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외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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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3-28 13:35:57 KST | 조회 | 1,010 |
제목 |
알파스타랑 대결한다면 컴퓨터에 진짜 엄청난 제약을 걸어야 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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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m 제한은 물론이고 반응속도 제한도 걸어야 합니다. 만약 미니맵에 뭔가 스쳐지나갔다면 인간은 미니맵 인식하는것도 가끔 놓치는데 컴터는 0.1초사이에 화면 돌려서 뭐가 지나가는지 확인할겁니다.
또 난전이 시작되면 프로게이도 화면놓치기, 유닛흘리기, 렐리 잘못찍기 등 기본적인 메크로 놓치는거 부지기수인데 컴퓨터는 이런게 전혀 없을테고요 사람으 해불의가 쌓이면 수를 대충 가늠하지 정확히 가늠하기가 어려운데 인공지능은 화면 0.1초만 봐도 업글 체크는 물론이거니와 해병 38기 불곰 10기 일꾼 15기 이런식으로 숫자계산이 됩니다
무슨 소리냐 하면 받아들이는 정보의 양과 정확도에서 현저히 차이가 나는데다가 반응속도 차이 실수가 없을테니 기본적으로 인간이 매우 불리하다는거죠 최소한 바둑은 똑같은 정보가 주어진 상황에서 게임하는데 스타는 그렇지가 않아요
때문에 인공지능에 매우 큰 폭의 제한을 걸어야 인간이 비벼볼만 하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apm250제한 (컴터는 잔손질이 없으니 250도 커보임). 반응속도 0.4초 다수 유닛에 대한 정확한 판단능력 제거, 난전시 동시화면 인식 및 컨트롤 불가 등등 생각해보면 알파스타는 이러한 타협점을 찾는데도 문제사항이 있어서 앞으로 대결진행까지 많은 고비가 예상되네요
그리고 이러한 타협점을 찾는데 충돌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라도 스타1이 아닌 스타2로 진행되어야합니다
스타1은 이런 기본적인 매크로가 너무 후잡해서 인간 vs 컴퓨터의 피지컬차이가 더욱 극명하게 나타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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