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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09-20 09:19:30 KST | 조회 | 27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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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 플레이란 아무나 할 수 없기에 슈퍼 플레이인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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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란 아마추어가 쉽사리 흉내낼 수 없는 퀄리티의 경기력을 선보이기에 프로인겁니다.
그렇기에 아마추어는 경기장을 찾거나 대관료를 지불하거나 TV앞에 앉아 시간을 투자해
시청할 가치가 있다고 느끼게 되는 것이죠.
스타1 리그가 흥행했던 이유를 저는 아이러니하지만 게임이 어려웠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인이라면 엄두도 내지 못할 플레이들을 프로들은 척척 해내니 그게 보는 맛이 있던게지요.
제가 만약 프로라면, 공허의 유산이 어렵다고 징징대는게 아니라 내가 보여줄게 이만큼 더 많고
내가 활약할 수 있는 플레이 그라운드가 이만큼 더 넓어졌음에 기뻐할 것 같습니다.
현재 공허의 유산이 어려워졌다는 논란에 휩싸여 있는데 저는 이를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스타2가 군심 기준으로 100의 한계치를 지닌 게임이었다면, 공허의 유산은 110에서 120이 된겁니다.
그리고 어느 누구도, 여러분 모두에게 110이나 120의 한계치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라고 요구하지 않아요.
여러분은 여러분의 수준에 맞게 20이면 20, 50이면 50, 80이면 80의 수준에서 게임을 즐기시면 되는겁니다.
난 지금 20이지만 30이 되어봐야겠다 하는 도전적이고 경쟁적인 마인드가 바로 스투라는 게임의 특성이자
매력인겁니다. 이 특성과 매력을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매크로니 밸런스니 순삭이니 핑계 백날 대봐야
발전은 없고 여러분의 실력은 알아서 늘어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열심히 게임하는 만큼 상대도 필사적으로
이기기 위해 노력합니다. 매크로를 삭제한다고 노력 없이 상대방을 이기게 해주지 않습니다.
스트레스가 주는 것도 아닙니다. 매크로를 삭제한다고 졌을 때 짜증이 안날거라 생각한다면 오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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