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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르노르
작성일 2012-04-13 15:12:00 KST 조회 132
제목
우리나라 게임업계는 기획자의 부재도 큰 듯

보통 게임은 기획자라는 메인이 프로그래머와 그래픽, 사운드를 아우르고 가야 하는데 중요한 건 기획자는 겉으로 보기엔 단순 문서 작성이나 하고 게임 틀이나 잡는 걸로 보이지만 위 3 분야에 대해서 어느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함 그리고 게임을 설계하는데 있어서 조율도 해줘야 하고

근데 우리나라는 보통 프로그래머가 하거나 아니면 윗대가리 소위 꼰대들이 하는데 당연히 ㅈㅈ 이 기획자가 겉으론 할 일이 없어보여도 사실 최근 게임 양상같은 걸 알아둬야 하고 게임이 흥하기 위한 요소들을 잘 구상해놔야 함 그게 아니면 테라처럼 그래픽은 쩌는데 재미는 좆도 없는 게임이 나오는 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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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모른척해줘요 (2012-04-13 15:14: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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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가 존재하고 분명히 프로그래머랑 대화하면서 게임을 만듭니다.
문제는요? 기획자와 프로그래머가 아니라

변화 -> 유저 감소 라고 생각하는 윗대가리 입니다.
분명 변화와 창조가 필요한데 이게 유저감소 -> 돈감소로 이해하는
윗대가리 문제입니다.

그리고 개발자와 기획자에게 엄청나게 일정을 빡빡하게 줍니다.
1개 프로젝트 끝나기도 전에 뒤에 2-3개 프로젝트 시작하니다.
미쳐나가는 일이에요. 제가 그만둔것도 이런거 때문임
아르노르 (2012-04-13 15:16: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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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제가 알기론 게임 업계에 발을 들일 거면 그 전에 결혼하라고 할 정도더군요 시간없다고
아이콘 모른척해줘요 (2012-04-13 15:18: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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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노르 //
결혼이 문제가 아닙니다. 그냥 생활이 없어요.

일 문제로 이혼하는 사람도 꽤 많습니다.
결혼했는데 일주일에 집에 들어가는 날은 2일뿐임.
이게 말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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