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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어를위하여
작성일 2010-11-19 02:02:51 KST 조회 458
제목
참 황당하내요.....

참 프징징 입장에서

다이아 리그에 발도 못디딘 애들이 글쓴거 보니까 어이가 없내요

 

불멸자와 파수기 테크를 바꾼다든지

불멸자 사거리를 증가시킨다든지

정말 말도 안되는 글이 너무 많이 올라오는 군요

이래서 프징징 소리라는게 나올까요?

 

솔직히 프징징 입장에서도 밸런스게시판에 올라오는 초보들의 어이없는 징징은 정말 토가 나오겟군요

 

저도 밸런스 토론장 정말 다이아 리거만 글쓸수 있엇으면 좋겟습니다

저그/테란/프로토스 게시판으로 나누는게 아니라

골드/플레티넘/다이아리그 게시판으로 나누엇으면 하는군요

실버, 브론즈는 밸런스에 논할 자격도 솔직히 말해서 없다고 봐야하구요

참고론 전 1000점대 허접 다이아 리거입니다.

닉넴알려달라고 깝치시면 알려드리고 대신 1;1 합시다. 물론 버빵은 아닙니다

 

 

물론 프징징이니까 프로토스 상향안을 써야 기분이 풀리겟죠?ㅋ

 

0. 시간증폭

과연 이게 효율적일 까요?

시간증폭있다는 명목하에 업글 유닛 생산속도 모두 타종족에 비해 매우 길죠 (불멸자 55s 탱크 45s 토르65s)

그러면 시간증폭 안쓰면 오히려 손해라는 소리입니다

테란은 지게로봇 있어서 건설로봇 채취율을 하향했나요?

저그는 알까기 있어서 해처리 기본 라바수 하향했나요?

시간증폭 말만 좋아보이지 애초에 기본 빌드타임이 긴데 이게 무슨소용입니까?

프로토스의 필수 업그레이드 돌진 거신사업등은 모두 140s 에다가 가격도 200/200 입니다

충격탄 60s 스팀팩 100s 전투방패 100s 인거와는 매우 대조적이죠 

 

 

 

광전사

저글링의 장점 : 빠른 이속, 빠른 충원력과 테란에게 매우 강력한 맹독충으로 변신 가능

해병의 장점 : 원거리, 지상공중 모든 공격가능함으로써 만능유닛(사기라는 소리는 아님)

광전사의 장점 : 흠..고기방패와 고기방패와 고기방패...



이유닛....

솔직히 상향해야 합니다

쉴드 10이 감소된 이유를 아십니까?
2관문과 4차관이 너무 강력해서 입니다

하지만 바퀴가 상향된 지금은 4차관인거 들키면 저그가 바퀴소굴 짓고 바퀴생산하기 시작하면

그냥 막힙니다. 뚫리는 경우는 저글링만으로 막으려고 하는 즉 날로막으려고 하지않고 가시촉수 2-3개와 여왕과 저글링으로 입구막기하면 쉽게 막죠...불곰한테 순식간에 녹아버리는것도 있고요.

바퀴상향으로 따른 쉴드 10 롤백은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돌진

이 스킬은 만약 역장이 없다면 오히려 광전사 죽이는 기술입니다

역장이 없다면 괜히 상태진에 돌진햇다가 무빙컨에 털리기 쉽상입니다

돌진의 가격을 줄이든가 효율을 증가시켜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돌진의 가격을 감소했으면 하는군요

175/175에 시간 140s 에서 100s 로 감소햇으면 합니다. 역장없이 돌진하서 죽는건 그냥 감안해야겟내요.

 

추적자

정말 이유닛은 공업시 1(+1) 이것만 상향해 주면 괜찮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암흑성소

100/250이라는 엄청난 가격에서 150/175로 조정합니다.

