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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휴가]메카닉
작성일 2015-08-14 00:18:10 KST 조회 561
제목
견제형유닛하나에 게임이끝장난다는걸 싫어하는 사람들이많음

http://us.battle.net/sc2/en/forum/topic/16954485687

 

어떤 유저가 자기 게임접겠다고 하면서 올린글이 추천 800개 이상 넘어가고 토픽 막활성화 됬길래 한번 봤었는데 이렇게 씀

  

 "난 이게임을 이제 거의 접을까 생각중이야

 스2에 견제 유닛들이 너무 많이 추가됬어!! 견제 요소가 단순히 이득을 거두는게 아닌 견제 로 인한 타격으로 게임 자체를

 끝내버리는게 너무 쉬워 부료선견제,지뢰드랍,맹독일꾼학살,예언자 견제 같은거 말이야

 블쟈는 이걸 무슨 트렌드인거 처럼 공유까지 끌고 가려 하는데

 이런 견제요소는 재밌는게 아니야 그냥 x같이  짜증날 뿐이야!!!!!

 나는 rts게임을 전장에서 적들과 대치해서 대규모 전쟁을 해보고 싶단말이야! 숨어서 칼질이나 해대는 개짓거리가 아니라.." 

 

 

그리고 다른글은

 공유 게임플레이에 관한 불만글인데 추천수막올라가고 블쟈직원이 답변달아주며 활성화가 많이되고 있는 토픽

   http://us.battle.net/sc2/en/forum/topic/17334203333

 

"스2는 너무 스트레스를 많이 주는 게임입니다.

 스2를 더이상 즐길수가 없습니다 래더점수로 인한 불안감이 아닌 게임플레이자체가 사람에게 스트레스를 줍니다.

게임내에서 조심해야 될점이나 챙겨야 될점은 많은데 비해 게임이 너무나도 빠른템포로 진행됩니다.

이로 인해 진짜 잠깐의 아주 사소한 실수가 곧바로 패배로 이어지게 만들어버립니다. 바이오닉vs뮤링링 에서의 산개실수나

예언자같은 유닛을 한번이라도 잠깐 놓치게 되면 복구가 불가능한 피해로 이어지게 만드는데 

이건 일반유저들이나 새로운유저들이 게임을 하기 두렵게 만들고 게임자체가 불공평하게 돌아가게 만드는거 같습니다. 스2가 그저 겉보기에만 화려한 게임이 되가는거 같고요. 

게임을 하는데 약간의 스트레스가 있을수 있지만 게임을 좀 즐겁게 플레이할수 있게 해주면 좋겠습니다.

짧은시간에 수백가지 경우의 수를 때려맞춰야 되면서 한가지만 틀려도 그대로 게임이 끝나게 만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근데 예언자는 날라다니면서 존나빠르게 일꾼치고 빠지는게 얄미워서 그런지 더 사람들이 스트레스 받는다고 싫어할려나?

근데 지뢰견제 같은것도 만만치 않게 견제용도가 너무 쎄다는 피드백이 많음

 

스2의 거북이메카닉,데스볼토스 같은 후반지향적인수비운영은 게임이 너무 루즈하고 지루하다고 까고

예언자,지뢰같은 빠르고 확실한 효과를 보여주는 견제유닛은 견제로 게임이 끝난다고 싫어하는데

 

이게 스2유저들이 이중성 문제일까요?

아님 너무 극과극의 갈림을 보여주는 블쟈의 문제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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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메카닉돼지 (2015-08-14 00:20: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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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적으로 유저들이 원하는 것은 시원한 소모전 양상이라는 거겠죠. 해탱 싸움이나 마이오닉vs뮤링링 같은.
아이콘 하노우히니 (2015-08-14 00:21: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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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제형 유닛 하나에 겜끝나는건 이해하지만 견제하는데 리스크가 없어서 문제죠. 실패하면 그걸로 시간끌으면 그만 이라는게 문제.
아이콘 레지오마리애 (2015-08-14 00:21: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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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공감 워3는 그래도 진형이라던가 조합 싸움과 스킬등 머리쓰는게 많은데
물론 스2도 진형과 조합이 중요하지만...
워3 반지블마가 아무리 강력했을때도 예언자나 지뢰같이 겜이 터지지는 않음...
그리고 제가 rts를 하는건지 슈팅액션을 하는건지 모르겠음...
아이콘 뽀라툴 (2015-08-14 00:24: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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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제유닛 사기라는게아니라 리스크가 없다는게 문제지.
살아만잇으면 상대 발목은 계속잡을수잇고.

다른예를들어 붕가기견제라고치면 막히면 내 주병력이 적어지는 리스크가잇는데 예언자는 없
아이콘 레지오마리애 (2015-08-14 00:24: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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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공허 지금 개발진행과정은 더 이해가 안되네요
신규유닛들이 초보유저가 인지하기 너무 어려운 특성들 뿐이고(가시지옥 제외)...
초보유저를 위해서 지게,시증,펌핑은 하향한다고 그러고...
추구하는 방향이 뭔지 도저히 모르겠네요
캐슬링 (2015-08-14 00:25: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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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언자는 진짜 토스가 실수하지 않는이상은 잡기가 거의 불가능한게 제일 큰 문제
그리고 살아만있으면 계속 피해 입고
아이콘 prism_nana (2015-08-14 00:26: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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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점령하면 일정금액 꾸준히 들어오는 방식의 게임도 있었고.. 스2의 자원체취방식 + 유닛의 화력증가에 의해 저걸 고치는건 거의 불가능하다 봅니다. 해병 한줄이 스팀먹고 해도 순식간에 일꾼 털려요... 예언자 지뢰 안찾아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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