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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스타2발전위원회
작성일 2016-05-02 01:10:30 KST 조회 386
제목
탱크가 저그전 용도라서 문제인듯

스타1에서는

프로토스전에서는 탱크를 필수적으로 뽑았던이유가 

탱크의 연사속도는 낮았지만 단일 데미지가 컸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이 듦

 

스타2에서는 단일데미지가 크게 줄고 스플래쉬와 연사속도가 빨라진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러한 부분은 저그전 활용에 초점을 맞춘느낌이 강함

 

근데 따지고보면 메카닉을 보조로 사용한다하더라도 대부분유닛들이 토르와 싸이클론을 제외하면

전부다 저그전에 활용할수있게 만들어 놓은것같음

화염차는 완전 저그용이고 탱크나 지뢰도 그렇고...

그래서 테저전이 언밸이 되는건 아닌가 생각이 듦...

 

그중에 제일 문제는 현재 공허에서 넘어온 탱료선이라고봄

궤멸충 하나 잡자고 나온 탱료선이 견제용도로 변질되어버려서....

 

 그래서 저그전보다 프로토스전에  탱크가 더욱 효과적일수있도록 단일데미지를 높혀주고 스플래쉬를 줄이고 연사속도를 늦춘다면토스전에 방어체계를 구축하고 프로토스와 비슷하게 멀티를 가져 갈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됨

탱크의 연사속도를 높혀줬던건 저그전에 더 활용적으로 쓰게 만들려고 한것같은데

아무리봐도 탱크는 단일 데미지를 크게 하고 연사속도를 줄여서 견제적 요소를 줄이는 한편

프로토스전에 활용토록 하는 방향이 낫지않을까 생각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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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정유미 (2016-05-02 01:19: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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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플범위는 줄일필요 없을듯
초월군주 (2016-05-02 03:50: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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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불멸자가 너무 카운터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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