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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장다니 (163.152.xxx.102)
작성일 2010-04-09 10:43:57 KST 조회 461
제목
재밌다 그런데 혁신이 엄따

베타 받아서 한지도 어언 2주가 지났네염

아무래도 스타1이랑 비교가 되는건 어쩔수 없겠죠

아래사항 저만 느끼는건지 ... 님들의 댓글 부탁 드려요

 

1. 자원 채취량

 - 자원채취량이 5인 스타2, 아무래도 초반 답답함이 느껴지는데염 .. 초반 러쉬도 그렇고 쓸데없이 일꾼이 많아 인구수만 차지하는것 같습니다. 승질 급한 한국사람들한텐 부담이어요

초반 일꾼수 줄이고 한번에 채취할 수 있는 자원채취량을 늘리는건 어떠한지요?

 

2. 새로운 유닛

 - 스타2에 젤 많은 기대를 걸었던 부분이 종족추가였는데 아무래도 부담이었나요.  유닛만 추가되었네염. 뭐 아쉽기는 하지만 그런대로 만족입니다. 하지만 불곰, 불멸자, 바퀴 .. 이 세 유닛 ... 개셩이 없네여. 걍 종족마다 덤으로 끼워넣어준 중장갑 유닛 이미지 ... 브루드워에서의 메딕이나 럴커처럼 좀 더 참신하고 새로운 유닛 추가가 아쉬운 대목입니다.

 

3. 종족 밸런스

 - 갠적으로 초딩유저들한테 부탁하고픈 말임다. 밸런스 나중에 애기합시다. 스타1때도 그랬지만 밸런스 일정기간 지나봐야 압니다. 스타1 발매되고 몇년이 지나서야 뮤짤 나오고 더블넥 나오고 그랬듯이 밸런스는 유닛 능력치 조종하는거 보단 전략이나 유닛활용에 따라 더 좌우됩니다. 글타고 입 닥치라는건 아니구요 ^^ 밸런스 보단 종족간 개성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염

 

4. 기타

 - 우선 잼나네염. 스타1 이후로 RTS겜중 몰입할만한 겜이 있었던가여 .. 아쉬운 부분이 있긴 하나 스타2가 그 자리를 메꾸어주려고 하네여. 스타1때처럼의 혁신적인 충격은 없지만 ..(혁신 .. 참 어렵죠)

 - 요즘 아이폰이 잘나가고 있죠(저도 아이폰 유저 ^^), 걍 핸폰일 뿐인데 ... 하지만 기존의 틀을 깨고 혁신을 일으켰다는 점에서 핸폰이 핸폰이 아니라 문화코드로 산업코드로 각광받고 있죠. 스타2에 아이폰만한 기대를 가지는건 욕심일까요

 

이상 주저리주저리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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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Celcious[XP] (2010-04-09 10:46: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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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채취속도가 빨라지지 않았음? 2번만 지잉 하면 채취하던데
아이콘 나이트워커 (2010-04-09 10:47: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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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수그리스도가 있지 않습니까 참신한 유닛이...
프로타이스 (2010-04-09 10:47: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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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야 뭐 정발되고 따져도 되긴 하지만

저그는 사기요
ㅇㅇ (2010-04-09 10:49:07 KST) - 121.182.xxx.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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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하게 자원채취는 엄청빨라진거같던데..스타1보다 확실히 빠른듯
앗뜨거워감자 (2010-04-09 10:51: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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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도 2덩이 다 지으면 채취량은 1과 차이없습니다. 일꾼과 자원이 많이 들어갈뿐..;;
아이콘 듀류듕 (2010-04-09 10:52: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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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유닛을 대거 갈아치웠으니 추가종족은 확장팩에서나 선보이겠죠 어차피 3부작인데;; 처음부터 다 보여주면 앞으로 2개에서 보여줄게 적을듯하네요 ㅋㅋ
점멸자 (2010-04-09 10:54: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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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블쟈는 일부러 스타2를 혁신 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나라를 겨냥해서 일수 있습니다. 빌로퍼가 퇴사해서 일 수 도 있구요. 전략게임은 배우는데 오래걸리는 게임이므로 요즘처럼 게임이 넘치는 세상에서 익숙함이란 무기는 무시 못할껍니다.
2. 확장팩 두개나 대기하고 있습니다. 거기까지 고려해서 오리지날은 기본 유닛들만 넣었다는 느낌입니다. 벌써 다나오면 나중에가선 억지 유닛 만들어낼 수밖에 없죠.
아이콘 Lili (2010-04-09 11:00: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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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좋은데, 밸런스가 좀 맞추는게 쉬원찮긴 함;
아이콘 란도리 (2010-04-09 11:02: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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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밸런스부분은 소리를 지르는게...
소리지르라고 만든게 베타고 베타테스터를 뽑는 것이니깐요...
늅늅 (2010-04-09 11:13:58 KST) - 74.65.xxx.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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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베타라 그런지 좀 식상한 면이 없음.. 글쓴이 말대로 획기적인게 없음.. 유즈맵 나와도 달라질거 같지 않은 기분..
23 (2010-04-09 11:20:33 KST) - 125.143.xxx.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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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에 스타2 나오기전에는 블리자드스케일로 완전 싹 갈아엎고 신게임 창조할줄알았는데 (마치 워크2에서 스타처럼) 그냥 스타1 계승하고 좀 개선할거 많이개선하고
이정도네요. 유닛좀 교체하고.... 그렇게 혁신적인건없음..
시라누 (2010-04-09 12:05: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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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혁신은 없음
스타1 - 워3 - 스타2 그냥 발전중
장다니 (2010-04-09 13:50:49 KST) - 163.152.xxx.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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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다
위에 Lili 같은 분 ... 일부러 혁신 안했다 .. 라는 .. 문구
안타깝네여 .. 시원찮긴 하지만 저런 맹목 빠돌이분 읽으라고 쓴 글은 아닌데

확장팩이 나오든 익숙함을 무기로 하든 유저가 소비자가 항상 우선이죠
10년만에 나온 후속판이면 뭔가 달라도 달라야하지 않을까염 ^^
점멸자 (2010-04-09 14:20: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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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돌이라뇨.. 안좋은 소리 한것도 아닌데 인신공격은 삼가시길..

워2->워3, 디->디2 정도로 개임성이 변하면 혁신이라고 할만하죠.. 이게 블쟈 특징이였는데 스타2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바라는데로 스타를 고스란히 3D로 옮긴 수준이죠.. 저도 처음엔 실망햇지만 그렇게 하게된 뒷배경을 생각해 보면 맞는 판단을 했다고 봅니다.. 정말 혁신은 싱글 켐페인에 있을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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