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모성, 기동력, 물량, 회전력 이4개의 저그컨셉중에 불리한 소모성만 이어받은듯..저그가 금방질리는 이유중 하나임
일단 물량...저글링,맹독충 빼고 지상주력유닛이 되야할 바퀴와 히드라가 인구수 2이상 되버렸기때문에 테란,토스와 물량면에서 비슷해짐..멀티가 증가할수록 같이 증가하는 여왕 인구수도 뼈아프게 느껴짐
바퀴, 히드라 하향먹이고 인구수 1, 모두 1티어유닛,기동성 올리고 첨부터 밸런스 다시 짜야되기때문에 기대하기 힘들다고 봄
회전력... 라바펌핑이라는 좋은 스킬있지만 테란,토스의 회전력이 상대적으로 올라가서 거의 비슷해졋으므로 무색하게됨
기동력... 저그컨셉중 가장 치명적이지않나 생각해봄
일단 히드라부터 보면 한숨나오는데 체력도 약한데 공격가면 돌아오질 못함..그렇다고 싼유닛이아님
울트라는 상성인 불곰에게 다가가다 죽음. 붙어도 스팀먹고 빠지는 불곰다수에겐 답이없음..누가보면 불곰이 울트라에 강한상성인줄 착각할듯
공중에선 타락귀는 커녕 뮤탈보다 더빠른 불사조가 있는것이 가장큰 문제, 뮤탈이 느린건 아니지만
이동중 공격가능한 불사조가 더 빠르다는건 상식적으로 이해불가임 기동력으로 공중을 제압할수있는 저그의 컨셉을 무색하게함
제대로된 컨트롤 쌈이 될수 있게 불사조와 뮤탈의 이동속도를 같게 해야된다고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