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불사조 하향
- 이동속도를 뮤탈과 같게 조정
- 공성모드중인 탱크는 들어올릴수 없게 함
불사조 상향전에는 뮤탈이 숫자우위로 극복했지만 이제는 그렇지 못하다는점과 이동중 공격가능한데도 불구하고 뮤탈보다 빨라서 뮤탈 활동영역을 거의 제로로 만들어버림. 토스는 불멸자,돌진광전사,점멸자등 탱크카운터가 너무많아서 현재 바이오닉만을 선호하는실정임
2. 히드라 점막밖 이동속도 업그레이드추가 2.25-> 2.95(저글링 노업속도)
히드라 속도가 특히 필요하다고 느낄때는 공격할때임. 수비같은경우 점막의 도움을 받지만 공격시에는 점막밖에있는경우가 많아서 진영을 갖추기전에 죽는경우가 허다함..또한 공격시에는 후퇴를 포기해야되는경우가 너무많다
3. 고급유닛 체력하향, 기본방어력 또는 방어력 업그레이드 상향
- 공허포격기 0 -> 1, 토르 1 -> 2
- 우주모함, 전투순양함 방어력업글 +1 -> +2
스타1에 비해 상성차이가 너무 강해 값싼 상성유닛으로 고급유닛을 쉽게 상대할수 있는게 문제라고봅니다. 때문에 일부 최종테크유닛은 보기 힘든실정이고 기본유닛활용이 너무커서 게임이 지루해지기 십상이고 전술의 다양성을 해칠때가 많음
4. 울트라나 토르등 지상 거대유닛은 공격중인 아군 또는 상대병력을 밀칠수 있음. (단 울트라같은경우 이속이 빠르므로 밀칠때 속도가 줄어듬)
소형유닛 충돌크기가 작아진거에 비해 상대적으로 덩치가 커진 유닛들은 공간에 제약을 많이 받음. 특히 울트라는 역장을 무시하는게 해결책이 될수 없는게 광전사,추적자무리에 막혀 거신을 못잡아주는경우가 다반사임 근접사거리가 있다고하나 아군병력에 막혀 울트라가 왓다갔다하는경우도 종종있음
5. 사신 니트로 조건 군수공장 -> 공학연구소, 또는 조건없이 연구시간만 상승
사신 너프가 너무 과도해서 현재 사장되다시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