 

불사조

프저전이 밸런스 깨진 이유가 모두 이유닛 떄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불사조의 부족한 뮤탈 카운터 능력떄문에

추적자 비율이 높아지고 따라서 값싼 저글링에게 싸먹히는게 다반사 입니다. 바퀴한테는 쉽게 당하고요.

뮤탈 카운터 유닛이 불사조 추적자 밖에 없는데

추적자 기본공격력을 상향시키는건 말도 안되는 소리이기 떄문에

불사조 상향밖에는 프로토스의 뮤탈 카운터 부재를 해결할수 있습니다

불사조 이름부터 이썌끼는 안죽게 생겻죠

우선 무빙샷을 삭제합시다. 블리자드의 3대 ㅄ패치중 하나죠(바퀴 인구수2, 선보급소가 나머지 둘)

하지만 불사조라는 이름 답게 방어력1을 상향하고

공격력을 6(+5)로 상향합시다.

이로서 뮤탈 타격횟수가 1회 감소 되엇고 뮤탈에게 20방맞고 죽덧것이 22방 맞고 죽죠 (+쿠션대미지도 하락)

 

프로토스의 낮은 은폐 감지능력을 상향시키는 것은

옵저버의 생산시간을 40s에서 30s로 감소 시키는 겁니다.

로봇공학시설은 이미 거신과 불멸자등 매우 핵심적이고 필수유닛들로 구성되어서 옵저버 다수생산이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설상가상으로 옵저버 40s 불멸자 55s 거신 75s 로 왠만한 타종족 유닛들은 이 생산시간보다 짧습니다.

 

제가 상향한것이라곤 추적자 업그레이드 효율상승과

광전사 상향밖에 없습니다

emp 하향과 불멸자 생산시간 감소등 쓰고 싶은 말은 많지만 조금만 바꿔도 판이 달라지기 떄문에

"정말 인간적으로 저것만큼은" 하는것만 적은 겁니다.

 

타종족 유닛중에 하향것을 별로 없어보입니다.

대표적으로 저그쪽으로 약간 기울여 진것처럼 보이지만 나름 밸런스 맞는 테저전이 대표적인 예이죠

그나마 하향할 거라곤

고수층으로 갈수록 저그의 일꾼수가 경기중에 너무 차이나게 많아져서 테란이 도저히 그 회전력을 따라갈수 없는 시기가 너무 빨리 찾아 옵니다,

라바펌핑을 지금은 40s 동안 4마리가 튀어나오는데 이것을 55s 동안 4마리가 튀어나오게 하향합시다.

어차피 제때제때 라바펌핑 안해주는 허접저그라면 상관없겟죠...

라바펌핑이 너무 과하다면 댓글로 그이유를 구체적으로 적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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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더니스불곰 (2010-11-19 02:08: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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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자 사거리는 그냥 바램같은거. 될필요도 없지만요
파수기랑 멸자테크 바꾸는것도 좀 어이 없긴했지만요

징징 소리 안들을려고 리그별로 차별 두는건 안좋을 하네요.

나눈다고 징징소리 안나올리도 없고요.

