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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NeoToss
작성일 2016-04-04 17:31:58 KST 조회 532
제목
유저수 늘릴 수 있는 요소는 결국 캠페인과 협동전 밖에 없음

개인적으로 생각하는건 난 왜 난이도가 선택할 수 있는건지 모르겠음

물론 진짜 손이 안따라줘서 게임이 어려우면 못깨는 사람이 있다면 할수 없는데

솔까 업적 무시하고 클리어만 목적으로 한다고 하면 아주 어려움해도

원트에 다 깨지 않음?

뭐 게임을 좀 못해도 보통정도로 하면 이건 뭐 느긋하게 하면서 뭘해도 깰 수 있는 난이도이니

클리어했을 때의 희열? 이런게 너무 적음

솔직히 캠페인만 하는 애들한테 무슨 업적을 중요시한다고 이것저것 난이도 별로 업적을 넣음?

보통이든 어려움이든 간에 한 번 깨면 끝..

그러니 피씨방에서도 플레이타임이 적으니 수익이 안나는 거임

자날은 처음에 무료였으니 빼고 피방 점유율이 군심부터 해서 출시하고 몇 주정도 캠페인 때문에 반짝하고 

다시 제자리임..

 

이딴거 없애고 난이도를 엄청 올려버려서 마스터급 아니면 원트에 못깨게 만들어야됨

여기에 아예 못깨면 안되니까 캐시 영웅을 도입하고

이것도 게임을 여러번 플레이하면서 쌓을 수 있는 게임머니를 통해서도 구입 할 수 있게 하는 방법 만들면

무과금애들 불만도 줄일 수 있는거고

 

즉 실력있으면 캐시 없이 깰수 있으니까 실력=돈이라는 개념도 생길 수 있고 

실력은 없는데 돈은 있다 싶으면 캐쉬템 지르고 빨리 깨는거고

둘 다 없으면 오랜 시간이 걸려서 깨는 거고

이런 요소들을 만들어야됨

협동전도 스토리 모드 같은 거 만들어서 각 영웅별 스토리 만들어서 그런걸로도 재미 좀 주고

 

암튼 이렇게 재미+수익성을 찾을 수 있는 창구는 많음

다만 블자 자존심상 이런 구질구질해 보이는 걸 안할 확률이 높다는게 아쉬울 따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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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egernya (2016-04-04 17:34: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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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콘 NeoToss (2016-04-04 17:37: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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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겜 유저들이야 캠페인도 안하고 랭크만 돌리는 유저들 많지만
대다수 유저들에게 스2는 캠페인용임
이런 유저들에게 플레이타임을 늘리게 하려면 난이도 올리고 노가다 요소를 넣어서 붙잡아야하는데
블자는 쓸데없이 너무 친절해서 대다수 유저들이 금방 깨고 스2를 접는게 아쉬울 따름..
실제로도 스2해봤냐고 물어보면 캠페인 해본 애들은 꽤 많으나 플레이타임이 너무 짧았음
아이콘 히오스렉 (2016-04-04 17:44: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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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유즈맵 인구를 늘이는 게 더 현실적임. 워3만 생각해보더라도, 래더, 섬멸전, 캠페인보다 유즈맵만으로 워3 인구를 폭발적으로 늘린 전례가 있으니
아이콘 NeoToss (2016-04-04 17:47: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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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스1 워3에 정착된 인구가 생각보다 스2로 안넘어온다는 거죠
컴이 꾸지면 이해를 하겠는 피시방에서 조차 스1 워3유즈맵을 더 많이 한다는건
이미 익숙해진 유저들을 넘어오게 하는게 쉽지 않다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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