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Vexu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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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8-02 18:12:11 KST | 조회 | 393 |
제목 |
NVIDIA가 삽질하는 근본적인 원인 2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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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는 곧 시퓨와 지퓨가 다시 옛날처럼 시퓨로 통합될 것이기 때문에
엔당이 살아남기 위해서 GPGPU( 쿠다 )와 피직스같은 독자 표준을 퍼트리려고 노력하고있고
여기에 맞춰서 병렬 프로그래밍에 유리하도록 페르미 설계를 하다보니
게임에 쓸대없는 유닛 때문에 발열과 전력소모가 심해지고 생산비용도 올라감
ATI는 어차피 AMD 자체가 시퓨 제작회사고 앞으로 퓨전 이란 시퓨 지퓨 통합 플렛폼을 기획하고 있기 때문에
엔비댜처럼 살아남으려고 발버둥 칠 필요가 없음
따라서 엔당이 삽질하자 이 때다 하고 게임 올인 카드를 만들고 게임사 지원도 본격적으로 하기 시작함
여기까지가 첫째 이유고
둘째이유는 TSMC라고 엔비댜가 지퓨 설계를 넘기면 생산해주는 대만회사가 있는데 예네가 삽질을 심하게 해서
40nm 수율 개판이였고, 차세대 공정인 28nm도 내년 후반기로 연기됬음
따라서 40nm에서 과도할 정도로 때려박아서 성능 향상을 시키려면 근시일 내에 28nm공정이 절실한 엔비댜인데
현실은 그렇게 못됨
ATI는 5000시리즈의 40nm 때려박기가 좀 여유가 있어서 올해 후반기에 6000대를 내놓고 엔당을 압살할 게획임
이 두가지가 맞물려서 엔당 주가 폭락 미래도 어둡고 앞으로 게이밍 그래픽은 이변이 없다면 ATI가 주도하다
인텔이 싹쓸이하게 될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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