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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토스마레긔
작성일 2016-01-17 13:22:35 KST 조회 264
제목
전반적인 너프가 필요한것같긴하다

3종족 다 지나치게 강한 유닛/스킬들이 있는건 분명 사실임.

본래 RTS라는건 상성도 중요하지만 어느정도 수준까지는 상성을 물량이나 업그레이드로 커버할 수 있어야되는데

현재는 그런측면이 좀 무너진듯.

 

예를들어 광전사는 저글링의 상성이라지만

업글잘되고 잘둘러친 저글링으로 광전사를 잡는 경우도 많음.

 

한편 사도는 해병의 상성이라지만 숫자와 업글을 무시할정도로 그냥 녹여없애버림.

이런류를 좀 손봐야됨

이미 너프 예정인놈들은 일단 제외하겠음

 

1. 테란

- 사신

- 해방선

 

2. 저그

- 땅굴

- 살모사 (죽창)

- 럴커

 

3. 토스

- 사도

- 분광기

- 불멸자

- 폭풍함 (얘는 너프라기보다, 전에 말한대로 가격을 떨구고 피통을 줄여서 역할과 인구수에 맞는 형태로 바꿔주길바람)

 

이런 유닛들의 성능을 적절히 너프하고, 잘 안쓰이거나 존재 가치가 좀 모호해진 유닛들의 성능을 적절히 끌어올려서 

게임에 유연성을 부여할 필요가있음. 아무튼 특정유닛들을 상대로 너무 지나친 카운터를 때리는 유닛들은 좀 변화가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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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틴곰 (2016-01-17 13:27: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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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성합니다. 특히 해방선과 그에 대응되는 카운터인 기생죽창,

폭풍함을 다같이 너프시키면 적절한 성능으로 유닛들의

사용빈도가 유지될 수 있는 좋은 방안이라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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