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Victory (211.114.xxx.16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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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8-19 10:35:02 KST | 조회 | 287 |
제목 |
오베안하고 다듬어서 출시해야 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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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 초반흥행은 이미 실패라고 봐도 과언이 아닌 듯 하네요..
어제도 협동전 업적 때문에 협동전을 해보려고 했으나.. 서치가 안되네요. 오베인데도 이렇게 사람이 없다면...
개인적 관점으로 볼때는 스타2는 향후 몇달~ 길게는 몇년간은 성공하기 힘들 듯 합니다. 여러분이 말씀하신데로
이미 재미있는 게임들이 스타1 시절에 비해 많이 나와있구요. 거기에다가 매니아들과 유저들에게 반감을 사는
정책이 너무 많이 알려져버렸습니다. 대표적으로 패키지 미발매, 한정판, 69000원의 가격, 피시방 과금이
대표적인 반감정책들이죠.
아래에도 언급했지만, 저는 오픈베타를 한것이 블리자드의 최대의 실수라고 보네요.
아직 게임 초기라서 유저들을 확 끌 유즈맵이나, 전략이 없는 상태에서는 당연히 대부분의 사람들이 캠페인을
해보겠지요. 문제는 캠페인을 100% 공개해버렸기 때문에.. 상당수의 스토리만 보고 그만두는 사람들 떄문에
판매량이 또 급감하는 것입니다.
지금, 악재가 너무 많아요.. 스타2는 말이죠.. 유저들에게 인기를 못끈 이유는 게임 전반적인 문제도 있겠지만,
(밸런스, 최적화) 블리자드 자체도 많은 과오를 범한 것 같네요.. 씁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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