그리고 위에 쓰인 상향과 너프는 대부분의 플토가 바라는거

진짜 저리좀 됫으면
아이콘 마시쪄 (2010-11-19 02:09: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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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를 뻘글로 승화시키는거임
아이콘 트레이송즈 (2010-11-19 02:10: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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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전사 이속 늘려주고 추적자 1(+1) 복구 해주고 집정관 사정거리하고 스플 범위 소폭 상향 시켜 줬으면 좋겠는데, 프저전에서 제일 문제는 뮤탈 게릴라 같은데 포토하고 추적자가 아무리 있어도 뮤탈이 게릴라 해주면 진출을 못 하고 있다가 저그의 뮤탈이 추적자 수보다 많아지고 결국 지더라구요 그래서 스플로 막아야 할거 같은데 적절한게 집정관인듯 싶어요...
아이콘 삽질의미학 (2010-11-19 02:14: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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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딴건 몰라도 불사조 만큼은 밸런스 괜찮은 유닛입니다. 뮤탈 카운터가 되지 않는다는건
뮤탈이 나온것을 본뒤 뒤늦게 불사조를 따라갔을때 생기는 경우이고 테크가 비슷하게 올라가면 뮤탈이 불사조한테 밀리고 플토한테 제공권 뺏깁니다.
문제는 처음부터 불사조를 생각하는 빌드는 자연히 부실해지는 초반 지상 병력때문에
플토들이 꺼려하는거죠. 관문 유닛의 상향으로 소수의 지상 병력으로도 방어가 튼튼해지면
불사조의 문제점은 자동 해결됩니다. 무엇보다 지금 불사조를 더 상향시켰다간 저그는 플토전에서 영영 제공권을 잃게됩니다.
아이콘 삽질의미학 (2010-11-19 02:16: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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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바퀴 사거리 패치를 생각하셔야죠. 사거리 1올라 간것으로 저프전 판세가 확 달라졌죠.
그런데 플토를 이정도나 상향시켜버리면 이건 또 밸런스 문제날게 뻔하네요.
위의 사항중에서 1~2개만 개선되도 플토 충분히 할만해집니다.
ASDFDDDDDD (2010-11-19 02:19: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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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전사와 집정관만 좀 상향해주면 좋을것 같네요.. 아 관측선 생산 시간단축이나 가격하향도 있었으면 좋겠네요.. 아니면 걍 속업이라도 기본으로 달고나오던가..
아이콘 트레이송즈 (2010-11-19 02:24: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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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불사조 위주로 뽑는데 저그가 바로 체제변환해서 지상병력으로 밀어 붙인다면요?
Mosin (2010-11-19 02:35: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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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바펌핑을 너프하면 초반 2바락 찌르기와 4게이트를 막을 수 있는 회전력이 안나옵니다.
아이콘 삽질의미학 (2010-11-19 02:37: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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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이송즈// 일단 불사조로 제공권 잡히면 저그 입장에서는 한동안 방어할수 밖에 없습니다. 체제변환해서 역공 자체가 힘든 이유가 대군주, 여왕이 지속적으로 위협당하기 때문에 병력이 본진에 묶이게 됩니다. 지금이야 바퀴의 상향으로 인해 불사조를 뽑을만한 여유가 거의 없어서 사용하기 힘들지만 패치 전만 하더라도 저그전에서 초반 2관문 정도로 버티다가 불사조로 넘어가는 체제는 꽤나 강력했습니다. 저그 입장에서는 어쩔수 없이 히드라나 포자촉수가 강제되었기 때문이죠.
아이콘 삽질의미학 (2010-11-19 02:42: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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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쨌건 확실한건 관문유닛이 상향되는 동시에 불사조마저 덩달아 상향된다면 저그 입장에서는
답이 없게된다는 겁니다. 관문유닛만 상향되더라도 (저그 막무가내 땡바퀴를 막을수 있을정도)
프저전 밸런스는 꽤나 맞아떨어질거라는게 제 소견입니다.
아, 그래도 암흑성소 가격 하향은 저도 찬성입니다. 솔직히 너무 비싸죠.
아이콘 슈퍼맨2 (2010-11-19 03:14: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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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도안되는것만 골라보시니까그럼 말되는것도 많으니 잘참고하시길
아이콘 슈퍼맨2 (2010-11-19 03:15: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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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말도안되는걸 블리자드에서 해줄일도없고 괜히 열폭해봐야 누가손해....
아이콘 미스티레인 (2010-11-19 07:33: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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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사조 무빙샷 너무 좋은뎀~ 불사조는 손댈 필요없다고 생각하는 1인~ 관문유닛 특히 광추파는 좀 상향해야할듯...ㅋ
Asagami (2010-11-19 07:43: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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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악성글은 그냥 웃고 넘기는 1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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