말 프테전에서도 거신 뽑으면 추적자 못뽑을 정도로 허덕여요. 뽑으면 개사기일까요? 아니죠.
앞마당 가져가서 광물 남아 가스도 25 본진자원가지고도 커버 되겠네요. 바퀴가 강한게 문제입니다. 사거리가 없으면 화염차를 못막아! 그럼 체력 공격력을 낮춰요. 자원이 75 25입니다. 정말 오바 아니고
추적자 1이 125/50
바퀴 2가 150/50.
추적자1이 바퀴1 압살하느냐 하면 그건 아님. (점멸자 말고, 그리고 점멸자 타이밍에 바퀴만 쓰는 ㅄ 저그도 있습니까?)
자원 저그 >>> 프로
어케 이깁니까? 저그유저님들 답을좀 줘봐요.. ㅋㅋ 저 자원시스템은 정말 이길수가 없는 시스템입니다.
거기에 일단 추적자가 맞을 거리까지 바퀴들이 들어왔다 가정했을 경우 벌어지는 현상
1:1 시스템으로는 추적자가 바퀴를 압살할수 있을까?? 절대 아닙니다.
역장 잘치라고 하지 마십쇼. 언덕위 역장 아니면 그냥 어택땅으로도 저그가 유리합니다.
하물며 숫자가 넘사벽이 된 순간에야 더 말할게 있습니까?
조합이라도 훌륭하면 말을 안합니다. 광전사는 접근하면서 두기 헌남 슬쩍 빠지면서 두기 잡으면 남은건 추적자뿐! 역장 쓰라고 하고 병력 죽이면서 싸워도 이득입니다.
앞마당이 자연스럽게 돌아가는게 저그의 특성이라면
감안해서
인간적으로 바퀴 가격 100~110 / 50 정도는 가줘야 한다고 봅니다.. 그래야 후 뮤탈을 페널티 없이 쉽게 못나오고 (뮤탈 탈꺼면 바퀴를 최소화 해야 하니 테 프에게서도 한타이밍 나오고) 한타이밍을 위해 바퀴를 뽑으며 멀티를 먹으면서 3가스 다음 테크트리를 타게 될때에는 프로토스나 테란도 대처가 가능하게 됩니다.
바퀴 가격 올라가면 4차관 문제가 다시 부상될지 모르나 정 뭐하면 일꾼 쨀수 있을때 까지 저글링과 가시촉수로 방어하는 법을 개량하면 됩니다. 4차관 알고 못막을리는 없습니다. 몰라서 못막는건 몰라도요. 대군주도 있고 초반 저글링 시야도 있습니다. 못막을 이유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예전 차관 타이밍이면 몰라도 하향 있는대로 당한 지금의 4차관을 못막는다는것도 말이 안되죠.
그리고 스1이랑 스2 멀티 시스템 정말 다릅니다. 멀티 먹는거 당연 쉴드는 정말 치지 맙시다. 그게 당연하면 유닛 가격도 올라야 하는게 정상입니다. 근데 바퀴는 싸고 강합니다. 그걸 명심하세요.
가격에 대해서는 좀 민감함 사항입니다만, 그래도 75/25는좀 아닙니다. 광물보다 가스량은 좀 늘려줘야 한다고 봅니다. 이건 뭐 바퀴 뽑으면서 순간 다른테크트리를 가는거에 전혀 페널티가 없으니 뭐 --;
상대 보고 딱 맞춰 나가도(멀티던 유닛이던) 안전하고 유닛 변환이 자유로우니 현 저그가 무적자 포스인데, 하다못해 자유로운 유닛 변경에는 제한점을 둬줘야 맞다고 봅니다.
결론:얼마가 됬던 좋으니 바퀴의 사거리를 그대로 둘거면 가격이라도 올려야 맞는게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