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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유클레이스
작성일 2016-06-17 11:05:31 KST 조회 385
제목
밸런스피드백을 한쪽에 맞춰야 한다는 말하는게 이상한거임.

우선 하위리거도 고객인데 하위리거의 의견도 당연 중요함.

 

우리는 돈주고 산 물건에 대해 당연히 뭐는 좋고 뭐는 나쁘다 이건 좋고 이건 아쉽다 라는 의견 말할 권리가 잇음.

 

그걸 반영하고 말고는 제작 회사의 성격에 따라 달린거지 꼭 반영할 필요도 없는문제임 사실.

 

프로게이머? 당연히 직업이니 중요하지만 이건 프로게이머를 위한 프로게이머용 게임이 아니기때문에 그들의 의견만 받을 필요또한 없음.

 

하위리거. 뭐 실력만 좋으면 이긴다는건 진짜 말할 가치도 없는말인게 프로레벨에서도 통용되는말임. 암흑기에도 잘하는선수는 또 엄청 잘함.

 

상대적으로 하위리거가 다 떠나면 결국 게임자체가 망해서 리그도 유지하기가 힘듦.

 

 

그냥 전체적 통계로 받는 지금이 맞는 방법이긴함.

 

답답하긴한데 방법자체가 잘못된건아님.

 

다만 너무 잦은 패치로 뭔가 새로운 방법을 찾아내기전에 종족별 유불리가 순식간에 바뀌고

 

또한 그거에 너무 길들여져서 패치가 나오기까지 딱히 답을 찾아 낼 수도 없음. 어차피 패치되길 기도하는 상황이 이어진건데

 

 

 

개인적으론 진짜 유닛 스펙 디자인부터가 잘못된것같음.

 

아니 애시당초 밸런스잡는다는거 자체가 힘든일이라서 rts가 사장된건지도 모르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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