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장다니 (163.152.xxx.102) | ||
---|---|---|---|
작성일 | 2010-04-09 10:43:57 KST | 조회 | 463 |
제목 |
재밌다 그런데 혁신이 엄따
|
베타 받아서 한지도 어언 2주가 지났네염
아무래도 스타1이랑 비교가 되는건 어쩔수 없겠죠
아래사항 저만 느끼는건지 ... 님들의 댓글 부탁 드려요
1. 자원 채취량
- 자원채취량이 5인 스타2, 아무래도 초반 답답함이 느껴지는데염 .. 초반 러쉬도 그렇고 쓸데없이 일꾼이 많아 인구수만 차지하는것 같습니다. 승질 급한 한국사람들한텐 부담이어요
초반 일꾼수 줄이고 한번에 채취할 수 있는 자원채취량을 늘리는건 어떠한지요?
2. 새로운 유닛
- 스타2에 젤 많은 기대를 걸었던 부분이 종족추가였는데 아무래도 부담이었나요. 유닛만 추가되었네염. 뭐 아쉽기는 하지만 그런대로 만족입니다. 하지만 불곰, 불멸자, 바퀴 .. 이 세 유닛 ... 개셩이 없네여. 걍 종족마다 덤으로 끼워넣어준 중장갑 유닛 이미지 ... 브루드워에서의 메딕이나 럴커처럼 좀 더 참신하고 새로운 유닛 추가가 아쉬운 대목입니다.
3. 종족 밸런스
- 갠적으로 초딩유저들한테 부탁하고픈 말임다. 밸런스 나중에 애기합시다. 스타1때도 그랬지만 밸런스 일정기간 지나봐야 압니다. 스타1 발매되고 몇년이 지나서야 뮤짤 나오고 더블넥 나오고 그랬듯이 밸런스는 유닛 능력치 조종하는거 보단 전략이나 유닛활용에 따라 더 좌우됩니다. 글타고 입 닥치라는건 아니구요 ^^ 밸런스 보단 종족간 개성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염
4. 기타
- 우선 잼나네염. 스타1 이후로 RTS겜중 몰입할만한 겜이 있었던가여 .. 아쉬운 부분이 있긴 하나 스타2가 그 자리를 메꾸어주려고 하네여. 스타1때처럼의 혁신적인 충격은 없지만 ..(혁신 .. 참 어렵죠)
- 요즘 아이폰이 잘나가고 있죠(저도 아이폰 유저 ^^), 걍 핸폰일 뿐인데 ... 하지만 기존의 틀을 깨고 혁신을 일으켰다는 점에서 핸폰이 핸폰이 아니라 문화코드로 산업코드로 각광받고 있죠. 스타2에 아이폰만한 기대를 가지는건 욕심일까요
이상 주저리주저리 였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