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us.battle.net/sc2/en/forum/topic/15690578935
토스 개편안인데 대충 변역하면
1. 컨트롤을 할수있는 유닛 내놔: 디스럽터처럼 걍 스킬눌르고 상대한테 닥돌시키면 알아서 죽이는유닛보단 컨트롤로 효율이 올라가는 유닛을 내놔
2.차관 개편: 이건 차관너프할거면 역장같은거에 의존안해도 관문유닛들이 강하게 해달라는건데 이유가 이 차관너프가 전진류를 너프하기보단 방어하는사이드쪽이 너프된다. 거기다 이렇게 패치해도 토스가 방어적으로 플레이해야되는건 안변함 토스는 맨날 느리지만 고뎀딜인 데쓰볼조합에의지해야되는건 재미가없음
3.걍 유닛스킬버튼만 달린걸주지말고 실제로 컨해야되는걸 내놔: 공허처럼 버튼하나누르면 공격력이 폭증하는 유닛같은거 말고 실제로 잘 사용해야 쎈 어빌리티를 내놔. 질럿돌진이나 불멸자 실드 폭풍함 스킬 처럼 누르기만하면 되는 스킬말고 허크나 점멸자처럼 잘 사용해야 효율이 올라가는게 훨씬 재밌음.
4.참신한유닛: 맨날 뻔한 지상 스플뎀지,견제형,올인형 유닛 말고. (이런 스킬있는유닛은 안나왔으면 좋겠음 스플뎀지 유닛,잠시 무적,투명등등이 되는 유닛,고테크 후반유닛,데쓰볼조합에 들어가는 유닛, 무슨 매치업을하던 꼭 거신을 강제되는거)
5. 리버라(카더라): 레딧같은 따른해외사이트도 티저에나오던 유닛소리를 보고 리버를 기대함
그래서 개편안으론
1.굳이 로공유닛을 줄거면 거신이나 불멸자랑 안겹치게 대공유닛을(뮤탈 카운터용으로)
2.차관유닛으로 벌쳐랑 리버를섞은것같은 컨트롤효율이 좋은 데쓰볼조합에는 안들어가는 견제형유닛
보고 참 공감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