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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MrwK
작성일 2016-06-13 20:31:58 KST 조회 671
제목
폭풍함은 원거리 저격형 유닛이 지나치게 튼튼해서 문제임

그래서 마찬가지로 튼튼한 타락귀 쓰는 저그라면 몰라도

 

테란은 조합이 깨지지 않았다는 전제 하에

 

달려들어서 폭풍함부터 끊고 시작한다라는 전제가 없음

 

게다가 저그전은 후반 가면 토스가 스카이 비중 자체를 높여서 타락귀 왕창 뽑아도 되는데

 

테란전은 진짜 극후반이 아닌 이상 폭풍함은 최대 6기정도 뽑고 고기 분열기 거신 등을 충원하는데다가

 

바이킹을 수십기를 뽑아도 폭풍함 다 떨구기 전에 폭풍 추적자 집정관에 다 녹음

 

결국 테란이 폭풍함을 잡는다 = 다른 모든 유닛을 잡고 나서 폭풍함을 마지막으로 처리한다 인데

 

이 말은 폭풍함이 교전의 시작 전부터 마지막까지 딜을 넣는다는 의미고

 

이건 그 구린 DPS로도 전투력 자체에서도 밥값을 하고 죽는다는 말이 됨

 

결론은 폭풍함은 몸빵을 대폭 가격을 소폭 까고 저그전을 위해서 거대 속성을 삭제하는 방향으로 가야 함

 

대충 공허 가격 공허 피에 거대 속성 삭제하면 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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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캬비어 (2016-06-13 20:39: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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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공허 몸빵은 모르겠음. 공허 몸빵이 결코 좋은 건 아닌지라.
상황 봐가면서 적절히 맞추는 것이 답이 아닌가 싶음.
아이콘 Liberation (2016-06-13 20:42: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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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50부터 까고 봐야...
ays1425 (2016-06-13 20:56: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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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쉴드 총합450에서 75~100정도 까던가 인구수를 6으로 증가시키던가 둘중하나가 적당할듯
아이콘 캬비어 (2016-06-13 21:00: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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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인구수 증가는 조합유닛이라는 특성상 좀 애매함.(조합깨진 폭풍함 보면 의외로 숫자 자체는 많았는데 조합 깨졌다는 이유만으로 허무하게 털린 모습들이 나오긴 해서;;) 현재로서 폭풍함 너프하다면 차라리 체력 너프하거나 사거리 너프 혹은 뮤탈리스크님 말대로 스펙 변경하는 게 나아보임.
아이콘 MrwK (2016-06-13 21:06: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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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함이 아무리 잘 쓰여도 인구수 6값 하는 경우 보긴 힘들어서
ays1425 (2016-06-13 21:46: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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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인구수 육갑하는 경우? ㅋㅋㅋ
ays1425 (2016-06-13 21:49: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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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너프도 괜찮음. 근데 50은 너무 미미함 100은 되야 체감이 될듯
우뭇가사리 (2016-06-13 22:38: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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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너프가 젤 괜찮아보이네요 이미 초장거리 공성포가 호위 뚫리고 두들겨 맞는 상황자체가 답이 없어야되는데 그걸 또 탱커마냥 버티는거도 요상.. ..대신 깎인만큼 우모한테...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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