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47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ability
작성일 2016-04-20 09:55:37 KST 조회 1,539
제목
견제가 문제? 그럼 이런걸 도입하면 괜찮지 않나요?

견제는 꼭 스타2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요소 같아 보이지만 다수 유저들이 힘들어하는 점을 생각해봤을 때

인터페이스 향상 그러니깐 미니맵이 아닌 플레이어 화면에서 시야가 밝혀진 곳의 적 유닛을 표시해준다면

게임이 다이나믹하면서도 다수의 유저들의 불편함을 덜어줄 거로 생각하는데 어떤가요?

 

 

이해를 돕기 위해 대충 만들어 봤는데 좌측 시야에 들어온 적 유닛이 있다면 게임화면에 좌측 빨간바 처럼 표시해주는 거죠.

 

그래서 장단점을 대충 생각해봤습니다.

장점은

접근성을 높여준다.

미니맵보다 게임화면을 많이 보고 있는 초보자들에겐 효과적인 방법일 겁니다. 이렇게만 해도 견제에 취약한 분들에게는 어느 정도의 격차를 줄일 수 있다고 보고요.

 

간접적 게임 속도 늦춤

게임속도가 빠르다는 이유 중 하나가 기습하는 유닛들이 빠르다 일 겁니다. 미니맵을 잠깐 놓치면 적들이 기습하여 타격을 입히다 보니 게임 속도가 빨라 보이지 않을까 생각하며 저렇게 기습해오는 적을 게임화면에서도 알 수 있다면 게임 속도가 빠르지 않다고 느낄 수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다음 단점으로는

실력의 격차를 줄인다.

미니맵 리딩도 실력인데 이런 격차를 줄인다는 겁니다. 이 시스템은 단지 미니맵 리딩을 게임화면에서 직관적으로 보여 주자라 미니맵을 상시 봐야 할 필요가 없어진다는 점에서 게임이 조금 더 쉬워지겠죠. 어떤 분에는 장점일 수도 어떤 분에는 단점일 수도 있는데 이 부분에는 여러 문제가 있어 전 단점이라고 봅니다.

 

 

하여튼 제가 생각해본 건 이 정도입니다. 다들 어떤 거 같나요?

어차피 시야에 가려진 적유닛을 다 보여주자는 것도 아니고 그냥 미니맵의 표시된 적을 게임화면만 봐도 잘 전달 할 수 있도록 하자는 거라 미니맵을 상시 보고 있지 않아도 되며 반응이 1~2초라도 빨라지겠고 게임 속도는 간접적으로 낮춰지겠죠. 기습이 통하지 않는다는 단점도 있지만 로우 리스크 하이 리턴이라 이 정도는 괜찮은 거 같기도 하고 그러는데 어떤가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자비주세요 (2016-04-20 09:57: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좋아용
아이콘 롸거X (2016-04-20 09:58: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참신하네요 어떨진 잘 모르겠네요 좋을것도 같고
기존과는 많이 다른 시스템이라;;
아이콘 LittleMozart (2016-04-20 10:16: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경보나 안씹히고 미니맵에 적 들어오면 좀 눈에 들어왔으면 ㅜㅜ
아이콘 NosMoRi (2016-04-20 10:28:56 KST)
0↑ ↓0
센스 이미지
게임이 너무 쉬워질거같은데.. 저글링 기습난입도 안되고 ㄷㄷ
MarlboroMidnight (2016-04-20 10:40: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만약에 본진이 아니라 교전 장면을 보고있다가 견제가 들어오면 어디에 표시를 해야되는거죠
ability (2016-04-20 11:00: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냥 장면 밖에 유닛들을 표시해주는거라 교전하다 견제있는곳들보면 교전이 일어나는곳 표시 교전하다 견제가 들어오면 견제 들어오는쪽 표시 이런식?
ability (2016-04-20 11:01: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차피 컨트롤 싸움이라 저글링 기습난입 가능 할 수도 있어요. 그냥 미니맵 못봐서 어이없게 당하는 기습이 안당하는거지
ability (2016-04-20 11:49: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갑자기 이런 생각을 해본게 견제를 약화시키자는 내용을 보면 견제 속도 방향에 대해서 지적한 부분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생각해보니 더 역동적이면서 난이도를 하락시키는 게 있지 않을까 생각해봤는데 이런겁니다. 난이도 체감에서는 견제를 약화시키나 이렇게 하나 비슷하지 않을까하고요.
아이콘 블링불곰 (2016-04-20 12:02: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coh시리즈는 유닛종류도표시해주져 보병 전차 차량 외부증원 항공기까지
아이콘 Arikam (2016-04-20 16:12: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런식으로 하면 프로게이머 레벨에서는 누가 견제를 할까 싶네요. 전부 막는데
ability (2016-04-20 21:35: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반대로 견제를 약화시키면 누가 견제를할까 싶습니다. 전부 막는데 그래서 생각해본거죠.
조금 더 역동적이면서도 견제를 약화시키는 방법
아이콘 강란약그혐로토스 (2016-04-21 01:15: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의미 없는데 저거 떠도 이미 다 죽어있는데 미니맵 보고 사전에 미리 막는 거밖엔 없는데
ability (2016-04-22 01:58: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미니맵 보고 사전에 미리 막는 거밖엔 없다고 하셨는데 의미는 많습니다. 미니맵을 놓쳐도 터질 수 있지만 이 방법이 적용되면 미니맵을 놓칠 수는 없으니깐요. 보통 견제를 약화하자는 글을 보면 하이리스크로 만들어버리자는 글이 많아서 보면 스타2의 교전은 인터페이스와 인공지능이던가? 이거 때문에 견제 위주의 싸움이 되어버려 교전은 없고 견제는 그냥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스타 1 정도로만 나온다면 상당히 지루할 겁니다. 그래서 로우리스크는 내버려두고 견제는 약화하면서 컨트롤 여부에 따라 견제 유닛을 살려올 수도 있고 견제를 할 방법을 찾다 보니 이 방법이 떠올랐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