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ing정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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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0-03 07:38:13 KST | 조회 | 151 |
제목 |
히드라를 가스유닛으로 안만들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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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에도 히드라는 주력유닛으로쓴다기보다 대공질하고 견제막고 뎀딜 체력딜도 해주고 여기저기쓰는유닛이었는데 암튼 히드라는 기본적으로 뽑는유닜이었죠 이런식으로쓸수있었던이유가 가장 이상적인비율인 3:1의 미네랄가스비율의 유닛이었단말이죠..
그런데 스2에서의 저그는 일단 뮤탈과 울트라는 필수인데 둘다 가스유닛이고 히드라도 2:1비율로 바뀌는바람에
쉽게 뽑기어려운유닛이 되어 버렸네요.. 사실 지상공격은 마찬가지로 잉여지만 아무래도 전문 지대지유닛이라 히드라보다 지대지스펙이 좋을수밖에없는 바퀴가 존재하고 대공은 저그가 게임을 지배적으로 가져가기위해서 꼭필요한 뮤탈리스크가 맡고있는지라 히드라뽑을 이유가 없어지는게 아닌가싶네요
제생각엔 과감히 100/25로 수정한다음 스펙을 대폭다운한다면 하다못해 남는미네랄쓰는용도로 무빙샷되는포자촉수정도로 생각해서뽑을만할듯한데 어차피 저그의 조연이될수밖에없는 히드라가 얼굴이라도 비추려면 일단 가스유닛에서 탈출하는게 맞지않나싶습니다 조루체력의 고DPS유닛,임전무퇴유닛은 블자가 잡은 컨셉이라
수정되긴 어려울거같구요.. 암튼 히드라의 미칠듯한 잉여성은 과장님이 결승전에서 제대로 인증했으니 앞으로도 히드라는 나올일없을거고 블자가 모선처럼 이스터에그다 라고 하지않는이상 수를써주긴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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