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이안스터커[P]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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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4-11 18:20:44 KST | 조회 | 426 |
제목 |
스타2는 벨런스가 문제가 아니라 재미가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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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 벨런스가 어떻다..
뭐가 사기다..
게임에 있어 이건 큰 문제가 아닙니다.
스타1 비교해 보세요.
템플러 2마리만 있어도 히드라 2부대 녹입니다.
시즈탱크 뒤에 잘 박아두면 1기당 히드라 한부대 우습게 녹입니다.
캐리어 컨트롤 잘하면 지형이용해가면서 골리앗 수도없이 녹입니다.
근데 왜 재미있을까요?
유닛간의 상성을
지형과 전술,운영을 통한 승부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한방에 밀려도 수비형 운영, 전술, 찌르기를 통해 이후 기회를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의 패치처럼 유닛간 벨런스를 직접적으로 맞추려다가는 전략이고 전술이고
오로지 상성유닛을 몇기뽑느냐만으로 승패가 갈리는 정말 재미없는 게임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불곰 해병 200조합이 미친듯이 돌격하면서 상대방 유닛을 쓰러트린다면
얼마나 멋있을까요?
하지만 현실은 불곰,해병 몇기에만 밀려도 환호보다는 짜증섞인 반응이 먼저 나옵니다.
스타2의 그 멋진 그래픽과 해병불곰의 죽이는 총소리를 두고서 말이죠.
스타2 화려한 그래픽의 전투에서 종족불문하고 팬들의 환호성이 나오려면
당한 상대에게도 뒤가 있어야 됩니다. 불곰해병에게 밀려도 거신다수에게 밀려도 역전할 뒤가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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