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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마더니스불곰
작성일 2011-02-04 18:10:30 KST 조회 584
제목
뭐든지 순삭 스2를 잡는 패치

방어력 효과를 바꾸는걸로 생각했습니다.

 

예를 들어 불곰의 뎀지는 기본 10 + 중갑뎀지 10

 

추젖한테 몸체방어 1이여서 20 - 1  = 19뎀지가 들어가죠

 

이거를 10 - 1 + 10 - 1 = 18

이렇게요.

 

기본뎀지와 추가 데미지 방어효과를 따로따로 부여해서 계산하면 데미지가 많이 줄어듭니다.

이렇게하면 전투시간이 길어지고 너무 빨리 녹는것도 좀 줄어들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예상되는 문제 1

수호방패

불곰이 수호방패 추젖을 치면 죤나 크게 작용할듯. 10-2+10-2 = 16

여기다 방어력 적용하면 2배로 까져서 확확 줄어들....

수방은 -1로 되어야할듯;;

 

예상되는 문제 2

저그는 이런 변화에 거의 문제가 없다.

추가데미지를 주는 유닛이 거의 없다.

맹덕(경갑), 타락귀(거대), 울트라(중장갑)....

맹덕은 워낙 데미지가 크고 하나만 터져서 싸우는게 아니라 여러개니까 차이도 안보일듯

타락귀가 거대를 때릴게 거신말고 일이 있을까요

울트라는 약간 더 우울해지겠네;;

 

예상되는 문제 3

테란이 젤 문제 된다.

추가뎀지 유닛이 많아서.

불곰(중갑), 유령(경갑), 사신(경갑), 화염차(경갑), 공성전차(중갑), 토르(공중경갑), 바이킹(중갑)

 

 

이건뭐 테란님들한테 욕먹는 이야기밖에 안되네;;;

 

꼭 이렇게 하자는게 아니고 흘리는 이야기에용;;

 

예상되는 문제 4

이글은 100% 묻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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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야매외과 (2011-02-04 18:16: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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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삭겜이 안 되면 C&C 류의 세계 대전이 될 수도 있음여;;;
애초에 스타가 여타의 RTS 와 획을 다르게 그은게 빠른 속도감인데
그걸 포기할 이유가 없어 보임;;;
[맵연구가] (2011-02-04 18:18: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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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마음처럼 데미지가 정타로 안들어갈때가 있어서 어려운 부분이에여...
마더니스불곰 (2011-02-04 18:19: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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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가여.
한순간 한방에 훅가는게 좀 많아서 -_-ㅋ
뭐 이것도 맵을 좀만 키우면 좀 줄어들겠죠 ㅎㅎ
블랙제이 (2011-02-04 18:46: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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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매외과//그럼 스타1은 뭔가요
아이콘 야매외과 (2011-02-04 18:56: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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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제이 //
그것도 프로게이머의 등장 등등으로 오만가지 전략들이 등장하고 난 이후지
애초부터 플레이 방식 자체가 스피디한 맛이 없던게 아니죠.
그 때 당시의 다른 여타의 RTS 게임들 해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공격을 시작할 수 있는 타이밍이라든가 병력이 구성되는 타이밍
빌드가 올라가는 속도라든가 등등 다른 RTS 와 스타가 구분되는 확연한 점은 속도감이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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