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요청글올리지마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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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4-08 17:51:16 KST | 조회 | 543 |
제목 |
저테전 밸런스가 좇인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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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말하고자 하는 밸런스는 스팀팩30초 너프? 저그기지 체력버프? 이딴 세세한 좇같은 부분이 아냐
저그입장에선 일단 테란개1새끼가 입구를 틀어막고 앉아있으니 뭘하는지 오버로드로 밖에 못보는데 씨1발
테란 첫 유닛은 대공이 되니까 맘대로 못보1지
요즘 감염충 버프되서 해병 잘 안하는가본데 그래서 보통 화염차가 잘 등장하잖아 근데 그걸 또 잘못읽어서 화염
차 인줄 알고 바퀴를 몇개 뽑고 테크를 좀 늦게올렸어 그랬떠니 은폐밴시 4개가 날아와서 게임을 끝내버리네?
저테전은 각개 유닛 능력치나 뭔 기술 개발타임? 그딴거 패치한다고 해결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
애초에 테란이 개1같은 종족의 종특은 총 공격이 막혀도 입구 틀어막고 좀 버티다가 다시 병력 모아서 한타만 이
기면 테저전 이기는거고 저그는 그 개 좇같은 견제 다 막았어도 한타지면 그대로 끝나잖아
테란이 초반 2배럭 온리해병 들어갔다가 막히면 무조건 ㅈㅈ냐? 피해를 얼마나 줬냐에 따라 더 유리하기도 하고
피해 많이 못줬어도 ㅈㅈ칠 일은 없지 입구 틀어막으면 무조건 안뚤리니까
근데 저그가 맹독올인으로 입구까지만 뚫고 막혔다고 쳐봐 경기 5분안에 끝나잖아
저그는 저 개1새끼가 항상 뭐뽑나 봐서 그거에 맞춰서만 뽑아야 게임이 되고 견제에 휘둘리기 시작하면 게임끝에
한타 대규모전투 져도 게임끝이지 매 소규모전투 다 이겨도 대부분 근접이라 입구 뚫어보려하다가는 수리신공에
실패하고
저프전이 왜 쉽다는줄 아냐 적어도 빌드의 자유는 있어
나같은 경우는 뮤링을 주로 쓰는데 상대가 불사조 작정하고 모으면 뮤탈 모으는척 하다가 히드라로 바꿔도 되고
얼마든지 자유롭게 테크를 탈수있고 거의 모든상황에 만능인 뮤탈,히드라 등등을 주력으로 쓸수 있지만
저테전은 저글링이고 바퀴고 뮤탈이고 해병 모이면 다 썰리고 뭔 죤나 해병같이 만능으로 쓸 유닛도 없잖아?
투표 한번 할까
저테전이 저프전보다 어려우면 테란씨1발
저프전이 저테전보다 어려우면 플토씨1발
이라고 댓글 달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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