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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충격과공포탄
작성일 2011-03-06 23:27:07 KST 조회 440
제목
울트라 상향안

테란이나 토스를봅시다

 

테란은 탱크의 후방포격지원+기본유닛의 원거리화로인해 화력낭비없이 화력을 최대한 낼수있도록 설정되있습니다

 

토스역시

 

레이저토스든 뭐든 차관유닛+거신조합으로 화력을최대한낼수있고 파수기역장으로 길막플레이가 가능하며

거신은 지상유닛과 같은 면적을 공유하지않기에 더욱화력을 밀집시킬수있죠

 

저그한태는 울트라가있는대(최종태크 지상스플레쉬유닛) 말안해도 다아실껍니다...

테란토스에 중장갑 추댐이많이있고 울트라는꼬 근접공격이라 붙으면쓸만한대

스1처럼 몸빵이되는것도아닙니다 왜냐 중장갑추댐이 많이있기때문이죠

그리고 거신처럼 지상유닛과 지형을따로쓰지도않기때문에 화력낭비또한심하죠(더심한건 저그유닛틍성상 근접관련유닛이많기때문에 더더욱심해짐)

괜히덩치만크고 앞에서길이나막고 몸빵도안되고...

 

그래서 hp상향 대미지상향 이런거해주면좋겠지만

 

울트라가 컨샙으로보면 엄청크잔아요

그래서 스투와서 덩치도 스1보다 커진거고

그러니까 거신처럼 지상유닛이랑 지형을 따로쓰면좋겠어요

거신발밑에 지상유닛이 들어와지는거처럼 울트라도 지상유닛위로 다닐수있게하면

근접이라도 화력지우너충분히되구요 만약이거되면 감염충으로 진균쓰고 저그병력 달려들어서

족칠수도있고

덩치크지만 지형을따로써서 저그유닛 길막할일도없고

정말 이거하나만해줘도 울트라많이 쓸만해지지않을까요

저그유저분들 힙냅시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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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성충 (2011-03-06 23:29: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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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는 사운드가맘에안듬.....사운드좀 고쳐줬음 좋겠음
아이콘 arx7 (2011-03-06 23:32: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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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높낮이 위치 상관없이 움직이면.. 거신처럼 바이킹한테 처맞을거 감수 해야할수도 있어요 ㄷㄷ..
아이콘 충격과공포탄 (2011-03-06 23:33: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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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덕은 못넘게다니게하면 될꺼같은대
아이콘 여신한효주 (2011-03-06 23:33: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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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게 또 반대로 생각하면 워낙 밀집도 높은 스타2로서 울트라 밑에 잘못 기어들어갔다가 탱크/거신한테 몇방 맞으면 울트라 말고는 남는게 없어지지 않을까요;;;
저글링이 없으면 불멸자/불곰 정리 자체가 힘들어 질껀데;;
아이콘 충격과공포탄 (2011-03-06 23:35: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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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뒤에서 팔랑팔랑뛰다가 공격한번못하고 ㅈ구는것보단 좋지않나요
아이콘 sentries (2011-03-07 00:05: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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