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Prosoul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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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2-27 11:41:35 KST | 조회 | 252 |
제목 |
저테전 밸런스의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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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테전 밸런스의 문제는 무엇이냐..?
공성 전차
이 망할새끼 때문에 저테전 밸런스는 무너진겁니다
해병... 네 마스터리그 진입전까지는 해병... 아오 빡치죠 완전 무빙에다가 그 쩌는 공속에다가 회전력에다가..
하지만 해병은 맹독충/감염충으로 진짜 엄청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공성전차는 얘기가 다릅니다
소수일때야 존나 아무것도 아닙니다 그냥 한두대맞아주고 죽여버리면 되니까요
하지만 8기 이상 모이는 다수가 될때는?
뮤링링... 집어치울 조합.. 히감링.. 그냥 기지에 콩찍혀있다 적이 해병만 왔다갔다하면 좋겠지만 탱크만 조금씩 전진시키는 테란만나면 죶망
결국 홍어/울트라가 조합이 되야 그나마 할만해집니다.
하지만 울트라도 10기 정도 대량으로 있어야 할만하지 4~5마리? 그냥 포격한번에 순식간에 녹습니다
하지만 테란진출타이밍은 울트라가 10기모이기전보다 빠르기 때문에
결국 홍어밖에 테란의 첫 진출병력을 막아낼수 있습니다
물론 저그의 실력이 존나뛰어나서 홍어울트라없이도 탱크10기이상있는 병력 다잡아낼수있다
이러시는 분들은 저를 욕하십쇼 제가 못난 탓입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유저들은 그냥 휩쓸립니다 이거는 무슨 저글링이 진짜 벌레같이 죽어요
그래서 생각해봤습니다
적절한 하향안
1.공성 전차의 스플래쉬 범위를 줄인다
이야 이런 패치나오면 진짜 기분째질거같습니다
스플래쉬 범위를 줄임으로써 저글링이 좀더 안죽게 만드는거죠
그런데 이렇게 하면 테란유저들은 미친놈아 토스전 탱크봉인이냐 이렇게 말하기때문에 이건 생각해봐야 할 거 같습니다
2.공성전차의 공격형태를 미사일 형태로 바꾼다
아..최고죠 최고... 공성전차의 공격방식이 미사일 형태로바뀐다면
어 별거없네..
3.공성전차의 시즈모드/풀기 시전시간을 늘린다.
좀더 저그에게 테란의 병력을 싸먹을 시간을 주는겁니다.
이런 패치도 괜찮겠네요.
4. 공성전차의 최소사거리를 늘린다.
최소사거리.. 스1때는 진짜 최소사거리가엄청 많이 느껴졌는데.
스2는..무슨.. 사거리가 탱크바로앞에서 강강수월래하는 저글링을 칠수 있고..말이됩니까이게
최소사거리를 3으로 한다면 공성전차란 이름에도 걸맞게 되고
저그유닛들이 사거리3안에만들어간다면 현재보다는 나아진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테란 하향안 ----------------------------------
4.군락/거대둥지탑의 빌드타임을 100초에서 80초로 줄인다 ( 군락은 몇초인지 모르겠습니다만 거대둥지탑은 맞을겁니다)
이렇게 하면, 울트라,홍어의 확보가 좀더 빨라지게 된다.
5.울트라의 맷집or이동속도를 늘린다
사실 맷집보다 이속늘리는게 좋을거같음. 이속을 늘림으로서 탱크한테 좀더 빨리접근해서 썪썪썪 할수있기때문에..
-------------------여기까지 저그 상향안---------------------------------------
탱크가 너프당할 만큼 당했다고하는데
이대론 안됩니다
탱크는 하향당해야 마땅한 존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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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도 탱커유닛좀 만드러줘요..
바퀴가 무슨 탱커야.. 중장갑처먹고 존나빨리뒤지는데.. 바퀴 무장갑되고 체력 120됬음좋겠다
근데 그러면 불멸자가 대저그전에서 너무안쓰일 우려가 있으니 좀 문제있고
저그는 왜이렇게 문제를 달고 다님?
쓰레기같다진짜
+ 저글링 군락에서 아드레날린없애고 사지의전투에나오는 왕저글링처럼 뛰어다니게해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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